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사용하는

우리 집 가전제품, 리뷰만 써도

포인트

1,000P

적립

를 드려요!

에어프라이어

스팀 에어프라이어 구매 전 꼭 알아야 할 단점 3가지

가전백과

스팀 에어프라이어 구매 전 꼭 알아야 할 단점 3가지

스팀 에어프라이어의 아쉬운 단점은?


스팀 에어프라이어는 바삭한 식감을 강조했던 에어프라이어에서 벗어나 수분을 분사해 스팀을 만들어 보다 촉촉한 조리를 가능케 합니다. 그래서 만두, 생선, 고구마 등의 조리에 탁월합니다.

다만 스팀 에어프라이어는 스팀이 제품 밖으로 배출되고, 조리 속도가 상대적으로 느리고, 트레이에 물을 채우고 관리하기가 번거로운 단점도 있습니다.

스팀 에어프라이어 구매 전 꼭 알아야 할 단점에 대해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1

스팀 배출 때문에 벽에 못 붙임

스팀 배출구로 수증기가 배출 됨 벽이나 천장이 가까운 경우 증기에 노출

스팀 에어프라이어 제품 밖으로 스팀 배출 되는 모습

스팀 에어프라이어는 고온과 함께 수분이 분사되기 때문에 증기가 배출되는 공간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스팀 배출구가 따로 존재하며, 제품에 따라 옆이나 뒤에 있기도, 위에 있기도 합니다.

스팀 배출구가 옆이나 뒤에 있다면 제품을 벽 쪽에 붙여서 사용하기에 어려움이 있으며, 배출구가 위에 있다면 천장이 막혀있는 수납장 같은 곳에 두고 사용하기 한계가 있을 수 있습니다.

마치 전기밥솥을 천장이나 벽에 붙여 사용하기 어려운 이유와 비슷하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2

조금 느린 조리 속도

일반적인 오븐형 에어프라이어에 비해 상대적으로 낮은 소비전력

스팀 에어프라이어의 낮은 출력

일반 오븐형 에어프라이어가 2000W 내외의 소비전력을 가지는 반면에, 스팀 에어프라이어는 1500~1700W 수준의 소비전력으로 열선의 출력이 상대적으로 조금 낮은 편입니다.

따라서 강한 화력과 빠른 조리속도를 위한다면 스팀 에어프라이어 보다 일반적인 오븐형 에어프라이어가 낫습니다.

한편 스팀 에어프라이어의 최대출력이 2000W 내외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도 있지만, 이 중 500~700W는 수분 분사에 이용되는 소비전력이기 때문에 열선의 출력은 1500W 수준이라 보아야 합니다. 

3

물을 채우고 버리기 다소 번거로움

물은 정수를 사용해야 하고 트레이와 받침대를 비우고 세척해야 함

정수사용을 권고하는 스팀에어프라이어 명시
스팀에어프라이어 물 트레이와 물 받침대

스팀 에어프라이어의 분사용으로 사용되는 물은 정수를 사용해야 합니다. 이는 섭취 때문이 아니라, 수돗물에는 미네랄 성분이 있어 내부 관에 석회가 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정수기 물이나 생수를 사용해야 하는데, 정수기가 없거나 생수의 양이 얼마 없는 상황이라면 다소 번거로울 수 있습니다.

단점보다 장점이 훨씬 뛰어난 스팀 에어프라이어

스팀 에어프라이어는 만두 고구마 생선 등에 탁월한 촉촉한 조리 뿐 아니라, 고온의 스팀 분사를 세척에도 이용할 수 있는 매우 큰 장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몇 가지 단점에도 불구하고 스팀 에어프라이의 인기는 상당합니다.

한편 스팀 기능은 에어프라이어 뿐 아니라 복합오븐에 장착되어 폭 넓은 활용도를 뽐내기도 하는데요. 스팀 기능이 장착된 에어프라이어와 복합오븐 제품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

노써치가 엄격한 기준으로 선정한 오븐형 에어프라이어 추천 제품은?

*

노써치가 엄격한 기준으로 선정한 복합오븐 추천 제품은?

*

스팀 복합오븐의 선두주자 LG 오브제 광파오븐의 리뷰가 궁금하다면?

댓글0

등록

아직 작성된 댓글이 없어요! ✏

이 콘텐츠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다면
언제든지 문의하세요.

추천

구매가이드

스토어

마이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