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가열식 가습기
Brandon
업데이트
물을 끓여 발생하는 수증기로 습도를 조절하는 가열식 가습기.
100% 수증기만 방출되기 때문에 수조의 물이 오염되더라도 위생 문제가 발생할 확률이 적으며, 자체적인 살균 효과가 있어 미생물과 세균 번식 우려에서 벗어나고 싶으신 분들께 권장드리는 방식입니다.
세척과 관리가 편리하고 안전하며 성능도 좋은 가열식 가습기를 추천드리겠습니다.
❌
어떠한 대가도 받지 않았습니다!
제품협찬, 광고비 등 어떠한 대가도 받지 않았으며, 철저하게 소비자 입장에서 23년 9월 기준 판매되고 있는 70여개 제품을 비교하였습니다.
🔍
핵심성능을 스펙과 후기를 통해 검토!
제조사의 스펙정보, 공공기관의 전문자료, 실 사용자의 후기 등을 검토하였으며, 가습량/세척 및 관리/습도조절/전기요금/사용편의를 기준으로 추천제품을 선정하였습니다.
노써치픽 📌
가습기 추천 & 리뷰 : 가열식 TOP 6
1
가열식 가습기 베스트픽
세척관리가 가장 편리한 밥통형 올스텐 가열식 가습기
내솥 타입으로 분리가능한 개방형 수조만 세척하면 되기 때문에 모든 가습기를 통틀어 세척/관리가 가장 편리한 제품 중 하나입니다.
또한 600ml/h의 충분한 가습량과 목표습도 설정 기능까지 갖춰 과습 걱정 없이 물 보충만 하며 사용하면 되기 때문에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수조와 뚜껑 내부 상판 역시 스테인리스 재질로 설계되어 위생관리가 확실히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장점이 확실한 만큼 가격이 비싼 편이며, PTC히터를 사용하는 일반 가열식 가습기의 3배 수준(800W)의 소비전력으로 하루 8시간 사용 시 월 전기요금이 20,000원이 넘을 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같이 고려해 볼 만한 모델
스테나
밀크팟 STENA200
23~27만원
픽 제품과 유사한 외형에 동일한 내솥 가열방식인 제품, 가습량이 살짝 낮습니다. 디자인이 예쁜 것으로 유명한 제품이지만 픽 제품 대비 가격이 살짝 높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2
가열식 가성비픽 ①
부가기능은 없지만 작은 사이즈로 원룸이나 작은 방에서 부담 없이 쓰기 좋음!
최소 15만 원 이상, 쓸 만한 제품은 20만 원이 넘는 내솥가열식 가습기 중에서 부가기능을 싹 빼고 사이즈를 줄여 가성비를 강조한 제품으로 7~8만원 대로 가장 저렴한 편입니다.
작은 밥솥모양으로 세척이나 관리가 간편하며, 과열 방지 등의 안전기능은 모두 포함하고 있습니다.
가습량은 스펙으로 확인할 수 없지만, 직접 사용해본 결과 가습량이 200~250ml 수준으로 4평 정도 작은 방이나 원룸 정도 공간에서 사용하기엔 충분한 가습량입니다.
다만, 타이머를 제외한 부가기능은 없는 수준으로 오로지 가습기 기능만 갖춘 제품입니다.
또 하나 아쉬운 점은 부족한 수조 용량인데, 물을 가득 채워도 용량이 2L 이하여서 밤새 사용하기엔 어려운 수준이며, 취침 도중 물 부족 알림이 울릴 수도 있다는 점이 불편합니다.
내솥가열식의 비싼 가격이 부담되셨던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3
가열식 가성비픽 ②
가격과 소비전력은 낮추고 부가기능을 빼서 좀 더 저렴한 가격으로 출시된 내솥타입
내솥 가열 방식으로 유명한 '조지루시'와 동일한 타입으로 내솥가열 방식의 다른 제품들 대비 확실히 저렴한 가격이 장점인 제품입니다.
자동습도 조절이나, 취침모드와 같은 부가 기능은 없지만 가격과 소비전력을 낮춘 모델이기 때문에 내솥 타입의 통가열 가습기를 구입하고 싶지만 전기요금이나 가격이 부담스러운 경우에 추천하는 가성비 제품입니다.
가격이 저렴하다보니 아쉬운 점도 있는데요. 가습량은 700ml로 높은 편이지만, 제품 크기가 작다 보니 수조의 크기가 2.2L여서 물 보충을 자주 해줘야 합니다.
또한, 내솥을 분리하여 세척할 수 없는 구조여서 내솥을 분리할 수 있는 제품들 대비 세척편의가 떨어집니다.
4
가열식 가성비픽 ③
합리적인 가격의 가열식을 찾는다면 추천하는 오쿠 바스켓
히터식 가열식 가습기 중 세척편의도 편리하고 가습량도 높은 편인 오쿠 바스켓입니다. 다른 내솥 가열식 가습기의 비싼 가격에 놀라셨다면 이 제품을 추천드립니다.
특별한 부가기능은 없지만, 분리가능한 개방형 수조여서 가열식 가습기 중에서 세척하기 편리한 편이며, 가습량 300ml에 물통 용량이 4.5L로 큰 편이기 때문에 하루 정도 사용하기에는 충분하며, 상부 물 급수가 가능해 제품을 옮기지 않아도 물 보충을 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다만, 자동 습도 조절 기능이 없기 때문에 밀폐된 공간이나 좁은 공간에서 오래 틀어 놓는 경우 과습될 가능성이 있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같이 고려해 볼 만한 모델
5
가열식 가습기 프리미엄픽 ①
편리한 세척관리+낮은 소비전력 인덕션 가열방식의 통가열 가습기
500cc의 충분한 가습량과 목표습도 설정 등 다양한 편의기능을 갖추고 있어 과습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스테인리스 수조와 더불어 뜨거운 수증기가 통과하는 부분에 실리콘 부품을 사용하여 위생/관리에 특히 장점이 있는 제품입니다.
또 한 가지 특장점은 열손실이 적은 자기장 유도 가열 방식(인덕션)을 사용하여 물이 빨리 끓어 가습 속도가 빠르며, 가습량 대비 소비전력이 낮다는 것입니다.
가격은 다소 비싸더라도 인덕션 방식으로 전기요금도 저렴하고, 세척편의와 위생관리도 편리한 제품을 찾는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같이 고려해 볼 만한 모델
르젠
LPL-IH600S
28~33만원
내솥가열식 베스트픽 LPL-IH400S의 후속작
일반 스테인레스 수조가 아닌 무광 스테인레스로 이물질이 덜 붙는다는 의견이 있으며, 덮개의 실리콘 부분이 분리 가능해 세척하기 더욱 편해졌습니다.
다만, 그 만큼 가격도 비싸졌으니 세척편의가 중요한 분만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6
가열식 가습기 프리미엄픽 ②
큰가습량 + 위생성 + 세척편의 우수 스테인리스 수조 및 BPA FREE 소재
시간 당 600㎖의 큰 가습량으로 작은 거실까지 사용할 수 있는 풍부한 가습량을 갖추고 있으며, 연마제가 없는 316스테인리스를 사용해 세척편의 또한 우수한 제품입니다.
스테인리스 수조 뿐만 아니라 물이 닿는 모든 부분에 BPA FREE 소재를 사용하여 가열식 가습기 중 안전성이 매우 우수합니다.
23년형 제품인 ST-900은 넘어지면 뚜껑이 쉽게 떨어질 수 있다는 점, 제품 바닥에 미끄럼방지 처리가 되어 있지 않다는 점이 살짝 아쉬웠지만, 24년형 신제품으로 개선되며, 뚜껑잠금장치, 미끄럼방지 고무가 추가되어 단점이 개선되었습니다.
다만, 타이머 설정 기능만 있고 목표습도 설정이나 자동모드와 같은 편의성은 살짝 떨어지는 편입니다. 가열식 가습기 중 가장 간편하고 깔끔한 세척이 가능한 제품을 찾는 분들께 추천드리는 제품입니다.
가열식 가습기 노써치 픽 히스토리
2022. 12. 21
12월 20일 가습기 노써치픽 업데이트 시 지난 추천제품이었던 보본 VB-HM480W모델은
12월 19일 아래 이유로 리콜 대상이 되어 추천 제품에서 제외하였습니다.
ㅇ 기준온도 초과시 제품 화재의 위험이 있음.
ㅇ 통상 사용 시 신체에 접촉될 경우 화상의 위험이 있음.
제품 품질 관련 이슈를 더 꼼꼼하게 확인하여 제품을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추천 제품 선정 시 고려한 요인
가습량
세척 및 관리
세척하기 편리한 구조인가?
수조가 관리하기 편리한가?
습도조절
과습되지 않도록 습도조절이 가능한가?
전기요금
전기요금이 비교적 저렴한가?
사용편의
물 보충이 편리한 구조인가?
물 부족 알림 기능이 있는가?
댓글170
목록 보기

ㄱ찬호
신고
스텐팟 24년형 가습기 궁금해요
egoWrappin
신고
가열식의 경우 냄새가 나더라구요. 저도 위의 제품 중 한가지 사용중인데 제조사에 문의해도 가열식 공통이다 라고 하구요. 진정 냄새 없는 가열식 가습기는 없을까요? 또는 제거 방법이라도 ㅜ
답글 1개 더보기
노써치
신고
안녕하세요 가열식 가습기 특성상 열을 계속 사용하기 때문에 물 끓을 때 특유의 냄새와 하이라이터와 비슷한 약간의 타는 냄새는 어쩔 수 없는 것 같습니다. 여러 제품을 사용해봤지만 냄새가 덜 나는 제품은 있어도 아예 안 나는 제품은 찾기 어려웠습니다. 냄새가 그나마 덜 나게 하려면 수조와 기화부 청소를 꼼꼼하게 하는 방법밖엔 없습니다ㅠㅠ
다니엘
신고
복합식 가습기 쓰면 안방 온도가 따뜻해질까요? 제로웰 기화식 사용하는데 밤에는 춥네요. 그래서 비염이 심한 저는 아침에 힘들어요ㅠ 복합식 가습기는 체감할 정도로 따뜻한지 궁금합니다.
답글 1개 더보기
노써치
신고
안녕하세요 복합식 가습기라 해도 물을 데우는 것일 뿐 끓이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체감될 정도로 방이 따뜻해지지 않습니다. 가열식 가습기는 물을 끓이기 때문에 살짝 따뜻해질 수 있습니다만, 난방기기가 아니기 때문에 성능을 기대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마르뜬
신고
Bluefeel 몬톤 올스텐 가열식 가습기 bhm501에 대한 의견도 궁금합니다!!
답글 1개 더보기
노써치
신고
안녕하세요 가습기 CM입니다. 가습량 600ml/h, 수조 용량 4L로 일반적인 가열식 가습기 수준이며, 세척편의 역시 여타 가열식 가습기와 비슷한 수준으로 보입니다. 가열식 가습기의 편리한 사용을 위한 기능인 자동모드가 있으며, 이중잠금장치도 있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으나, 대부분 가열식 가습기에 탑재되고 있는 기능이므로 이 제품만의 특장점은 아닙니다.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는 가열식 가습기로 보입니다.
전체동의
신고
camino 나이아가라 폭포식 자연기화식 가습기 V2.5는 어떤지 궁금합니다. 큰 가습기를 하나 거실에 두는게 나을지 작은 가습기 여러개를 방마다 두는게 나을지도 궁금해요 감사합니다!
답글 1개 더보기
노써치
신고
안녕하세요 가습기 담당 CM입니다. 카미노 가습기는 기화식 가습기 대표주자로 세척과 물 보충이 상당히 편리하며 큰 관리가 필요없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자동습도조절 기능까지 포함되어 있어 물만 채우고 틀기만 하면 크게 신경 쓸 필요 없는 좋은 제품입니다. 큰 가습기 vs 작은 가습기 여러 개는 생활양식 차이이므로 어떤게 나을지 판단하기는 어렵습니다만, 가습기 특성상 잦은 세척이 필요하기 때문에 여러 대의 가습기는 결국 관리소홀로 꼭 틀어야 하는 안방이나 아이방에만 가습기를 남겨놓는 경우가 상당히 많습니다. 관리가 편리한 대용량 가습기가 비싼 가격에도 잘 팔리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특히 기화식 가습기는 700ml/h에 달하는 큰 가습량이 장점으로 거실에 하나 두고 사용해도 충분한 수준입니다.(평당 권장 가습량 40~60ml/h)
Melancholy
신고
루프트럼 가습기가 궁금해요! 정보가 너무 없어서 자세한(?) 리뷰 및 청소법 같은거요! 발뮤다랑 비교해서 어떤지도 궁금합니다
댓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