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건

수건 교체시기 확인하는 방법

가전백과

수건 교체시기 확인하는 방법

수건 교체시기는 언제일까?


몸과 얼굴에 닿는 수건은 깨끗하게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흔히 수건 교체시기는 1~2년으로 알려져 있지만, 이 기간을 지키는 분들은 생각보다 많지 않습니다. 이번 콘텐츠는 수건을 교체해야 할 때를 알려주는 몇 가지 신호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1

수건 표면이 거칠고 딱딱해 졌을 때

수건의 표면이 거칠고 빳빳한 촉감이 느껴진다면 수건 교체시기입니다.

수건을 오래 쓰다 보면 섬유 사이의 잔털이 빠져나가고, 그 결과 수건이 거칠어지며 빳빳해질 수 있습니다. 이런 상태의 수건은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는데요.

특히 민감한 피부를 가지신 분들은 거칠어진 수건으로 인해 피부 트러블이 생길 수 있으므로, 새 수건으로 교체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수건이 거칠어지는 현상은 수건 섬유가 가늘어졌다는 신호이기도 합니다. 이는 곧 섬유의 물 흡수 능력이 약해졌음을 뜻하는데요. 따라서 새 수건 때의 우수한 흡수력에 비해 현저히 줄어든 흡수력을 체감하게 됩니다.

2

처음보다 수건이 얇아졌을 때

수건의 푹신함이 사라지고 전체적으로 두께가 줄었다면 수건 교체시기입니다.

앞선 내용과 비슷한 상황인데, 오래된 수건은 섬유의 실 가닥과 잔털이 빠져나가면서 전반적인 두께감이 줄어들게 됩니다. 이는 수건의 흡수력이 예전만 못해진다는 의미이며, 수건 교체시기의 신호로 볼 수 있습니다.

3

수건을 세탁해도 냄새가 날 때

수건에서 꿉꿉한 냄새가 지속될 경우 수건을 교체해야 하는 시기입니다.

세탁 후에도 불쾌한 냄새가 남아 있다면, 수건 교체시기의 신호일지도 모릅니다. 수건은 가느다란 실로 짜여 있어 먼지와 미생물이 쉽게 증식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는데요.

세탁기 내부가 깨끗하지 않거나 수건을 충분히 건조시키지 않은 경우, 오랜 시간 사용하게 되면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식초나 베이킹 소다를 이용해 일시적으로 냄새를 줄일 수는 있지만, 냄새가 배어들면 완전히 제거하긴 어렵습니다.

따라서 냄새가 빠지지 않는 수건은 새 것으로 교체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4

수건의 올이 자주 풀릴 때

수건의 올풀림은 불량은 아니지만, 평소보다 수건의 올과 박음질이 자주 풀린다면 교체해야 하는 시기입니다.

수건의 실(올)이 자주 풀린다면 수건을 교체해야 하는 시기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올 풀림이 교체를 의미하는 것은 아닙니다.

수건 올이 풀리는 경우는 크게 두 가지입니다. 하나는 잘못된 세탁 방식 때문입니다. 수건을 옷과 함께 세탁하면 지퍼나 단추에 걸려 올이 풀릴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풀린 올을 잘라내서 사용하면 됩니다.

다른 하나는 수건을 오래 사용함에 따라 실 자체가 얇아져서 올이 쉽게 풀리고, 이렇게 되면 흡수력이 떨어지며 위생적으로도, 외관상으로도 좋지 않습니다. 따라서 이런 상황이라면 새 수건으로 교체하는 것이 권장합니다.

5

제조사 권장 수건 교체시기는 1~2년

최상의 컨디션으로 사용할 수 있는 수건 교체시기는 1~2년

인터넷에 '수건 교체시기'를 검색하면, 대체로 1~2년마다 바꾸라는 내용을 흔히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이 교체시기를 지키는 분들은 많지 않습니다. 제조사가 이런 수건 교체시기를 권장하는 건, 소비자들이 더 나은 촉감, 흡수력, 그리고 위생을 고려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하며 수건을 사용하고 싶은 분들이 참고하면 좋은 수건 교체시기입니다. 

수건 사용에 크게 불편함이 없다면 교체할 필요는 없지만, 수건의 상태를 주기적으로 확인하고 수건 교체시기를 고려하는 것이 좋음

앞서 살펴본 내용을 토대로 집에 있는 수건의 상태를 확인해보면 어떨까요?

수건은 자주 바꾸지 않는 생활용품이라, 새 수건을 구매할 때 어떤 점을 고려해야 할지 막막할 수 있습니다.

노써치에서 가성비, 먼지, 촉감, 내구성, 흡수력 등 수건을 선택할 때 중요한 요소들을 분석하고, 직접 테스트해본 결과를 바탕으로 선정한 추천 수건을 확인해 보세요!

*

어떤 수건을 구매해야 할지 모르겠다면 주목!

*

인기 수건 16종 완벽 분석한 결과 자세히 확인하기

댓글0

등록

    아직 작성된 댓글이 없어요! ✏

    이 콘텐츠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다면
    언제든지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