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프렉시블린클RC-02
59.9~72만원
(후기 102)
가격
3.4
59.9~72만원
처리성능
4
우수함
탈취성능
3.5
보통
세척관리
4
편리함
사용편의
4
편리
음식물처리기
Jason
2022.11.13 업데이트
음식물 처리기는 2022년 현재 대중성을 바탕으로 분쇄건조식, 미생물식(독립형), 디스포저식(습식분쇄+미생물) 이렇게 3가지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 미생물 방식은 별도의 설치가 필요없고, 언제든 음식물을 버리면 알아서 분해되기 때문에 매우 간편하고, 감소율이 95% 이상으로 거의 소멸하며 퇴비로도 사용이 가능해 친환경적입니다.
미생물과 배기필터는 관리만 잘해주면 반영구적인 점도 매력적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2022년 상반기 기준 분쇄건조식을 제치고 가장 있기있는 음식물처리기가 되기도 했습니다.
다만 제조사별 미생물의 능력 정도를 비교하기가 어렵고, 탈취 방식도 이온산화와 필터를 이용한 동일한 방식을 사용하기 때문에 차이를 명쾌하게 밝히기 어렵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제품을 선정하는 과정에서 리뷰나 후기를 보다 면밀히 참고 했으며 판매량을 바탕으로 한 검증된 후기가 많은지, 크리티컬한 단점 후기가 적은지를 중점으로 조사했습니다.
그 외 부가적인 편의사항과 디자인 제품 크기 등을 함께 판단하여 2023년 3월 기준 판매중인 40여종의 제품을 비교 분석하여 선정했습니다.
❌
어떠한 대가도 받지 않았습니다!
제품협찬, 광고비 등 어떠한 대가도 받지 않았으며, 철저하게 소비자 입장에서 23년 3월 기준 판매되고 있는 40여개 제품을 비교하였습니다.
🔍
핵심성능을 스펙과 후기를 통해 검토!
제조사의 스펙정보, 공공기관의 전문자료, 실 사용자의 후기 등을 검토하였으며, 처리성능/용량/사용편의/가성비를 기준으로 추천제품을 선정하였습니다.
노써치픽 📌
1
미생물발효식 베스트픽
59.9~72만원
(후기 102)
가격
3.4
59.9~72만원
처리성능
4
우수함
탈취성능
3.5
보통
세척관리
4
편리함
사용편의
4
편리
가장 먼저 추천하는 제품은 미생물 발효식으로 가장 유명한 린클 입니다. 미생물 발효식 제품은 본체의 스펙 차이가 큰 의미가 없을 뿐 아니라 차이도 거의 없는 특성상 실사용 후기와 가격이 좋은 제품을 선정하는 가장 큰 판단 기준이 됩니다.
그런 면에서 린클은 가장 훌륭한 제품입니다. 판매량과 검증된 후기가 가장 많고, 그 안에서도 단점이나 후회섞인 평가를 찾기 힘들기 때문입니다.
일일 처리량은 1.5kg 정도로 3~4인가족이 사용하기 충분하며, 자외선 살균과 활성탄 필터를 활용한 탈취 성능도 뛰어나 냄새도 거의 없는 편입니다.
간혹 냄새가 심한 경우는 분해하지 못하는 음식물을 넣거나 처리용량이 초과된 경우가 대부분인데, 음식물을 제거해주고 1~2일 정도 미생물이 활성화될 수 있는 시간을 확보해주면 해결됩니다.
즉, 미생물 관리에 부주의가 이상 후기에 대부분이며, 미생물 관리에 신경을 써야 하는 점이 제품의 유일한 단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같이 고려해 볼 만한 모델
한미프렉시블
린클 Prime300
66~79만원
모터 개선과 기능 추가 / 용량은 줄어든 모델
픽 제품의 다음 모델로 BLDC 모터로 소음을 조금 더 줄였습니다. 반면 내부 용량은 픽 제품의 21L 대비 14L로 줄였고 제품 높이도 5cm 정도 줄었습니다.
그리고 제품 하부에 센서를 탑재해 발이 가까이 가져가면 자동으로 뚜껑이 열리게 한 점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사용하는 미생물제제는 픽 제품과 동일하고 가격은 조금 더 저렴하므로, 음식물쓰레기의 양이 많지 않고 편의성에 중점을 둔다면 고려해 볼 제품입니다.
지엘플러스
GL-020S
49~59만원
비슷한 용량에 더 저렴한 제품
20L 용량(MAX선 기준 17L)와 일일 최대 처리량 2kg으로 픽 제품과 비슷한 크기를 가지고 있는데, 가격은 더 저렴한 제품입니다. 후기나 판매량이 조금 부족하지만, 50만원 내외로 구매할 수 있다면 충분히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한편 제조사는 지엘플러스로 동일하지만, 브랜드만 다른 비슷한 제품들이 있습니다.
롯데알미늄
에코제트 LFD-2000
59~71만원
이 제품들은 외형이나 지엘플러스와 동일한 제품이라 봐도 무방하며, 조작부 디자인이 조금씩 다른 차이만 있으니, 구매 시점에 가장 저렴한 제품을 고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
미생물발효식 가성비픽
41.9~50만원
(후기 21)
가격
4.1
41.9~50만원
처리성능
4
우수함
탈취성능
3.5
보통
세척관리
4
편리함
사용편의
4
편리
독립형 미생물방식의 제품 중 가장 저렴한 가격대가 매력적인 캐리어 클라윈드입니다.
미생물 발효식 제품은 교반작업을 위한 회전기능, 배양을 위한 온도유지, 탈취시스템 정도의 본체 스펙 비교가 가능한데, 대부분의 제품이 모두 비슷하며 그 차이를 면밀히 따지기도 어렵습니다. 또한 미생물의 음식물 처리 정도도 관리에 따라서 달라지기 때문에 엄밀한 차이를 비교하기 어렵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실사용 후기와 가격이, 좋은 제품을 선정하는 가장 큰 판단 기준이 되는데, 클라윈드는 뛰어난 판매량과 더불어 실사용 후기들에서도 성능과 탈취 등 기본적인 사항에 대해 불만 후기가 거의 없어 믿을 수 있는 제품입니다. 또한, 40cm정도 높이의 컴팩트한 크기와 깔끔한 외관으로 생김새에 대한 호평도 많습니다.
현재 국내 음식물처리기 시장은 중소 제조사가 많은데, 신뢰도 높은 대기업에서 판매하는 제품으로 품질 및 A/S가 경쟁제품 대비 확실한 장점인 제품입니다.
타 제품들과 마찬가지로 미생물과 배기필터는 관리만 잘하면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교체 시 권장 주기는 1년이고 각각 5만원, 1.8만원 수준입니다.
정리하면 미생물 발효식 제품들은 비슷한 성능과 미생물 능력으로 인해 실사용 검증 여부가 중요한데, 픽 제품은 특별한 단점이 없으며 가격까지 가장 저렴한 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성비 좋은 제품을 찾는다면 먼저 추천하는 제품입니다.
같이 고려해 볼 만한 모델
롯데알미늄
에코제트 LFD-1000
49~59만원
같은 제조사의 제품 1
외형과 조작부 디자인만 조금 다를 뿐, 같은 제조사에서 나온 동일한 스펙의 제품입니다. 따라서 구매 시점에 픽 제품보다 가격이 더 저렴하다면 고려해 볼 수 있는 제품입니다.
지엘플러스
GL-005LA
52~62만원
같은 제조사(원 제조사)의 제품 2
마찬가지로 동일한 스펙의 원제조사 지엘플러스 제품입니다. 가격대가 픽 제품 대비 비싼 것이 아쉽지만, 언제든 하락할 수 있기 때문에 원 제조사의 제품은 항시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픽 제품 비교
추천 제품 선정 시 고려한 요인
처리 용량
매일 사용하기 불편함 없는 용량인가?
제조사
판매사 달라도 제조사는 같은 경우가 많음
댓글51
kor****
신고
1. 린클 제품 사용중입니다. 생각보다.. 소비전력이 상당히 많이 나오던데 관련해서 전기세 관련 정리된게 있나요 2. 싱크리더 라는 제품은 1차 분쇄 - 2차 미생물발효? 후 수거가 아니라 배수구로 흘려보내는 것 같은데 이게 문제가 없을까요 ?? ( 분쇄 후 배수 시 불법, 분쇄후 미생물처리했기 때문에 괜찮은건지.. 이건 또 미생물처리는 개인이 챙기지 않으면 또 문제가 아닐까 해서요 )
2023.02.22
답글달기
좋아요 1
답글 1개 더보기
노써치
신고
안녕하세요 노써치 음식물처리기 담당 CM입니다. 1. 린클 전기요금 노써치에서 테스트한 결과, 투입한 음식물의 종류에 따라 약간의 차이는 있지만, 24시간 1회 작동 기준 약 280원 정도 였으며, 1달 24시간 내내 사용했을 경우는 약 8500원 정도 예상되었습니다. 자세한 테스트 과정은 영상을 참고하시면 더욱 도움이 되실 거에요 :) [노써치 음식물처리기 3종 - 스마트카라, 루펜, 린클 성능비교] https://www.youtube.com/watch?v=Rde6umjR7IY&t=394s 2. 싱크리더 제품 안심해도 되나요? 싱크리더 SH7000는 '분쇄+미생물발효' 2단계를 거치는 디스포저 형태로, 인증 유효한 제품이기 때문에 불법에 대한 염려는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아시는 것처럼 현행법 상 배수구로 흘려보내는 찌꺼기의 양이 20% 미만이어야 하며, 그렇지 않은 제품은 모두 불법으로 판매를 할 수 없고, 혹여 사용한다면 판매자는 물론 사용자도 과태료를 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나라는 주방용오물분쇄기 인증 절차를 따로 마련하고 있고, 인증 기준에 통과한 제품만 판매를 가능케하고, 기준을 통과하거나 통과하지 못한 제품과 없체 모두 공시하고 있습니다. 싱크리더 제품 뿐 아니라, 타 제품에 대해서도 인증 여부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주방용오물분쇄기 정보시스템] 홈페이지를 통해 관련 내용을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https://www.gdis.or.kr/index.do ** 제품 고민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2023.02.23
답글달기
좋아요 0
김혜율
신고
휴렉이랑 린클 비움 어떤게좋을지 추천부탑드려요~~
2022.10.28
답글달기
좋아요 0
답글 1개 더보기
노써치
신고
안녕하세요 김혜율님 음식처리기 담당 CM 입니다. 딱 잘라서 말씀 드리기가 어려운데, 처리 방식에 따른 장단점이 다르고, 상황에 따라도 달라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말씀 주신 브랜드로 미루어 짐작해보면 미생물 처리 방식의 음식물 처리기를 고민하시는 것 같은데, 싱크대 하부에 설치하여 분쇄기로 1차 처리, 미생물 분해로 2차 처리하는 방식 독립형으로 별도의 설치 없이 미생물 분해만을 사용하는 방식 이 두 가지 방법 중 어떤 것이 낫다고 단정지어 말씀 드리기가 어렵습니다. 홈페이지 음식물처리기 구매가이드에 각 타입 별 내용이 잘 정리 되어 있습니다 참고하시면 제품을 고르시는데 도움이 되실 겁니다^^
2022.10.30
답글달기
좋아요 1
갱쓰
신고
혹시 쾌존과 토르 장단점 알수있을까요?
2022.10.09
답글달기
좋아요 1
답글 1개 더보기
노써치
신고
안녕하세요 갱쓰님 두 제품 모두 싱크대 하부에 설치하여, 분쇄기로 음식물 쓰레기를 갈아버리는 습식분쇄식으로 처리기에서 분쇄한 음식물의 80%를 걸러내어 별도의 처리(2차 처리)를 해야 하는 방식입니다. (음식물 쓰레기를 분쇄하여 하수구로 100% 그대로 흘려보내는 방식은 불법입니다.) 습식분쇄 방식에서의 장, 단점은 이 2차 처리를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달라지는데요. 쾌존은 습식분쇄+건조식으로, 2차 처리 방식이 건조식이며, 거름망에서 걸러진 80%의 고형물을 수분이 없게 싹 건조하여 처리 부담이 줄어드는 것이 장점입니다. 토르 제품은 상세페이지를 확인해 보았을 때 단순 습식분쇄식으로 보입니다. 2차 처리 방식은 거름망에 모여 있는 음식물을 정기적으로 꺼내 처리해줘야 하는 방식으로 2차 처리에 대한 부담이 쾌존보다 큽니다. 두 제품 중 선택하셔야 한다면 2차 처리에 대한 부담이 덜 한 쾌존 제품을 추천드립니다.
2022.10.11
답글달기
좋아요 1
김채봉
신고
어썸스퀘어 싱크제논 음식물 처리기장단점 부탁드려요
2022.05.05
답글달기
좋아요 2
쉬는나무
신고
혹시 스마트카라도 공구계획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2022.02.11
답글달기
좋아요 0
오리
신고
린클과 쿠쿠 결정을 못하고 있네요 ㅠ 4인가족인데 어떤게 더 나을까요?
2022.01.24
답글달기
좋아요 0
답글 1개 더보기
누젬쓰
신고
안녕하세요! 린클과 쿠쿠 제품 둘 다 미생물 처리방식을 말씀하시는 것 같네요! 어차피 동일한 방식 중에 고르신다면 처리 용량이 크고 저렴한 제품을 고르시는 게 좋은데, 제조사에서 표기한 내용을 비교해보면 린클이 1일 처리용량 1.5kg, 쿠쿠가 2kg로 쿠쿠 제품이 조금 더 하루에 처리할 수 있는 용량이 큰 편입니다. 지금 노써치에서 두 제품 모두 비슷한 가격대에 판매 중인데 쿠쿠가 조금 더 저렴하네요!
2022.01.26
답글달기
좋아요 1
댓글 더보기
노써치픽
다른 타입의 음식물처리기도 확인해 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