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명
상품명
정상가
??%
판매가
매일 사용하는
우리 집 가전제품, 리뷰만 써도
포인트
1,000P
적립
를 드려요!
가전백과
집에서도 초고속블렌더를 활용하여 까페에서 파는 듯한 과일주스나 스무디 등을 만드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는데요.
블렌더 사용하시다가 재료가 잘 갈리지 않은 적 있지 않으셨나요?
노써치에서 재료가 잘 갈리는 간단한 팁을 몇가지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너무나 쉽고 다 아는 방법이지만 잘 활용하지 경우가 많으니 한번 따라해 보세요.
블렌더가 잘 작동하기 위해서는 일정량의 수분이 필요합니다. 단단한 과일만 넣기 보다는 소량의 물을 같이 넣어주면 더 잘갈리는 것도 같은 이유인데요.
수분이 많은 무른재료부터 단단한 재료 순으로 쌓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들어 청포도-케일주스를 만든다고 할 때에는 수분이 많은 청포도를 맨 아래에 놓고, 케일, 얼음 순으로 쌓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하면 수분이 많은 청포도가 갈리면서 나오는 물을 통해 조금 더 쉽게 갈리게 됩니다.
연속으로 작동하지 않고 작동시켰다-멈췄다를 반복하면 재료가 올라갔다 가라앉았다는 반복하면서 더욱 잘 갈리게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처음부터 높은 속도로 작동하기 보다 처음에는 낮은단계로 시작하여 최고단계로 높여주면 조금 더 잘 갈리게 됩니다.
초반부터 높은 속도로 작동하면, 재료가 위로 뜨게 되어 칼날이 헛도는 경우가 발생하기도 하는데, 이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자동모드가 속도를 조절하고 일시적으로 멈추는 과정이 있는 것도 이런 이유입니다.
부피가 있는 재료가 용기에 끼이거나 벽에 붙게되면 섞이지 않고 칼날이 헛도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에는 작동을 멈추고 재료를 칼날 쪽으로 밀어주면 훨씬 더 잘 갈리게 됩니다.
작동 중간에 누름봉을 사용하거나 젓가락 등을 사용하면 매우 위험하므로 반드시 작동을 멈추고 해야 합니다.
추가투입구가 있는 제품이라면 뚜껑을 완전히 열지 않고 투입구만 열어서 손쉽게 할 수 있습니다.
초고속 블렌더는 모터의 회전속도가 매우 빠르기 때문에 짧은 시간에 대부분 재료가 갈리게 됩니다.
제품에 따라 차이는 있지만 3분 이상 작동 시 과열로 인해 타는 냄새가 나거나 모터가 손상될 수 있으므로 가급적 3분 이상 연속으로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가열모드가 있는 제품으로 죽이나 끓이는 용도로 사용한다면 3분 이상 사용해도 괜찮습니다.
노써치픽
노써치가 추천하는 초고속블렌더를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