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빙기

최고의 제빙기

CM_Jason

Jason

업데이트

얼음 사용량이 많거나 한 두개 얼음만 넣은 아이스 음료로는 만족하지는 분들은 냉동실 얼음만으로 만족할 수 없습니다. 그럴 때 찾아보는 것이 가정용 제빙기일텐데요.

10분 내외로 9~12개씩 얼음이 쏟아지기 때문에 3~4인가구 혹은 인원이 많은 사무실 같은 공간에서도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때로는 캠핑을 갈 때도 유용합니다.

제품 수가 많지는 않지만, 고지하는 스펙과 생김새가 비슷해 차이를 구별하기 어렵고, 어떤 기능이 필요한 것인지 알기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제빙성능과 더불어 자동세척, 각종 알림, 편리함을 더하는 부가 기능을 중심으로 제품을 비교하고, 후기를 바탕으로 치명적인 단점이 없는지도 검토해 추천했습니다.

어떠한 대가도 받지 않았습니다.

제품협찬, 광고비 등 어떠한 대가도 받지 않았으며, 철저하게 소비자 입장에서 23년 8월 기준 판매되고 있는 60여개 제품을 비교하였습니다.

🔍

핵심성능을 스펙과 후기를 통해 검토!

제조사의 스펙정보, 공공기관의 전문자료, 실 사용자의 후기 등을 검토하였으며, 제빙성능/세척관리/편의기능/가성비를 기준으로 추천제품을 선정하였습니다.

노써치픽 📌

제빙기 추천 & 리뷰 : 인기 TOP 3


1

제빙기 베스트픽 ①

상위 5% 수준의 편의성 10만원 중반대의 잘빠진 가격

KECX9EK-01은 3~4인 가정에서 쓰기 충분한 제빙량을 갖추고, 3단계 얼음 크기 조절, 예약 등 각종 편의 기능도 우수해 추천하는 제품입니다. 핑거형의 제빙봉이 9개로 한 번에 9개씩 일 최대 10~12kg까지 만들 수 있고, 물탱크 용량은 2L로 생수병 한 통을 한 번에 넣고 작동 시킬 수 있습니다. 그래서 3~4인 정도가 사용하기에 충분한 수준입니다. 또한 대부분의 제빙기는 얼음 크기를 2단계만 조절할 수 있는 반면 픽 제품은 3단계로 조절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특히 돋보이는 것은 편의 기능인데 대부분의 제품이 램프 알림을 사용하는 반면 LCD 디스플레이로 보다 편하게 상태 확인이 가능합니다. 특히 예약은 탑재한 제품이 몇 안되는 희소한 기능으로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만큼만 얼음을 만들 수 있어 사용자들이 큰 편리함을 느끼는 기능입니다. 그 외 자동세척, 만빙, 물부족, 낙하오류 알림 등 기본적인 편의기능이라 할 수 있는 점도 모두 충실합니다. 이 정도의 편의기능을 모두 갖춘 제빙기는 전체 제품을 통틀어 5%가 되지 않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10만원 중반대의 가격은 이 제품을 가장 먼저 추천하는 결정적인 이유입니다.
*

같이 고려해 볼 만한 모델

spareProduct_한솔일렉트로닉_HSI-012KB_-

한솔일렉트로닉

HSI-012KB

11 ~ 13만원

비슷한 스펙과 외형의 제품

12kg 일 제빙량, 예약기능, LCD 디스플레이 등 모든 스펙에 있어 픽 제품과 거의 동일한 제품입니다. 다만 가격이 조금 더 비쌉니다. 블랙+실버 색상을 원한다면 고려해야 할 제품입니다.

spareProduct_신일전자_SIM-RK20WH_신일전자 SIM-RK20WH

신일전자

신일전자 SIM-RK20WH SIM-RK20WH

16 ~ 19만원

일 제빙량이 조금 더 많은 제품

스펙상 일 제빙량이 15kg으로 조금 더 많고, 물탱크 용량도 2.2L로 약간 더 큰 제품입니다. 판매량이 많고 후기도 탄탄해 조금 더 많은 얼음을 원한다면 고려할 제품입니다. 다만 디스플레이는 없습니다.

2

제빙기 베스트픽 ②

가벼운 무게로 가정에서는 물론 캠핑갈 때도 편하게 챙길 수 있는 제품

스위스밀리터리 제빙기는 8.5kg의 가벼운 무게가 돋보이는 제품입니다. 가정용 제빙기의 평균 무게가 10kg정도임을 감안해 보면 상대적으로 상당히 가벼운 편이기 때문에 캠핑 등을 갈 때 챙겨 다니기 좋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충분한 제빙량도 장점인데, 9개의 제빙봉과 2.2L의 물탱크는 3~4인 가구에서 쓰기에 모자람이 없습니다. 다만 얼음을 보관하는 아이스룸은 0.7kg 수준으로 비교적 작은 편입니다. 세척 관리도 편리한 편으로 내부 구조가 단순하고 넓은 편이라 세척하기 쉽고 자동 세척 기능도 갖추고 있습니다. 한편 실 사용 후기들이 상당히 좋은 편인데, 비슷한 제빙 성능에 더 가벼운 제품들이 있음에도 이 제품을 추천하는 결정적인 이유입니다. 특히 작은 소음에 대한 좋은 후기들이 눈에 띄는데 전자레인지 보다 작은 수준이라는 평이 많습니다. 이런 이유들로 3~4인 가구, 캠핑장 등 전천후로 사용하기 좋은 가정용 제빙기를 찾는다면 추천합니다.
*

같이 고려해 볼 만한 모델

spareProduct_보아르_VO-KE001_-

보아르

VO-KE001

16 ~ 19만원

비슷한 제빙량에 더 가벼운 제품

7.5kg으로 가정용 제빙기 중 가장 가벼운 수준의 제품입니다. 9개 제빙봉과 일 제빙량 12kg으로 픽 제품과 비슷한 제빙량을 가집니다. 무게를 우선 고려한다면 살펴 볼 제품입니다.

spareProduct_매직쉐프_MIM-D12NBSAB_캠피온

매직쉐프

캠피온 MIM-D12NBSAB

20 ~ 24만원

손잡이가 있는 제품

최대 일 제빙량 12kg, 1.85L 물탱크 용량을 가진 비슷한 제품입니다. 무게도 8.3kg으로 제빙기 중 가장 가벼운 편이며 휴대가 편리하게 손잡이가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다만 가격이 더 비쌉니다. 들고 다니기 편한 제품을 찾는다면 고려해 볼 제품입니다.

3

제빙기 프리미엄픽

고성능과 대용량으로 답답함 없는 얼음을! 10~20인 사무실에서도 사용하기 충분한 제품

매직쉐프 MEI-X1500BS는 얼음 사용량이 많거나 10~20인 수준의 사무실 등에서 사용할 목적이라면 가장 추천하는 제품입니다. 일 15kg로 최고 수준의 제빙량과 2.8L의 물탱크, 1.8kg의 아이스룸은 사용인원이 많더라도 답답함 없이 얼음 사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제빙 성능이 우수해 만들어진 얼음의 크기가 타 제품에 비해 크고 무거운 편입니다. 그 외 2단계로 조절 가능한 얼음 크기, 만빙과 물부족 시 알림 등 편의 기능도 충분히 갖추고 있습니다. 한편 급수관 연결이 가능해 자동으로 물을 보충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30만원 내외의 다소 비싼 가격과 크기가 크고 무거워 물통 세척 시 힘들다는 것이 단점입니다. 그러나 타 제품 대비 압도적으로 많은 구매 후기와 만족 평은, 답답하지 않은 제빙기가 필요한 분들께 최선의 선택이 될 가장 큰 이유입니다.
*

같이 고려해 볼 만한 모델

spareProduct_매직쉐프_MIM-DR15B_-

매직쉐프

MIM-DR15B

27 ~ 32만원

동일한 제조사의 23년 신제품

동일한 제조사인 매직쉐프에서 23년 출시한 신제품입니다. 픽 제품과 동일한 스펙을 가지고 있으며 달라진 점은 외형과 작아진 투명창 디자인입니다. 신제품의 디자인이 더 끌린다면 고려할 수 있습니다.

픽 제품 비교

제품 정보

추천 제품 선정 시 고려한 요인

3~4인 가정에서 사용하기 충분한가?

일 제빙용량 12kg 이상

제빙기의 하루 최대 제빙량은 '일 제빙용량'으로 고지하고 있습니다. 일 제빙량이 12kg 정도면 큰 얼음 100알 이상이 되는 양으로 3~4인 가구가 무리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가정용으로 쓰기에는 12kg 이상 되는 제품이 좋습니다.

물탱크 용량이 2L 이상

물탱크 용량이 작으면 물을 자주 채워야 해 번거롭습니다. 2L 정도의 물탱크 제품이라면 600~800g의 얼음을 한 번에 보관할 수 있는 정도의 얼음 바구니 크기를 가집니다. 일반적인 아이스 아메리카노 한 잔에 들어가는 얼음의 양은 100~120g 수준 임을 감안하면 6~7잔을 충분히 만들 수 있는 양이 됩니다. 따라서 3~4인이 사용하기 충분합니다.

세척 관리하기 편리한가?

자동세척 기능이 있는가

자동세척은 물을 채워 작동하면 제빙봉부터 내부 곳곳을 물을 순환시켜 씻겨주는 기능입니다. 내부 좁은 곳이나 깊숙한 곳을 닦아내기 힘든 제빙기 구조 특성상 편리한 도움이 되는 기능으로 해당 기능이 포함된 제품을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제빙봉 소재가 스테인리스인가

물에 항상 닿아 있는 제빙봉 특성상 녹과 부식에 강한 스테인리스 소재를 선택하는 것이 위생에 유리합니다. 제빙봉 소재에 대해서는 대부분의 제품이 고지하고 있으므로, 구매 전 확인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사용하기 편리한가?

각종 알림 기능이 충실해야 합니다

제빙기를 작동시킨 후에는 계속해서 확인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알림이 없다면, 얼음이 가득 찼는지, 물이 부족하지는 않은 지를 알기가 어렵습니다. 그래서 만빙 알림, 물부족표시 알림이 있어야 쉽게 상태를 알 수 있습니다. 또한 내부에 문제가 있을 시에도 알려주는 '낙하오류알림'이 있으면 제품 사용이 더 편리해 집니다.

기타

소비자 후기 중 치명적인 단점은 없는가?

제빙기는 스펙 만으로 정확하게 판단하기 어려운 제품입니다. 따라서 소비자 후기를 면밀히 참고해 치명적인 단점이 있다 판단되는 제품은 추천하지 않았습니다.

고려하지 않은 요인

아이스룸(얼음바구니) 분리

모든 제품은 아이스룸이 분리된다 봐도 무방합니다. 따라서 제품을 선정하는 과정에서 고민할 필요는 없는 옵션입니다.

투명창

투명창이 있어야 얼음이 얼만큼 찼는지 뚜껑을 열지 않고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만, 투명창이 없는 제품은 찾기 어렵습니다. 따라서 신경쓰지 않아도 됩니다.
등록
  • 꿈틀

    • 신고

    제빙기중 보아르제품을 사용중인데 제빙봉과 제빙봉 아래 얼음이 바로 떨어지는 곳 청소가 어려워서 재구매하려고 고민중입니다. 안쪽 청소가 용이한 제품 추천해주실수 있을까요? 혹시 가정용제빙기중에 분해청소가 가능한 제품도 있나요?
    • 답글달기

    • 좋아요 0

    답글 1개 더보기

    Profile Image
    Comment Profile Image

    노써치

    • 신고

    안녕하세요 꿈틀님 노써치 제빙기 담당 CM입니다. 
    
    먼저 답변이 늦어진 점 죄송하다는 말씀 드립니다.
    사실 제품을 가리지 않고 말씀 주신 부분의 청소는 어려운 것이 제빙기입니다. 손을 깊게 집어 넣어 천으로 닦는 방법이 현재로썬 최선이며 또한 분해 방법을 안내하고 있는 제품은 없습니다. 향후 그런 제품이 나온다면 정말 좋을 것 같습니다.
    • 답글달기

    • 좋아요 0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