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rmal
초고속 블렌더 잘 갈리게 하는 꿀팁 4가지!

집에서도 초고속블렌더를 활용하여 까페에서 파는 듯한 과일주스나 스무디 등을 만드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는데요.

블렌더 사용하시다가 재료가 잘 갈리지 않은 적 있지 않으셨나요?

노써치에서 재료가 잘 갈리는 간단한 팁을 몇가지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너무나 쉽고 다 아는 방법이지만 잘 활용하지 경우가 많으니 한번 따라해 보세요.

1
재료투입 순서
재료투입

블렌더가 잘 작동하기 위해서는 일정량의 수분이 필요합니다. 단단한 과일만 넣기 보다는 소량의 물을 같이 넣어주면 더 잘갈리는 것도 같은 이유인데요.

수분이 많은 무른재료부터 단단한 재료 순으로 쌓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들어 청포도-케일주스를 만든다고 할 때에는 수분이 많은 청포도를 맨 아래에 놓고, 케일, 얼음 순으로 쌓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하면 수분이 많은 청포도가 갈리면서 나오는 물을 통해 조금 더 쉽게 갈리게 됩니다.

2
작동-멈춤을 반복
블렌더 작동팁

연속으로 작동하지 않고 작동시켰다-멈췄다를 반복하면 재료가 올라갔다 가라앉았다는 반복하면서 더욱 잘 갈리게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처음부터 높은 속도로 작동하기 보다 처음에는 낮은단계로 시작하여 최고단계로 높여주면 조금 더 잘 갈리게 됩니다.

초반부터 높은 속도로 작동하면, 재료가 위로 뜨게 되어 칼날이 헛도는 경우가 발생하기도 하는데, 이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자동모드가 속도를 조절하고 일시적으로 멈추는 과정이 있는 것도 이런 이유입니다.

3
누름봉으로 눌러주기
블렌더 누름봉

부피가 있는 재료가 용기에 끼이거나 벽에 붙게되면 섞이지 않고 칼날이 헛도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에는 작동을 멈추고 재료를 칼날 쪽으로 밀어주면 훨씬 더 잘 갈리게 됩니다.

작동 중간에 누름봉을 사용하거나 젓가락 등을 사용하면 매우 위험하므로 반드시 작동을 멈추고 해야 합니다.

추가투입구가 있는 제품이라면 뚜껑을 완전히 열지 않고 투입구만 열어서 손쉽게 할 수 있습니다.

4
사용시간은 3분 이내로
블렌더 사용시간

초고속 블렌더는 모터의 회전속도가 매우 빠르기 때문에 짧은 시간에 대부분 재료가 갈리게 됩니다.

제품에 따라 차이는 있지만 3분 이상 작동 시 과열로 인해 타는 냄새가 나거나 모터가 손상될 수 있으므로 가급적 3분 이상 연속으로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가열모드가 있는 제품으로 죽이나 끓이는 용도로 사용한다면 3분 이상 사용해도 괜찮습니다.

Goto top bt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