normal
인덕션 살 때 꼭 확인해야 하는 OO 2가지는?

인덕션은 외관상으로는 대부분 제품들이 비슷해보이지만 상세 스펙을 살펴보면 사소한 기능 차이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 중 가장 제품마다 가장 많이 다르기도 하고 실제 사용 시 차이를 체감할 수 있는 부분이 ①대화구 출력과 ②출력조절 방식인데요.

노써치에서 이 2가지에 대한 선택기준과 차이점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대화구 출력을 확인'
클수록 좋지만 2000W면 충분
전기레인지

인덕션 대화구 출력은 제품에 따라 2000W~3700W까지 다양하며, 출력이 높을수록 가격이 비쌉니다.

대부분 제품은 '1~9단+터보모드'로 설계되어 작동합니다.

※ 제품에 따라 터보모드는 최대 10분간 작동

'터보모드 기준 2000W면 충분'
가스레인지보다 가열 속도 빠름
전기레인지

터보모드 출력 2000W 인덕션은

1)가정용 가스레인지의 화력과 비슷한 수준이며
2)가열 속도는 좀 더 빠릅니다.

또한 인덕션은 출력의 크기와 관계없이,

전원을 켜면 빠르게 조리용기가 가열되어 즉시 조리를 시작할 수 있는 수준까지 도달하는 장점이 있습니다. 즉, 출력이 높은 제품이 아니라도 인덕션의 빠른 조리속도의 장점을 충분히 누릴 수 있습니다.

따라서 특별히 강한 화력이 필요한 환경이 아니라면 가격을 고려할 때 꼭 높은 출력의 제품을 구입 할 필요는 없습니다.

※ 2000W의 경우 전원을 켜고 10초 이내에 야채를 볶기 시작할 수 있는 수준으로 가열 됨

고출력 제품은 3700W급의
해외 제품이 가성비 우수
전기레인지

가스레인지 이상의 화력을 원하는 경우 대화구 출력 2700W 이상이어야 합니다.

하지만 2700W 이상 제품은 (국내 제품 기준) 130~200만원 가격대를 형성하여 예산이 충분하지 않다면 권장하지는 않습니다.

고출력 제품은 3700W급 해외 제품이 가성비가 우수하며 (60~130만원) 판매처에 따라 설치 및 A/S 서비스 정책에 차이가 있기 때문에 충분히 확인하여 구입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2
출력 조절 방식은 3가지
터치 방식은 비교적 불편한 편
가장 편리한 원터치 방식
전기레인지

원터치 방식은 원하는 출력을 터치하면 즉시 설정되어 가장 편리한 방식입니다.

전기레인지

슬라이드 기능이 추가되어 손끝으로 밀어 조작할 수 있는 슬라이드 방식도 있지만 두 방식 모두 주로 '원터치' 방식으로 조작하기 때문에 편의성 차이는 크게 없습니다.

전기레인지

원터치 제품 중 1/5/9단만 원터치로 조작 가능하고 그 외 단수는 +,-로 출력을 조절해야 하는 제품도 있습니다.

여러 번 눌러야 해
불편할 수 있는 터치식
전기레인지

터치 방식은 +,- 버튼을 이용하여 출력을 조절하기 때문에 원터치 방식 대비 불편한 편입니다.

주로 1구와 2구에
사용되는 다이얼 방식
전기레인지

다이얼 방식은 주로 1구, 2구 제품에 적용되며 편리하게 사용 가능합니다.

Goto top bt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