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선풍기

샤오미 선풍기 모델별 차이 총정리

가전백과

샤오미 선풍기 모델별 차이 총정리

샤오미 선풍기 차이점


예쁜 선풍기로 유명한 발뮤다 그린팬이 출시된 이후 깔끔한 화이트 디자인의 유사 선풍기들이 줄지어 출시되었습니다.

그 중 한국에서 유명한 것이 샤오미 선풍기인데요. 샤오미 선풍기라고 검색하면 나오는 제품도 제각각 모델명도 제각각 너무 헷갈립니다.

샤오미 선풍기 차이점에 대해 깔끔하게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1

브랜드명 차이

샤오미 생태계 브랜드 미지아 / 스마트미 선풍기가 가장 유명

한국에서 샤오미라고 검색하면 샤오미, 로이드미, 미지아, 스마트미 비슷한 느낌의 여러 브랜드가 검색됩니다.

이 브랜드들 모두가 샤오미 제품은 아닙니다. 샤오미는 유망한 기업에 투자하여 지분을 취득하고, 해당 기업을 '샤오미 생태계'에 편입시켜 샤오미의 유통망을 활용해 제품을 판매할 수 있도록 하는 정책을 펴고 있습니다.

미지아, 스마트미 등의 브랜드명은 모두 샤오미 생태계 안에서 판매하고 있는 브랜드들로 엄밀히 말하면 샤오미 생태계에 속한 브랜드일 뿐 샤오미는 아닙니다.

미지아 / 스마트미 대표 제품 외형 이미지

그 중 선풍기 카테고리에서 유명한 샤오미 생태계 브랜드는 미지아와 스마트미입니다.

두 브랜드에선 거의 매년 새로운 선풍기를 출시하고 있는데요. 어떤 차이가 있는지, 가격차이는 어떤지 깔끔하게 정리해 보겠습니다.

2

샤오미 미지아(Mijia)

*

샤오미 미지아 선풍기 라인

2019년 첫 제품이 출시된 이후 1년마다 무선 버전 또는 유선 버전 하나씩 출시되고 있습니다.

모두 BLDC모터를 사용하며, 주요 차이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유/무선 여부 (무선 제품은 마그네틱 충전독 탑재)
2) 날개 수(7개 혹은 7+5개)
3) 상하 각도 조절 기능의 수동/자동 여부
4) 높이 조절 가능 여부(가능한 제품은 2단으로 기둥을 조립해 조절하는 방식)

[미지아 선풍기 라인업]

거실, 안방, 작은방, 컴퓨터방 등 선풍기를 이곳 저곳에서 사용하시려면 무선 마그네틱 충전 독을 탑재한 제품을 구매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미약하나마 공기 순환 기능을 기대하시는 분은 상하 각도까지 자동으로 조절되는 제품을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슬림한 선풍기 외관

이 중 가장 최근에 출시한 BPLDS09DM 모델은 리모컨을 기본 탑재하고 있으며, 초슬림 설계로 선풍기 뒤가 툭 튀어나오지 않은 슬림한 디자인이며, 접어서 보관도 가능합니다.

*

샤오미 미지아 추천 선풍기

미지아 선풍기 중 가장 추천하는 제품은 21년에 출시한 BPLDS03DM 모델입니다.

국내 정식 출시 버전이라 해외구매 제품보다 4~5만원 가량 비싸긴 하지만 직구할 때 불안한 혹시 모를 고장, 불량품 이슈가 없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23년형 5세대 제품(BPLDS05DM)은 가격은 더 저렴하지만 중국 내수용 제품으로 높이 조절이 불가능하며, 스마트기능 사용 시 앱의 국가나 언어 설정을 변경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

샤오미 미지아 서큘레이터 라인

[미지아 서큘레이터 라인업]

모델명 중간 숫자(BPLDS##DM)의 숫자가 짝수면 날개 수가 3개인 서큘레이터 외형입니다.

세로 회전도 자동으로 이루어지며, 센서가 있어 스마트 모드(자동모드)를 사용할 수 있는 BPLDS06DM 제품을 추천합니다.

3

샤오미 스마트미(Smart Mi)

미지아만큼 선풍기를 주력 제품으로 출시하고 있진 않지만 나름의 인기를 얻고 있는 스마트미입니다.

BLDC모터에 7엽 날개, 앱 조절이 가능하며, 높이조절은 불가능합니다.

[스마트미 선풍기 라인업]

두 제품 중에선 무선 마그네틱 충전 독을 기본 제공하는 ZLBPKQXHS02ZM 모델을 추천드립니다.

*

샤오미 말고 다른 추천 선풍기가 궁금하다면?

*

노써치가 몇 달간 사용해 보며 결정한 최고의 빨래건조대는 ? 🧦

댓글0

등록

    아직 작성된 댓글이 없어요! ✏

    이 콘텐츠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다면
    언제든지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