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써치픽
노써치가 추천하는 건조기를 확인해보세요!
가전백과
매년 새로운 형태의 가전제품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좋아보이기는 하지만 "막상 구매하면 과연 잘 쓰게 될까?"하고 구매가 망설여지기도 하는데요.
하지만 한번 사용하고 나면 "이걸 왜 이제 샀을까."하고 만족도가 매우 높은 제품들도 있습니다.
어떤 제품인지 하나씩 알아보겠습니다.
빨래를 안해 본 사람들은 "빨래는 세탁기가 하는거 아니냐"고 하면서 빨래를 쉬운 일로 생각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세탁기를 작동하는 것 외에 빨래를 널고 개는 것 또한 귀찮고 시간이 많이 드는 일인데요.
속옷이나 양말을 짝 맞추어 너는 일이 매우 번거로운 일 중에 하나입니다.
울 소재나 수축이 심한 옷들은 건조기에 사용할 수 없지만, 건조기는 이 스트레스를 상당부분 줄여줄 수 있습니다.
특히, 비가 오는 날이나 여름 장마철에는 빨래를 널어도 잘 마르지 않고 쾌쾌한 냄새가 나기도 하는데요.
건조기를 사용하면 날씨에 구애받지 않고 언제든지 빨래를 뽀송뽀송하게 건조할 수 있어 매우 편리합니다.
또한, 건조대에 빨래를 널고나면 바닥에 보풀이나 먼지가 생기기도 하는데요.
건조기는 옷감의 건조 뿐 아니라 옷에 묻은 먼지와 보풀을 제거해 주는데 이는 많은 소비자들이 건조기에 만족하는 포인트 중 하나입니다.
집에서 맛있는 요리를 먹을 때는 즐겁지만 먹고 난 후 쌓인 그릇들을 보면 "이걸 언제 다 설거지 할까" 하고 한숨이 나옵니다.
귀찮아서 미루게 되면 냄새가 나고 미관상 좋지도 않은데요.
식기세척기는 이런 설거지 스트레스에서 해방을 시켜줍니다.
식기세척기가 사람이 하는 만큼 깨끗할까?하고 걱정을 하기도 하는데요.
눌어붙은 밥풀이나 장류 등을 식기세척기 투입 전에 간단히 애벌세척을 해주면 손설거지 만큼 깨끗하게 세척됩니다.
애벌세척 하는 시간에 설거지를 하는게 낫겠다고 생각하는 분들도 있지만 막상 사용하는 분들은 식기세척기 사용 전으로 돌아가기 어렵다고 말할정도로 편리하다는 후기가 많습니다.
초창기의 로봇청소기는 정해진 동선없이 랜덤으로 움직이기 때문에 같은 공간을 반복하거나 청소하지 않고 누락되는 공간이 많았습니다.
이러한 답답함 때문에 로봇청소기가 대중화되지 않았는데, 최근에는 센서의 성능이 좋아지면서 집 천체의 지도도 그리고 꼼꼼하게 청소하는 제품들이 많아졌습니다.
일반 청소기와 비교하면 흡입력이 세지 않지만, 머리카락이나 가벼운 먼지 정도는 충분히 청소할 수 있습니다.
한번 깨끗하게 청소하고 나서 매일 작동하면 깨끗한 상태를 오래 유지할 수 있습니다.
특히, 청소가 잘 안되는 것 같아 보여도 먼지 통을 확인해보면 생각보다 많은 먼지와 머리카락이 쌓이는 것을 확인하고 만족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아닙니다!
건조기는 옷감의 수축이 일어나기도 하며, 식기세척기는 공간을 많이 차지하고, 로봇청소기는 사용 전 바닥의 물건을 치워야 하는 등의 불편도 있습니다.
정말 만족하고 사용하는 분들도 있지만, 이러한 이유로 잘 사용하지 않는 분들도 있으며 가격이 비싸 쉽게 구매하기 어렵기도 합니다.
따라서 구매 전 우리 집에 정말 필요한 제품인지를 꼼꼼히 따져보고 구입여부를 결정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노써치픽
노써치가 추천하는 건조기를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