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rmal
3년 전에 출시된 다이슨 V8이 정답인 이유

가정에서 무선청소기는 이제 필수 가전제품이 되었습니다.

프리미엄 무선청소기 시장에서 LG, 삼성에서 성능 좋은 제품을 출시하면서 다이슨의 인기가 조금 줄어들긴 했지만, 여전히 다이슨 구매를 고려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다이슨에서는 매년 성능을 개선한 신제품들을 출시하고 있는데, 다이슨을 고려하는 사람들에게 왜 3년 전에 출시된 V8을 추천하는 사람들이 많을까요?

다이슨 모델별 차이점
다이슨 모델코드

먼저 다이슨 모델이 어떻게 구분되는지를 알면 이해가 쉽습니다.

다이슨의 모델명은 출시연도에 따른 등급과 구성품 차이에 따른 세부모델으로 구분됩니다.

흔히 다이슨 V8, V10, V11 이라고 불리는 등급은 신제품이 출시될 때마다 V뒤쪽의 숫자를 늘려가고 있어 숫자가 클 수록 신제품이며 상위 모델입니다.

숫자 뒤쪽에 있는 세부 모델은 흡입력, 배터리 등의 주요 스펙은 동일하고 브러시와 구성품만 달라집니다.

V11 vs V10 vs V8 vs V7

최근 4년간 다이슨 무선청소기가 어떤 부분이 개선되면서 출시되었는지 비교해 보겠습니다.
(V9이란 모델은 출시하지 않음)

비교표

V7 -> V8 : 흡입력 155AW로 대폭 증가(+55AW)
V8 -> V10 : 흡입력 160AW(+5AW), 흡입단계 3단계, 최대사용시간 증가60분(+20분)
V10 -> V11 : 흡입력 185AW(+25AW), 스탠드 거치대 포함, 배터리 탈착가능, LED 디스플레이 포함

V8이 출시되면서 흡입력이 대폭 개선되었고, V10에서는 사용시간을 제외하면 큰 차이가 없습니다.
V11에서는 흡입력도 개선되었지만, 편의성을 높이는데 집중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 외에 디자인과 흡입방식이 개선되긴 했지만 크게 체감하기는 어렵습니다.

가성비를 고려하면 V8이 정답
가격비교

최근에 나온 제품들의 성능이 좋은 것은 분명하지만, V11과 V10은 V8과 비교하면 최소 30만원 이상 비싸고, V8 성능 자체가 충분히 좋기 때문에 가성비를 고려하면 V8을 선택하는 편이 좋습니다.

프리미엄 청소기의 인기가 많아지면서 100만원이 넘는 제품도 출시되고 있지만 부담스러운 가격임을 감안하면, V8 기본등급 모델은 40만원 내외로 구매가 가능한 고성능의 제품입니다.

V8 자체가 이미 고성능 모델

최근에 흡입력이 200AW가 넘는 제품이 출시되기도 했지만, 155AW 정도면 무선청소기 중에서는 매우 높은 수준이며 일반 가정에서 대부분의 이물질을 청소하기에 충분합니다.

또한, 배터리도 최대 40분까지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흡입력을 조절하면서 사용하면 30평 정도까지도 충분히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성품과 보조브러시도 충분함

플러피

2020년 9월 현재 V8등급 중 가장 저렴하게 판매되는(최저가 40만원) V8플러피 모델만 해도 마루용 기본브러시를 제공하고, 침구, 틈새, 솔, 연장호스 등 매우 다양한 구성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럼 V11, V10을 살 필요가 없나요?

아닙니다.

V10부터 적용된 흡입력 3단 조절은 사용 패턴에 따라 매우 유용할 수 있으며, V11에 적용된 배터리 탈착, 스탠드 거치대는 기존 다이슨 모델들의 단점을 개선하여 편리하기도 합니다.

따라서 예산에 제한이 없거나 조금 더 편리한 제품을 찾는다면 신제품을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Goto top bt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