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기히터

전기히터vs온풍기 무엇을 구매할까?

가전백과

전기히터vs온풍기 무엇을 구매할까?

찬바람이 불기 시작하면 따뜻한 겨울을 보내기 위해 난방가전의 구매를 고민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난방가전은 전기히터, 온풍기, 컨벡터 등 종류가 다양하며 제품들마다 용도가 다르고 장단점이 있기 때문에 나에게 맞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표적인 난방가전인 전기히터와 온풍기의 차이점과 각 제품의 장단점까지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전기히터

전기히터는 전기가 공급된 코일이나 특수 소재의 관에서 발생한 복사열이 반사판을 통해 전달되는 방식입니다.

전기가 코일, 특수 소재를 빠르게 가열시키기 때문에
예열 시간이 매우 짧아, 전원을 켠 직후부터 바로 따뜻한 온기를 느낄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열을 발생시키는 장치 외에는 별도의 장치가 없어 소음이 거의 발생하지 않는 장점도 있습니다.

반사판을 통해 열이 전달되기 때문에 좁은 공간에서 효과적으로 난방이 가능하지만,
3평 이상의 넓은 공간에서는 난방 효율이 떨어진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또한, 열을 짧은 거리에서 직접 쬐기 때문에 너무 가까이 있으면 옷이 타거나 화상을 입을 수 있어 적정 거리를 두고 사용해야 안전사고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온풍기

온풍기는 쉽게 말해
전기히터 + 선풍기라고 생각하면 되는데요.

전기히터와 비슷한 방식으로
열을 발생시키고, 선풍기와 같은 팬을 통해
따뜻한 바람으로 공간을 난방을 하는 방식입니다.

예열시간도 짧아 빠른 난방이 가능하고, 전기히터와 달리 따뜻한 바람으로 넓은 공간 전체를 난방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만, 선풍기와 마찬가지로 팬을 작동하기 위한 모터가 있기 때문에 소음이 발생하고, 따뜻한 바람이 순환하면서 공기 중 수분을 날려 실내가 빠르게 건조해지는 단점도 있습니다.

건조한 환경이 걱정된다면 젖은 수건을 널어 두거나 가습기와 같이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나에게 맞는 제품은?

열을 직접쬐는 용도로 사용한다면 전기히터!

공간 전체를 난방해야 하는 경우라면
온풍기의 구매를 추천합니다.

댓글0

등록

    아직 작성된 댓글이 없어요! ✏

    이 콘텐츠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다면
    언제든지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