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식기세척기

혹시 식기세척기에 '린스' 사용하시나요?

가전백과

혹시 식기세척기에 '린스' 사용하시나요?

혹시 '린스'라고 해서 머리 감을 때 사용하는 린스를 생각하고 계시다면 그 린스 아닙니다!

식기세척기에도 '전용 린스'가 있는데요. 그릇을 닦아내는 세제만 있으면 될텐데 린스는 왜 필요한 걸까요?

린스는 건조 효과를 끌어올림

린스를 사용해보신 분들은 이미 경험해 보셨을텐데, 린스가 있고 없고의 건조 효과는 차이가 많이 납니다.

린스는 물의 표면 장력을 약하게 하여 헹굼 후 그릇에 묻어있는 물방울이 쉽게 흘러내리도록 합니다.

덕분에 빨리 마르면서, 마르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물얼룩도 방지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잔류 세제 걱정 NO!

식기세척기는 전용 세제와 고온의 수압으로 그릇을 세척하다보니 세제가 남지는 않을까 우려하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세제는 1종, 2종, 3종으로 나뉘는데,

1종은 야채나 과일류를 씻을 수 있는 세제,
2종은 가정에서 사용되는 식기류를 세척하는 용도의 세제,
3종은 식품 제조 장치나 가공용 기구를 닦는 강력한 세제입니다.

혹시 모를 잔류 세제에 대한 걱정으로 식기세척기 전용 세제 중 1종 세제를 찾는 분들도 많은데, '식기세척기 전용 세제'가 되면 '2종'으로 분류됩니다.

식기세척기 겸용 1종 세제는 있어도 전용은 찾아보기 힘들며, 그만큼 세척력도 많이 떨어지게 되는데요.

이 때 린스가 알칼리성 세제를 중화시켜주는 역할을 해내 잔류 세제를 함께 제거해줍니다.

꼭 전용 린스를 사용해야하나?

식기세척기 전용 린스를 구매하는 것이 번거로워 집에 있던 구연산이나 식초 등을 사용하는 경우도 간혹 있는데요.

결론부터 말하자면, 식초와 구연산은 사용하면 안 됩니다!

식초와 구연산은 일단 물방울 증발에 도움이 안 되므로 건조 효과가 전혀 없습니다.

게다가 강한 산성으로 세제 통 부품들이 고장날 수 있기 때문에 각 제조사에서는 전용 린스 외에는 사용하지 말 것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린스 사용 팁!

린스를 투입구에 넣다 보면 공기가 같이 들어가기 쉽습니다.

이 때 공기가 많이 들어가면 린스가 나오는데 방해가 되기 때문에 최대한 공기가 덜 들어가게 넣어야 하는데요. 종이컵의 입구를 접어 뾰족하게 만든 다음 린스를 덜어내 조금씩 부어 넣으면 좋습니다.

린스는 세척 이후 마지막 헹굼 단계에서 투입되는데요, 투입구 주변에 린스가 남아있다면 거품이 발생할 수도 있기 때문에 잘 닦아주어야 합니다.

▽ 식기세척기 애벌세척 꼭 해야할까?

댓글0

등록

    아직 작성된 댓글이 없어요! ✏

    이 콘텐츠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다면
    언제든지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