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기포트

가열 속도가 빠른 전기포트 조건 2가지

가전백과

가열 속도가 빠른 전기포트 조건 2가지

간편하게 물을 끓일 수 있는 전기포트!

많은 분들이 사용하는 가전제품 중 하나입니다.

전기포트의 가장 기본적인 기능인 물을 빨리 끓이기 위한 조건 2가지가 있습니다.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1

'스테인리스'가 가장 빠름!

전기포트 내부 열판은 모두 스테인리스 소재이지만 외부는 플라스틱/유리/스테인리스가 사용됩니다.

소재별로 장단점이 있지만 가열 속도가 가장 빠른 제품은 스테인리스 소재입니다.

스테인리스 재질은 유리보다 가볍고 위생적이어서 가장 보편적으로 쓰이고 있으며 열전도율, 열 보존율이 높아서 빨리 끓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유리와 마찬가지로 쉽게 표면이 뜨거워져 가열 직후 표면 온도가 80도가 넘기 때문에 화상에 유의해야 합니다.

이 점을 보완하기 위해 최근에는 내부는 스테인리스, 외부는 플라스틱 처리가 되어있는 제품도 있습니다.

내부는 스테인리스 재질로 빠르게 끓는 장점은 유지하며 외부 플라스틱 소재로 표면 온도를 낮춰 안전한 사용이 가능합니다.

2

소비전력이 높을수록! 1800W 이상의 제품

소비전력이란 단위시간에 사용되는 전력량으로 소비전력이 높은 제품이 같은 시간에 더 많은 전력을 사용하여 물을 빨리 끓일 수 있습니다.

10개의 제품을 테스트한 결과,
같은 스테인리스 소재의 제품 중 소비전력 1800W 이상의 제품은 커피 2잔(500ml) 기준 2분 내외, 물 1L 기준 3분 40~50초 내외로 끓였고, 소비전력 800W인 제품은 2배 이상 시간이 걸렸습니다.

스테인리스 소재에 소비전력이 1800W 이상인 제품이 가열 속도가 빠릅니다.

전기포트는 소비전력이 높을수록 물을 빨리 끓이기 때문에 오래 기다리지 않아도 돼 편리합니다.

다만, 소비전력이 높은 제품을 구매하면 전기 요금이 많이 나오지 않을까 걱정되기도 하는데요.

소비전력이 높으면 전기 요금이 많이 나온다는 말 사실일까요?

댓글0

등록

    아직 작성된 댓글이 없어요! ✏

    이 콘텐츠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다면
    언제든지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