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기레인지

인덕션 살 때 꼭 확인해야 하는 OO 2가지는?

가전백과

인덕션 살 때 꼭 확인해야 하는 OO 2가지는?

인덕션은 외관상으로는 대부분 제품들이 비슷해보이지만 상세 스펙을 살펴보면 사소한 기능 차이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 중 가장 제품마다 가장 많이 다르기도 하고 실제 사용 시 차이를 체감할 수 있는 부분이 ①대화구 출력과 ②출력조절 방식인데요.

노써치에서 이 2가지에 대한 선택기준과 차이점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대화구 출력을 확인' 클수록 좋지만 2000W면 충분

인덕션 대화구 출력은 제품에 따라 2000W~3700W까지 다양하며, 출력이 높을수록 가격이 비쌉니다.

대부분 제품은 '1~9단+터보모드'로 설계되어 작동합니다.

※ 제품에 따라 터보모드는 최대 10분간 작동 

'터보모드 기준 2000W면 충분' 가스레인지보다 가열 속도 빠름

터보모드 출력 2000W 인덕션은

1)가정용 가스레인지의 화력과 비슷한 수준이며
2)가열 속도는 좀 더 빠릅니다.

또한 인덕션은 출력의 크기와 관계없이,

전원을 켜면 빠르게 조리용기가 가열되어 즉시 조리를 시작할 수 있는 수준까지 도달하는 장점이 있습니다. 즉, 출력이 높은 제품이 아니라도 인덕션의 빠른 조리속도의 장점을 충분히 누릴 수 있습니다.

따라서 특별히 강한 화력이 필요한 환경이 아니라면 가격을 고려할 때 꼭 높은 출력의 제품을 구입 할 필요는 없습니다.

※ 2000W의 경우 전원을 켜고 10초 이내에 야채를 볶기 시작할 수 있는 수준으로 가열 됨 

고출력 제품은 3700W급의 해외 제품이 가성비 우수

가스레인지 이상의 화력을 원하는 경우 대화구 출력 2700W 이상이어야 합니다.

하지만 2700W 이상 제품은 (국내 제품 기준) 130~200만원 가격대를 형성하여 예산이 충분하지 않다면 권장하지는 않습니다.

고출력 제품은 3700W급 해외 제품이 가성비가 우수하며 (60~130만원) 판매처에 따라 설치 및 A/S 서비스 정책에 차이가 있기 때문에 충분히 확인하여 구입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2

출력 조절 방식은 3가지 터치 방식은 비교적 불편한 편

가장 편리한 원터치 방식

원터치 방식은 원하는 출력을 터치하면 즉시 설정되어 가장 편리한 방식입니다. 

슬라이드 기능이 추가되어 손끝으로 밀어 조작할 수 있는 슬라이드 방식도 있지만 두 방식 모두 주로 '원터치' 방식으로 조작하기 때문에 편의성 차이는 크게 없습니다. 

원터치 제품 중 1/5/9단만 원터치로 조작 가능하고 그 외 단수는 +,-로 출력을 조절해야 하는 제품도 있습니다. 

여러 번 눌러야 해 불편할 수 있는 터치식

터치 방식은 +,- 버튼을 이용하여 출력을 조절하기 때문에 원터치 방식 대비 불편한 편입니다. 

주로 1구와 2구에 사용되는 다이얼 방식

다이얼 방식은 주로 1구, 2구 제품에 적용되며 편리하게 사용 가능합니다. 

댓글0

등록

    아직 작성된 댓글이 없어요! ✏

    이 콘텐츠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다면
    언제든지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