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주니어 카시트
Brandon
업데이트
주니어 카시트는 부스터 카시트라고도 불리며, 컨버터블 카시트 이후 가장 오래 사용하게 될 카시트입니다.
신체사이즈 기준 100~150cm / 최대 36kg 연령 기준으로는 통상 만 5세~12세까지 사용 가능합니다.
주니어 카시트는 안전성은 물론 앉은 자세도 편하게 나와야 하고, 과자며 음료수를 매일 흘려대는 아이들 덕분에 세척도 편리해야 합니다.
안전성, 사용편의, 세척편의를 고려해 우리 아이 안전을 책임지는 주니어 카시트 베스트 제품을 선정해 보았습니다.
❌
어떠한 대가도 받지 않았습니다!
제품 협찬, 광고비 등 어떠한 대가도 받지 않았으며, 철저하게 성능 및 사용편의 관점에서 비교 분석, 테스트하여 추천드립니다.
🔍
100여 개의 자료&후기 검토 및 사용
제조사, 공공기관, 언론사의 자료 및 소비자들의 구매 후기 600여건 등을 바탕으로 23년 7월 기준, 판매 중인 100여 개의 제품을 비교 검토 하였습니다.
노써치픽 📌
카시트 추천 & 리뷰 : 부스터 (주니어) TOP 5
1
주니어 카시트 베스트픽
ADAC 1.9점으로 안전성 검증 끝! 20만원 대 주니어 카시트 중 사용편의 최강
측면 충격 보호 패드가 있어 안정감을 더해줍니다. 특히, 20만원대 제품에선 찾아보기 힘든 기능인 시트 깊이 조절 기능이 있어, 아이 성장에 맞춰 카시트 끝부분에 허벅지가 눌려 다리가 저리는 등의 문제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아이 성장에 맞춰 등받이 각도 조절은 2단계, 헤드레스트 높이 조절은 11단계로 가능하며, 헤드레스트를 높일 때 V자 모양으로 폭도 같이 늘어납니다. 5세~12세까지 쭉 사용 가능합니다. 통풍구조가 되어 있어 장시간 운행에도 쾌적한 승차감을 제공합니다. 시트 탈부착이 간단하며, 물세탁도 가능해 관리도 편리한 제품입니다.
같이 고려해 볼 만한 모델
조이
아이트래버 시그니처 넥스트 주니어 ISOFIX 카시트
36 ~ 43만원
듀알로보다 고급 원단 사용 똑딱이 탈착 시트 커버가 특장점 예산이 여유롭다면 고려해볼 만 한 제품
조이의 주니어 카시트 프리미엄 라인 제품으로 ADAC점수 1.9점으로 주니어 카시트 중 상위권이며, i-size인증, 측면 충격 보호 기능까지 모두 갖춘 카시트입니다.
등받이 각도 조절, 헤드레스트 높이 조절 10단계 까지 가능하고, 시트 깊이 조절도 3단계로 가능합니다. 원단도 고급스럽습니다.
통풍구조 프레임, 똑딱이로 탈착 가능한 시트 커버로 사용편의도 뛰어납니다.
가격이 35~40만 원 대로 10~20만 원 대 가격으로도 괜찮은 제품을 구할 수 있는 주니어 카시트 치고 비싼 편인데, 성능과 사용편의는 최강급이기 때문에 예산이 여유롭다면 고려해 볼 만한 제품입니다.
2
주니어 카시트 프리미엄픽①
ADAC점수 1.9점, i-size인증 획득 3단계 헤드레스트 각도 조절 목떨굼 방지
아이가 잠들었을 때 앞보기 카시트는 헤드레스트 각도 조절이 되지 않아 목이 앞으로 떨어져 아이가 불편한 경우가 많은데, 다른 주니어 카시트에는 없는 헤드레스트 각도 조절 기능이 3단계로 가능하다는 점이 싸이벡스 주니어 카시트의 특장점입니다. 헤드레스트 각도 조절을 통해 목떨굼을 방지할 수 있기 때문에 착좌감이 상당히 뛰어납니다. 헤드레스트는 폭 조절과 연동되어 12단계로 조절 가능합니다. 등받이는 물론 시트 프레임자체에 통풍 설계가 적용되어, 여름철에도 시원하다는 점이 장점이며, 싸이벡스 특유의 때가 잘 타지 않는 멜란지 시트 소재 덕분에 세탁 스트레스가 덜 하다는 것 역시 큰 장점입니다. 다만, 시트 분리가 쉬운 편은 아니어서 세탁시 불편하다는 의견이 있는 편입니다.
같이 고려해 볼 만한 모델
싸이벡스
솔루션 큐투픽스 플러스 주니어 카시트 어텀골드
29 ~ 35만원
헤드레스트 3단 조절로 목떨굼 방지 아시아 전용 모델이라 ADAC점수는 없음
픽 제품과 유사한 외관이며, 헤드 쿠션 깊이가 살짝 얕다는 점, 시트부분에 통풍구조가 적용되지 않았다는 점이 차이점입니다.
싸이벡스 특유의 헤드레스트 3단 조절기능이 장점인 주니어 카시트입니다.
픽 제품보다 저렴하지만, 아시아 시장에 출시하기 위한 제품으로 유럽인증인 i-size인증을 받지 않았으며, ADAC점수 또한 확인할 수 없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플러스 모델과 일반 모델은 소재가 차이납니다. 플러스 모델이 멜란지 소재가 적용된 모델입니다.)
3
주니어 카시트 프리미엄픽②
안전성으로 유명한 글로벌 NO.1 브랜드 카시트 ADAC점수 1.7점으로 안전성 최상위권!
브라이텍스의 주니어 카시트 라인 키드픽스3 M 제품은 i-size 인증은 없지만 R44인증을 받았으며, ADAC점수 1.7점으로 주니어 카시트를 넘어 전체 카시트 중에서도 안전 점수 상위 10%수준의 최상위권으로 안전성은 확실히 믿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만약 아브라이텍스는 카시트 글로벌 점유율 1위 브랜드로 전세계 카시트 시장을 선도하는 브랜드중 하나입니다. 원래 자동차 안전장비를 제조하다 카시트까지 사업영역이 확장된 브랜드로 카시트 안전과 관련된 다양한 특허와 신기술을 보유한 브랜드이기도 합니다.(폭스바겐과의 협업으로 ISOFIX 규격을 최초로 개발 및 상용화 하기도 했습니다.)
브라이텍스의 주니어 카시트 라인 키드픽스3 M 제품은 i-size 인증은 없지만 R44인증을 받았으며, ADAC점수 1.7점으로 주니어 카시트를 넘어 전체 카시트 중에서도 안전 점수 상위 10%수준의 최상위권으로 안전성은 확실히 믿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만약 i-size인증 제품을 원한다면 키드픽스 아이사이즈 모델이 있지만 키드픽스3 대비 약 10만원 정도 비쌉니다.) 안전벨트를 골반에 고정시켜주는 시큐어 가드를 탑재하여, 복부에 가해지는 충격을 줄여주며 안전벨트 아래쪽으로 아이가 미끄러지는 것을 방지해 줍니다. ISOFIX의 각도를 상, 하로 조절할 수 있어 차량 시트 구조가 좁거나 특이해도 제한 없이 설치할 수 있습니다. 통풍구조 설계가 없어 땀이 찰 수도 있다는 점이 유일한 아쉬운 점입니다.
4
주니어 카시트 가성비픽
10만 원대 안전인증 끝난 가성비 원탑 카시트 하지만 등받이 각도 조절은 불가
다만, 카시트 폭 조절이 되지 않으며, 등받이 각도 조절 또한 불가해 뒤로 기댈 수 없는 구조로 장시간 차를 타는 경우 아이가 불편해 할 수 있다는 것이 단점입니다. ISOFIX가 아니라 ISOFIX위치에 고리를 거는 형태로 설치하게 되기 때문에 설치된 형태가 불안해 보인다는 의견도 있으나, 안전성에는 문제가 없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차를 자주 타지 않거나, 단거리 위주로 운전하는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5
주니어 카시트 플러스픽
9~36kg까지 사용 가능한 토들러 카시트 둘째가 태어나 카시트를 물려줘야 할 경우 추천
추천 제품 선정 시 고려한 요인
안전성
유럽(R44/i-size) 또는 미국 인증을 획득하였는가?
ADAC / 컨슈머리포트의 테스트 점수가 있는가?
사용편의
높이/각도조절 기능이 있는가?
세척편의
커버 탈부착이 가능한가?
댓글1
목록 보기

레모니
신고
맥시코시 미카프로 에코는 어떨까요ㅠㅠㅠ 이걸 보기전에 이미 구매해버렸어요
답글 1개 더보기
노써치
신고
안녕하세요! 노써치 카시트 담당 CM입니다 : ) 구매하신 맥시코시 미카 프로 에코 제품은 안전성 측면에서 우수한 제품입니다. 아이사이즈 인증과 더불어 ADAC 점수도 2.1점으로 컨버터블 카시트 중에서도 높은 점수에 속하지만, 가격이 다소 비싸 노써치픽으로는 선정되지 못했습니다. 이미 제품을 구매하셨다면, 예산 내에 구매하셨을 거라 생각되므로 좋은 선택이라 생각됩니다. 맥시코시 미카 프로 에코 제품은 앞/뒤 회전이 가능한 만큼 최소 15개월 전까지는 뒤보기 자세로 설치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주니어 카시트도 별도의 추천 제품과 구매 시 참고하면 좋은 컨텐츠가 있으니, 시간이 흘러 주니어 카시트를 구매하실 땐 노써치를 참고해주세요 : D
댓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