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태블릿

잡지 무료로 보는 법(No 광고, No 결제)

가전백과

잡지 무료로 보는 법(No 광고, No 결제)

인터넷과 스마트폰 보급률이 높아진 요즘,
신문이나 잡지같은 인쇄매체를 보기 쉽지 않아졌습니다. 그 중 신문기사는 포탈 메인이나 언론사 홈페이지를 통해서 본다고 쳐도, 잡지는 쉽게 접하기 힘든 경우가 많은데요.

그래도 여전히 수많은 잡지가 꾸준히 출간되고 있습니다. 그런데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으로도 회원가입만 하면 잡지를 무료로 볼 수 있다는 사실. 혹시 알고 계셨나요?

회원가입만으로 간단하게 무료로 잡지를 구독하는 방법 빠르게 알아보겠습니다.

잡지, 왜 무료일까?

스마트폰과 태블릿과 같은 스마트기기의 보급률이 높아진 지금, 도서관도 비대면 대출 서비스를 늘리고 있습니다. 전자책 소비가 많아졌기 때문에 세상의 변화에 맞춰 대출 서비스도 변화한 것인데요.

엄밀히 말하면 잡지도 책이기 때문에 도서관에서 대출받아 본다는 개념으로 잡지(전자책) 대출을 받으 무료로 잡지를 열람할 수 있습니다.

무료로 보는 방법은?

스마트폰으로 회원가입과 간단한 절차만 거치면 누구나 잡지를 무료로 열람할 수 있습니다. 정말 쉬우니 천천히 따라해 보세요.

*

1. 스마트폰에 '도서관 매거진' 앱 다운

앱스토어나 플레이스토에어 접속하여 '도서관 매거진'이라고 검색하여 앱 다운로드를 받습니다.

*

2. 국립중앙도서관 회원가입

잡지를 전자도서관에서 빌려보는 개념이기 때문에 도서관 회원으로 가입되어있어야 합니다.

'국립중앙도서관'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회원가입을 하시면 됩니다.
다른 지역 도서관 아이디가 있다면 해당 아이디를 사용하셔도 됩니다.

*

3. 잡지 도서관 활성화

국립중앙도서관 홈페이지에 회원가입을 완료하신 후 로그인한 다음

자료검색 → Web DB → 국내 DB를 차례로 클릭한 후 화면의 '가능' 버튼을 클릭하면 잡지도서관이 활성화 됩니다.

*

4. 도서관 매거진에서 '국립중앙도서관' 선택 후 로그인

그 다음 아까 다운로드 받았던 도서관 매거진 앱을 실행시켜 여러 도서관 리스트 중 방금 회원가입한 '국립중앙도서관'을 선택하신 후 로그인 하면 잡지 선택 화면으로 전환됩니다.

보고 싶은 잡지를 선택하여 뷰어로 바로 보거나 다운로드 받은 후 읽으시면 끝! 정말 간단하죠?

PC로도 볼 수 있어요

스마트폰 화면이 너무 작다면 태블릿이나 PC로도 볼 수 있습니다. 따로 회원가입 필요 없이 똑같은 아이디로 로그인하시면 됩니다.

암호 몰라도 와이파이 접속하는 법은?

집에 놀러온 친구가
와이파이 비밀번호 물어봤을 때
'뭐였지..?' 멈칫하신 적이 있으시다면?

아래 버튼을 눌러 간단한 접속 방법을 확인해보세요!

댓글1

등록
  • 도르레이

    • 신고

    더 많이 접어지는 휴대폰 아니고야 눈이 아픔
    • 답글달기

    • 좋아요 0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