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핸드블렌더

'이것' 놓치면 핸드블렌더 구매 후회한다!

가전백과

'이것' 놓치면 핸드블렌더 구매 후회한다!

요리에 관심이 많은 분들은 주스, 다지기, 반죽, 소스 등 다양한 요리를 쉽고 빠르게 할 수 있는 핸드블렌더의 구매를 고민합니다.

초고속 블렌더 만큼 분쇄력이 강력하지는 않지만 저렴한 가격간편함, 높은 활용도가 장점인 제품입니다.

하지만, 핸드블렌더 구매 시 '이것'을 놓쳐 구매를 후회하기도 합니다.

핸드블렌더 구매를 후회하지 않기 위해 구매 전 알아두면 좋은 포인트 3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편리한 사용을 위한 3가지 구매포인트

1

그립감

손잡이 둘레가 얇은 제품 추천

핸드블렌더는 손잡이를 안정적으로 쥘 수 있어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손잡이 둘레가 너무 넓으면 사용하기 불편해 구매를 후회할 수도 있습니다.

사람마다 손 크기가 달라 어느 정도가 편안하고 불편한 지 정확한 규격을 제안하기는 어렵지만, 7개 이상의 제품을 10명이 이상이 사용해 보았을 때, 성인 남성의 경우 손잡이의 둘레가 17cm를 넘으니 그립감이 떨어져 다소 불편하다는 의견이 많았습니다.

상대적으로 손이 작은 성인 여성의 경우 손잡이 둘레 15cm 이하의 제품이 사용하기 편하다는 의견이 많았습니다.

따라서, 손잡이 둘레가 17cm 이하의 제품을 추천합니다.

2

무게

한 손으로 들고 사용하기 때문에 가벼운 제품이 좋음

손잡이뿐만 아니라 제품의 무게도 사용감에 영향을 주는데요.

핸드블렌더는 한 손으로 들고 사용하기 때문에 제품이 너무 무거우면 사용하는데 불편함을 느껴 구매를 후회합니다.

850g 이상의 제품의 경우, 1~2분 정도 사용했을 때 무게로 인한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특히, 머랭 등 손을 같이 움직이며 조리하는 경우엔 더 힘을 줘야 해서 불편함이 가중되었습니다.

힘이 센 분들은 무게를 크게 고려하지 않아도 되지만 일반적인 경우 850g 이하의 제품을 구매하면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세척편의

칼날이 단순하고 분리되는 형태 캡의 홈이 깊지 않은 제품 추천

핸드블렌더는 사용 후 매번 세척을 해야 하기 때문에 세척이 어렵다면 구매를 후회하게 됩니다.

따라서, 세척 편의 부분도 확인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핸드블렌더의 모터 본체 부분은 물 세척이 불가능하며, 칼날만 물 세척이 가능합니다.

때문에 일체형보다는 본체와 칼날을 분리할 수 있는 분리형 구조가 세척이 편리합니다.

분리형 제품이 대부분이지만 내가 고른 제품이 일체형인지, 분리형인지 구매하기 전에 한 번 더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칼날은 일자나 십자 형태의 단층 날이 세척하기 쉽습니다.

2중 칼날은 칼날이 맞닿는 틈에 재료가 끼면 세척이 어렵고 세척 시 손을 베일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대부분의 제품들은 재료가 튀지 않고 칼날 주변으로 잘 모일 수 있도록 칼날 위에는 캡이 씌워져 있습니다.

그런데 이 홈 부분이 너무 깊으면 세척이 불편할 수 있습니다.

손가락이나 세척 솔을 사용해 세척을 해야 하기 때문인데, 이 과정이 다소 번거로울 수 있고 칼날에 손을 다칠 위험이 있습니다.

분리형 구조단층날이며, 홈 부분이 얕은 제품이 세척하기 가장 편리합니다.

핸드블렌더 구매 시 그립감과 무게, 세척편의 외에 어떤 요소들을 고려해야 하는지 아래 이미지를 눌러 확인해보세요!

댓글0

등록

    아직 작성된 댓글이 없어요! ✏

    이 콘텐츠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다면
    언제든지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