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팀다리미

사용 목적에 맞는 스팀다리미 추천!

가전백과

사용 목적에 맞는 스팀다리미 추천!

옷장에 있던 옷을 꺼내 입으려고 보면 옷에 주름이 생긴 경우가 많습니다.
이때, 다리미 하나쯤은 있어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데요.

최근에는 뜨거운 스팀으로 다양한 소재에 사용 가능한 스팀다리미가 대세로 자리 잡았습니다.

막상 스팀다리미 구매하려고 찾아보면 일반형, 핸디형, 스탠드형 등 종류가 많아 고민이 되기도 합니다.

스팀다리미는 종류에 따라 어떤 차이가 있는지 나에게 적합한 제품은 무엇인지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칼주름 잡기 좋은 '일반형'

건식 다리미와 유사한 형태에 스팀 기능만 추가된 형태로 가장 기본적인 스팀다리미입니다.

다림판 위에 옷을 펼쳐 두고 눌러서 사용하는 방식으로 건식 다리미와 사용방법도 동일한데요.
소매, 단추 사이 등의 좁은 부분도 다릴 수 있으며, 바지나 셔츠의 칼 주름을 잡는 것도 가능합니다.

다만, 열판이 넓게 펼쳐져 있어 상대적으로 무겁고 사용할 때마다 다림판을 함께 사용해야 해 번거로울 수 있습니다.

가볍고 휴대도 가능한 '핸디형'

핸디형은 손잡이와 스팀 분사구가 ㄱ자 모양으로 붙어있는 형태의 다리미로 가장 가볍고 간편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집 안에서만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여행이나 이동할 때에도 휴대할 수 있어 편리한데요.

다만, 일반형과 달리 다리미판에 눌러서 다리지 않고, 옷걸이에 걸려있는 옷을 스팀분사로 다리는 방식이기 때문에 심한 구김은 펴기가 어려우며, 칼 주름을 잡기도 어렵습니다.

또한, 물통 용량이 크지 않아 물을 자주 보충해 줘야 하며, 다림판이 필요 없는 대신 옷걸이를 걸 수 있는 구조물이 있어야만 사용할 수 있는 단점이 있습니다.

성능이 뛰어나 여러 벌 사용에 유리한 '스탠드형'

스탠드형은 옷걸이와 대형 물통이 결합된 형태로 가장 부피가 크고, 가격대가 높은 스팀다리미입니다.

물통 용량이 크기 때문에 한 번에 여러 벌의 옷을 다릴 수 있고, 핸디형보다 스팀 분사력도 강력하기 때문에 빠른 다림질이 가능합니다.
또, 옷을 걸 수 있는 구조물이 포함돼있어 별도의 옷걸이가 필요하지 않은 것도 장점입니다.

따라서 한 번에 많이, 빠르게 다림질할 수 있는 장점 때문에 가정뿐 아니라 의류 매장에서도 사용하는 것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다만, 부피가 커서 사용 공간이 좁다면 보관하기 불편할 수 있고, 스팀 예열시간이 상대적으로 긴 단점이 있습니다.

사용 환경과 목적에 맞는 제품 선택!

세 종류의 스팀다리미는 각각 특징이 분명하기 때문에 사용 환경과 목적에 맞는 제품을 선택하면 됩니다.

다림판을 놓고 셔츠나 정장 바지 칼 주름을 잡고 싶다면
→ 일반형 스팀다리미

간편하게 가벼운 주름을 펴는 용도라면
→ 핸디형 스팀다리미

많은 양의 옷을 다려야 한다면
→ 스탠드형 스팀다리미

를 추천합니다!

댓글0

등록

    아직 작성된 댓글이 없어요! ✏

    이 콘텐츠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다면
    언제든지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