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텀블러

프랜차이즈 카페 15곳 음료 용량 및 사이즈 비교 (스타벅스,투썸,이디야,메가커피 등)

가전백과

프랜차이즈 카페 15곳 음료 용량 및 사이즈 비교 (스타벅스,투썸,이디야,메가커피 등)

프랜차이즈 카페 15곳 음료 용량 및 사이즈 비교 (스타벅스,투썸,이디야,메가커피 등)


카페마다 각기 다른 사이즈 표시에 주문할 때 흠칫하신 적 있지 않으신가요? 어디는 그란데, 어디는 레귤러.. 테이크 아웃 할 때 쓰려고 텀블러 가져왔는데 어떤 사이즈로 주문해야하지?

과연 지금 가지고 있는 텀블러는 어느 카페에서, 어느 용량까지 테이크 아웃이 가능한지 알아보았습니다!🕵️

1

카페별 음료 용량 및 사이즈 알아보기

카페에 있는 기본 사이즈는 다 같은 사이즈일까요?

카페 용량별 컵 사이즈 비교, 4온즈부터 30온즈까지 다양한 사이즈

카페에 가서 음료 주문할 때 보통 어느 사이즈로 드시나요? 특별한 요구사항이 없으면 그 카페의 '기본'사이즈로 주문이 되는데요. 최근에 카페에 가서 기본으로 주문했더니, 생각보다 큰 용량의 컵으로 나와 배불러서 다 못마신 적도 있었습니다😅

대부분의 카페에서는 기본 사이즈로 R 또는 Regualr(레귤러) 사이즈라 부르며, 개인 카페에서는 S(Small),M(Middle),L(Large)을 자주 볼 수 있는데요. 최근 프랜차이즈 카페들이 점점 다양해지면서 음료 용량, 사이즈 명칭이 각기 달라 헷갈리곤 합니다.

스타벅스는 톨/그란데/벤티, 폴바셋은 스탠다드/오리지널/그랜드로 사이즈를 구분하는 명칭이 제각각이기도 하고, 메가커피의 메가리카노, 빽다방의 빽사이즈, 더벤티의 더벤티 등 카페의 이름이 담긴 특성 있는 명칭들도 있는데요.

각 사이즈의 용량은 얼마일까요?

카페별 음료 사이즈 및 명칭

카페별 음료 사이즈 위쪽부터 스타벅스, 폴바셋, 이디야, 커피빈, 할리스, 엔제리너스, 커피빈, 메가커피, 매머드, 더벤티, 컴포즈, 투썸플레이스, 빽다방, 파스쿠찌, 공차 순으로 사이즈와 용량이 표시되어 있다

위의 표를 살펴보니 카페마다 사이즈를 나누는 범위가 달랐으며, 같은 명칭이라도 카페마다 다른 용량으로 제공되고 있음을 알 수 있었습니다.

12oz 기준 스타벅스는 , 폴바셋은 스탠다드, 커피빈/엔제리너스/커피빈은 스몰, 할리스는 레귤러라 쓰는데요. 같은 사이즈임에도 다른 명칭으로 불리니 텀블러로 테이크아웃할 때, 어느 카페는 넘치고 어느 카페는 부족한 용량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니 텀블러로 카페 이용하기 전에 카페 음료 용량을 꼭 확인해 보세요!

2

음료 사이즈에 맞는 텀블러 알아보기

뚜껑 열었을 때 최대 용량 뚜껑 닫았을 때 최대 용량이 다르다

카페에서 제공되는 음료 사이즈도 알았겠다, 그에 맞게 구매한 텀블러.

용량보고 딱 맞게 샀으니 당연히 음료가 다 담기겠죠?!

같은 용량, 다른 결과

내돈내산으로 준비한 텀블러에 각각 기재된 용량만큼 물을 담아보았는데요.

비슷한 용량인
텀스 480ml - 뚜껑 아래까지 꽉 참
스탠리 473ml - 여유
하이드로 플라스크 473ml - 넘침

이 같은 경우에, 같은 사이즈의 음료를 테이크아웃했을 때 정량을 받아도 뚜껑 닫기 전 몇모금 마셔야 하는 일이 생기기도 하는데요.😂

텀블러 전 제품의 용량을 측정해 보니, 상세 정보에 기재된 용량의 기준이 달랐음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뚜껑을 사용하냐 안 하냐에 따라 최대 100ml까지 차이 나는 제품도 있었는데요. (*써모스 콜드 600ml)

결과적으로 제품에 표기된 용량을 믿되, 테이크아웃 시 뚜껑의 사용 여부에 따라 넘칠 수도 있는데요. 이를 방지하기 위해 실사용 후기를 찾아보거나, 구매 후 직접 테스트를 해보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실사용성을 고려한 텀블러, 과연 어떤 요소들을 반영해서 추천했을까요?

댓글0

등록

    아직 작성된 댓글이 없어요! ✏

    이 콘텐츠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다면
    언제든지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