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명
상품명
정상가
??%
판매가
매일 사용하는
우리 집 가전제품, 리뷰만 써도
포인트
1,000P
적립
를 드려요!
가전백과
집에서 머무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정수기 구매를 고민하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직수형 정수기가 대세로 자리잡았는데, 직수형 정수기는 어떤 점이 다른건지 알아보겠습니다.
우리집에는 어떤 정수기가 적합한지 알아보겠습니다.
초기의 정수기는 수돗물을 미리 받아서 정수과정을 통해 저수조(물탱크)에 저장 후 작동 시 출수시키는 저수조형이 대부분이었습니다.
항상 일정 수준 이상의 물이 저장되어 있으며, 냉수와 온수도 미리 만들어 두기 때문에 한 번에 많은 양의 물을 마실 수 있는 것이 장점인 방식입니다.
또한, 역삼투압 필터를 사용하기 때문에 아주 작은 0.0001 미크론 크기의 이물질까지 걸러내서 정수효율 또한 매우 우수합니다.
다만, 정수기 내부에 물이 계속 고여있기 때문에, 물때가 끼기도 하며 물 사용량이 적다면 장시간 방치되어 위생관리가 어려운 것이 단점입니다.
또한, 온수/냉수의 온도를 유지시키기 위해 전력을 상시 사용하며, 물탱크의 부피만큼 제품의 크기도 크기 때문에 공간이 많이 필요하기도 합니다.
저수조형의 위생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최근에는 저수조가 풀 스테인리스 재질이거나, 일정 시간 사용하지 않으면 물을 밖으로 자동으로 배수시키는 제품도 출시되고 있습니다.
직수형 정수기는 작동 시마다, 수돗물을 끌어올려 필터를 거쳐 정수 후 바로 출수되는 방식입니다.
물을 받아두고 저장하지 않기 때문에 오염될 가능성이 적어 위생적이며, 냉/온수를 만들기 위해 전기를 순간적으로만 사용하기 때문에 전력 사용량도 적습니다.
부피가 작아 보관에 유리하기도 합니다.
사용 시 마다 정수를 해야 하기 때문에 정수속도가 빠른 중공사막이나 나노방식의 필터를 주로 사용합니다.
상수도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충분한 정수성능을 나타내지만, 저수조형에서 주로 사용하는 역삼투압 방식과 비교하면 더 촘촘하게 정수하지 못하기 때문에 오염도가 높은 지하수나 노후된 배관에서는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또한, 한번에 많은 양의 물을 사용하기는 어렵습니다.
물론, 직수형 정수기의 수질이 나쁘다는 뜻이 아니기 때문에 상수도를 사용하는 환경이라면 크게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다만, 상대적으로 오염도가 높은 곳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직수형 정수기의 필터 성능은 지속적으로 개선되고 있으며,
역삼투압 방식을 결합한 하이브리드 제품이 출시되기도 했습니다.
물 사용량이 많거나 지하수 등을 정수해서 사용한다면 저수조형
물 사용량이 많지 않으며 상수도의 수돗물을 사용한다면 직수형 정수기를 추천드립니다.
노써치픽
노써치가 추천하는 정수기를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