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뮤다더 토스터K05B-WH
29~35만원
가격
2
29~35만원
조리성능
4.6
우수
사용편의
4.4
편리함
세척편의
3.9
편리한편
스팀토스터기
Jason
2022.11.13 업데이트
오븐형 토스터는 세로로 넣는 일반형 대비 몇 배 비싼 가격에도 불구하고 점유율이 점차 높아지고 있습니다. 다양한 활용과 상대적으로 쉬운 청소 등 이점이 많기 때문입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인기가 많은 건 스팀형 제품으로, 겉바속촉의 조리가 일반 토스터와 궤를 달리한다는 평이 많습니다.
원조 격인 발뮤다의 '더 토스터'를 선두로 22년 11월기준 30여종이 판매 중인데, 저렴하게는 10만원 아래부터 20만원 대까지 가격 편차가 있는 편입니다. 제품 수가 많지는 않지만 그 만큼 비슷비슷하기 때문에 실사용 후기와 함께 다음과 같은 몇 가지 항목을 중심으로 제품을 선정했습니다.
먼저 정교한 자동 프로그래밍이 중요합니다. 스팀 토스터는 소량의 물로 수증기를 가득 채워 조리하는 간단한 원리이지만, 온도를 정밀하게 제어하는 프로그래밍 완성도에 따라 결과물 차이가 나게 됩니다.
또한, 겉을 바삭하게 할 수 있는 강한 화력을 가지고 있는지, 조리실 내부가 넓어 손을 넣어 닦기 편한지, 조작과 급수는 편리하게 되어 있는지 등이 중요합니다.
이런 기준과 더불어 실사용과 후기를 함께 판단 해 제품을 선정했습니다.
❌
어떠한 대가도 받지 않았습니다!
제품협찬, 광고비 등 어떠한 대가도 받지 않았으며, 철저하게 소비자 입장에서 23년 3월 기준 판매되고 있는 30여개 제품을 비교하였습니다.
🔍
핵심성능을 스펙과 후기를 통해 검토!
제조사의 스펙정보, 공공기관의 전문자료, 실 사용자의 후기 등을 검토하였으며, 조리성능/세척편의/사용편의/가성비를 기준으로 추천제품을 선정하였습니다.
노써치픽 📌
1
스팀토스터기 베스트픽
29~35만원
가격
2
29~35만원
조리성능
4.6
우수
사용편의
4.4
편리함
세척편의
3.9
편리한편
스팀 토스터를 찾는 가장 큰 이유는 기존 토스터보다 훨씬 맛있기를 기대하기 때문입니다.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전에 없던 토스트를 원한다면 이 제품을 추천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스팀 토스터의 흥행을 이끈 원조 제품이며, 이후 후발 제품들이 다수 출시 되었지만 여전히 과반 이상의 점유율로 그 아성을 감히 깨지 못하고 있습니다.
가장 큰 장점은 2가지로 첫째, 정교한 온도조절 프로그래밍에 인한 완성도 높은 조리, 둘째, 주방 어디에 놓아도 돋보이는 세련된 디자인 입니다.
다수의 테스트와 1,000여개가 넘는 사용 후기로도 검증된 조리 완성도는 저가형 오븐형 토스터와는 확실히 선을 긋습니다.
또한, 눈을 단번에 사로 잡는 외관은 필수가전이 아님에도 왜 토스터에 열광하는지 알 수 있게 합니다.
다이얼을 누르면 코드를 뽑지 않고도 전원을 켜고 끌 수 있고, 얹기만 하면 되는 편리한 트레이, 손이 원할하게 들어갈 넓고 높은 조리실과 분리형 스팀 커버는 청소가 편한점 등 그 외 편의 사항도 훌륭합니다.
다만, 단 하나의 문제는 너무 비싼 가격입니다. 일반형 토스터는 5만원 미만, 보통의 오븐형 토스터는 10만원 미만임을 감안하면 20만원 중반의 가격은 유일한 큰 단점입니다.
예산만 감수할 수 있다면 현존 최고의 스팀 토스터기라 해도 1%의 위화감이 없는 이 제품을 먼저 추천합니다.
* 한편, 발뮤다 더 토스터는 21년형과 17년형이 비슷한 생김새 때문에 착각할 수 있습니다.
둘 사이는 겉으로 잘 드러나지 않는 이런 차이가 있고, 가격 또한 21년형이 더 저렴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제품 구매 시 꼭 모델명과 가격을 확인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픽 제품 비교
추천 제품 선정 시 고려한 요인
소비전력
1,000W 이상인가
자동 모드
스팀 조리는 강약 조절의 프로그래밍이 중요
온도 조절
3단계 이상 조절이 되는가?
세척
조리실 내부를 세척하기 편한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