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풀제거기

최고의 보풀제거기

CM_Zaeon

Zaeon

업데이트

면, 울, 니트 등 옷 소재에 너나 할 거 없이 몇 번 입다 보면 자연스레 생기는 보푸라기들. 옷에 가까이 다가가야 보이니 신경 안 쓰고 무시했는데, 친구 집 가서 한 번 사용해 보니 세상에! 보풀 제거기의 맛에 큰 희열을 느끼고 그 후부터 보풀 제거를 멈출 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보풀 제거기 어떤 걸로 사야 하나.. 둘러보니 3중날, 6중날, 7000rpm, 10000rpm?! 대체 어떤 게 좋은 보풀 제거기인지 혼란스러웠는데요.

이럴 때 어떤 제품을 구매해야 속 시원하게 보풀을 잘 제거할 수 있는지, 노써치의 추천 제품을 확인해 보세요!

어떠한 대가도 받지 않았습니다!

제품협찬, 광고비 등 어떠한 대가도 받지 않았으며, 철저하게 소비자 입장에서 24년 1월 기준 판매되고 있는 144개 제품을 비교하였습니다.

🔍

핵심성능을 스펙과 후기를 통해 검토!

제조사의 스펙정보, 공공기관의 전문자료, 실 사용자의 후기 등을 검토하였으며, 보풀제거 성능/세척관리/사용편의를 기준으로 추천제품을 선정하였습니다.

노써치픽 📌

보풀제거기 추천 & 리뷰 : 인기 TOP 4


1

보풀제거기 베스트픽

확실한 보풀제거 성능에 편리한 조작방식까지!

보풀제거 기능이 우수하며, 속도 조절도 가능한 트루비온 티나인 TN-3000 제품입니다.

🔹속도 조절 3단, 분당회전수(rpm) 7000/8000/9000으로 다루는 옷감에 따라 3단계까지 속도 조절할 수 있습니다.
🔹무선 사용 가능, 3시간 유선 완충 후 무선으로 최대 180분까지(1단 기준)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유선 충전 중에도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인데요. 충전 시 다른 케이블들과 호환이 되지 않은 전용 케이블이지만, 케이블을 별도로 판매해 분실 우려는 덜 합니다.
🔹LED 표시창, 손잡이 부분에 LED 표시 부분이 있어 배터리 잔량과 속도 조절 단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원 버튼과 속도 조절 버튼 분리, 제품 테스트 시 가장 큰 장점이라고 느껴진 부분인데요. 하나의 버튼으로 구성되어 있을 경우, 모든 속도 조절 단계를 지나친 다음에 전원이 꺼지는 방식입니다. 간혹 급한 경우 한 번 더 눌러서 재시작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런 부분에서 아주 편리하다고 느껴졌습니다.

다만 아쉬운 점은, 먼지 통 크기가 작은 편이라 여러 벌의 옷을 다룰 때 먼지 통 청소를 자주 해야 해서 번거로울 수 있는데요. 그럼에도 실제 테스트 시, 아쉬운 점보다 장점들이 더 크게 느껴졌기 때문에 베스트픽으로 뽑았습니다!
*

같이 고려해 볼 만한 모델

spareProduct_아이프리_FX-814 (2023년형)_-

아이프리

FX-814 (2023년형)

2.5 ~ 3만원

넓은 먼지 통, 밀착도 조절 가능

베스트픽보다 큰 먼지 통이며, 분당회전수는 8000rpm으로 보풀 제거 성능이 우수한 편입니다. 속도 조절은 안 되지만 옷과의 밀착도 조절이 가능하고, 가격이 더 저렴합니다.

spareProduct_트루비온_TN-5000_티나인

트루비온

티나인 TN-5000

3.4 ~ 4.1만원

넓은 먼지 통, 속도 조절 3단계, 보호 캡

위의 두 제품보다 훨씬 큰 먼지 통이며, 보호 캡이 있어 아이들이 실수로 눌렀을 때 사고 위험이 덜한 제품입니다. 손잡이 윗부분에 LED 화면이 있어 배터리 잔량과 속도 조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속도 조절이 가능하지만 기재된 정보는 분당회전수 7500rpm뿐이며, 실 사용했을 때 베스트픽보다 성능은 아쉬운 제품입니다.

2

보풀제거기 가성비픽

만원 이하의 저렴한 보풀제거기 단, 건전지로 충전(AA 건전지*2)

저렴한 가격이 최대 장점인 아이쿤 IK-RM01 제품입니다.

🔹건전지 충전 방식, AA 건전지 2개를 사용하여 전원을 공급하는 방식으로 별도의 충전 없이 무선 사용이 가능합니다.
🔹2단계 속도 조절이 가능하며, 1분당 최대 8850rpm의 회전속도로 저가 제품 중에서 성능이 좋은 편인데요. 사용 후기 또한 저렴한 가격 대비 성능에 만족하는 글이 많았습니다.
🔹분리형 먼지 통으로 제품 관리가 편리하고, 저렴한 제품임에도 안전핀이 있어 작동 중에 제품이 열릴 경우 자동으로 멈추는 안전성도 갖춘 제품입니다.

다만, 건전지 사용으로 추가적인 비용이 발생하는데요. 본체 가격 자체는 저렴한 편이기 때문에 보풀 제거기를 가끔 사용해서 가성비 있는 제품을 찾으시는 분께 추천합니다!
*

같이 고려해 볼 만한 모델

spareProduct_필립스_GC026/00_-

필립스

GC026/00

1.1 ~ 1.3만원

가성비지만 브랜드를 고려하는 분들께 추천

10여년 전에 출시한 이후로 꾸준히 가성비템으로 자리한 제품입니다. 건전지 충전식이며, 분당회전수는 8800rpm으로 칼날 및 먼지 통 관리를 잘해주면 그만큼 성능을 발휘하는 제품입니다. 다만 먼지 통 입구가 좁아 칼날이 있는 헤드 청소를 자주 해야 합니다.

3

보풀제거기 프리미엄픽

밀착도 조절 3단계까지 가능! 니트·가디건류 자주 입는 분들께 추천!

밀착도 조절 3단계, 역회전 모드를 이용해 케어모드가 가능한 이즈미 IKL-830 제품입니다.
면 소재와 달리 니트, 가디건류의 보풀들은 옷에 가깝게 있어 제거하기 쉽지 않은데요. 강도만 센 보풀 제거기를 이용했다간, 올이 풀려서 수선을 맡겨야 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가격은 비싸지만, 밀착도 조절이 가능하고 역회전 기능도 있어 섬세한 작업이 가능한 제품으로 프리미엄픽을 선정했습니다!

🔹밀착도 조절, 보풀 제거기와 옷 간의 거리감을 조절하는 기능입니다. 대부분 밀착도 조절이 안 되는 제품이며, 밀착도 조절이 가능하더라도 보호 캡을 끼고 빼는 것만이 아니라 정밀 조절은 안 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 제품은 보호 캡을 낀 채로 높이 조절이 가능하며, 보호 캡 분리했을 때의 사용도 포함한다면 총 4단계까지 조절이 가능합니다. 보풀 제거기 사용이 익숙하지 않거나 고급 의류를 다루는 데 도움이 되는 기능입니다.
🔹분당회전수는 8000rpm이며, 속도 조절은 안 되지만 역회전 모드를 이용한 케어모드가 있습니다. 보풀 제거기 날이 한쪽으로만 돌아가는 게 아니라 반대 방향으로도 돌아서 칼날이 아닌 칼등으로 보풀을 제거해 옷감 손상을 줄이는 방식인데요. 이 때문에 사용 후기에 옷감 손상이 덜하다는 내용이 꽤 있습니다.
🔹제품테스트 시 큰 장점으로 느껴졌던 점은 칼날이 들어있는 부분을 청소할 때인데요. 칼날 밑에 있는 플라스틱 팬이 길어서인지 제거된 보풀을 확실하게 먼지 통으로 밀어주어 칼날 사이에 낀 먼지가 타제품 대비 확실히 덜 해서 인상적이었습니다.

다만, 먼지 통에 구멍들이 있어 그 부분으로 먼지가 빠져나오기도 하는데요. 물티슈로 잘 닦이기는 하지만, 먼지에 예민하신 분들은 유의해야 할 부분입니다.
*

같이 고려해 볼 만한 모델

spareProduct_아이프리_FX-500 프리미엄_-

아이프리

FX-500 프리미엄

6 ~ 7만원

작은 구멍으로 섬세한 보풀제거, 유선형

이 제품은 보풀의 크기가 작을 때 유용합니다. 보풀이 들어가야하는 구멍이 하나의 사이즈로 촘촘하게 구성되어 있는데요. 이 때문에 큰 보풀 같은 경우엔 여러번 문질러야 하기 때문에 불편하다는 후기가 있습니다. 고로 니트,울,고급 의류를 주로 입으시는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충전 방식이 유선형으로, 그만큼 강한 소비 전력으로 분당회전수 최대 35000rpm까지 가능합니다.

4

보풀제거기 플러스픽

이제껏 봐왔던 보풀제거기와 다른 형태! 무게는 있지만, 그립감으로 사용성을 높인 제품!

기존에 많이 봐왔던 보풀제거기와는 다르게 헤드가 180도 회전되는 색다른 형태의 제품, 오스너 BZ-3001 입니다.

🔹속도 조절 3단계, 분당회전수 6400/8000/11000rpm으로 헤드 뒤에 버튼을 눌러 속도 조절이 가능합니다. 전원 버튼과 겸하기 때문에 단계별로 지난 후에 전원을 끌 수 있습니다.
🔹LED 표시 화면, 헤드 뒤에 있는 LED 화면을 통해 배터리 잔량과 속도 단계를 알 수 있습니다.
🔹USB-C타입, 배터리 충전 방식인데요. 전용 어댑터가 아닌 USB-C타입으로 다른 전자기기 제품들과 충전기 호환이 가능합니다.
🔹그립감(잡는 형식), 다른 제품들과 달리 보풀 제거를 하는 헤드가 180도 회전을 하는 형태입니다. 무게가 500g으로, 다른 픽 제품들이 약 250g 이하인 것에 비해 무거운 편인데요. 무게 중심이 헤드에 몰려있고 실제 사용 시 다양한 각도로 움직이기 때문인지 보다 가볍게 느껴졌으며, 다른 사용 후기에도 그립감이 좋다는 내용이 많았습니다.
🔹구성품, 이 제품은 손잡이 내에 테이프 클리너가 들어있습니다. 손잡이 말고도 구성품으로 헤드와 비슷한 형태의 테이프 클리너가 포함되어 있는데요. 보풀제거 후 주변에 날린 먼지들이 있을 때 편하게 쓸 수 있겠지만, 길이가 짧아 넓은 면적에 사용하기는 무리가 있었습니다.

아쉬운 점은 먼지 통 분리가 안 된다는 건데요. 헤드 쪽에 제거된 보풀들이 몰려있어 여러 옷을 다뤄야 할 경우엔 자주 비워줘야 한다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그리고 헤드 옆면에 구멍이 있어 그 구멍 사이로 먼지가 날릴 수 있으며, 물티슈로 닦았을 때 먼지가 닦이지 않고 밀려서 제품 주변을 깨끗이 하기 쉽지 않았습니다. 먼지에 예민하신 분들은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픽 제품 비교

제품 정보

추천 제품 선정 시 고려한 요인

보풀제거 성능

회전수가 높은가?

보풀제거기는 모터에 달린 칼날이 회전하며 보풀을 잘라내어 제거합니다. 회전수가 높으면 같은 속도로 제품을 움직일 때 칼날이 더 많이 움직이므로, 보풀을 더 빠르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회전수가 8000rpm이상인 제품이 대체로 사용후기도 좋은 편으로 이를 기준으로 제품을 선정하였습니다.

안전망의 구멍크기는 적절한가?

옷감에서 튀어나와있는 보풀(잔털)이 헤드안전망의 구멍으로 들어가 내부 면도날에 의해 잘리는데, 구멍이 너무 작은경우 보풀이 망 안쪽으로 들어가기가 어려워서 빠르게 제거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대신 섬유 손상을 방지하는 목적으로는 구멍이 더 작은 제품이 유리하기 때문에 용도에 따라 적절한 제품을 추천하였습니다.

칼날의 크기는 적절한가?

헤드와 내부 칼날의 크기가 클수록 넓은 면적을 빠르고 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다만, 스펙상 크기를 명시하지 않은 제품이 많기 때문에, 외관 크기를 참고하여 후기나 상세페이지 칼날 사진을 보고 가늠하거나 제품을 직접 구매하여 확인하였습니다.

세척관리

먼지통 관리가 간편한가?

옷 전체에 생긴 보풀을 제거하다보면 먼지통이 생각보다 금방 차기 때문에, 자주 비워야하는 번거로움을 줄이려면 먼지통 크기가 큰 제품이 좋습니다. 먼지통이 본체에서 분리되는 제품은 쉽게 청소가 가능합니다. 따라서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먼지통 분리가 가능한 제품을 선정하였습니다.

헤드 내부 청소가 간편한가?

칼날과 회전축 쪽에도 잘려나온 보풀 먼지가 뭉치므로 내부 청소가 필요합니다. 칼날 분리 시 내부 구조가 단순할수록 청소가 간편하기 때문에 내부 구조를 고려하였습니다.

사용편의

내부 청소 시 안전을 위해 전원이 차단 되는가?

안전망을 열면 칼날이 바로 노출되는데, 이때 전원이 눌려 제품이 작동하면 다칠 수 있기 때문에 망이 열려있으면 작동을 방지하는 안전핀이 있는 제품을 선정하였습니다.

그립감이 좋은 편인가?

한 손으로 쥐고 사용하는 보풀제거기의 특성상, 손으로 잡는 부분이 너무 두꺼우면 불편할 수 있습니다. 별도의 손잡이가 있거나 몸체가 너무 두껍지 않은 제품으로 선정하였습니다.

전원 공급 방식이 어떠한가?

코드를 연결하여 사용하는 유선형, 배터리를 충전하여 사용하는 충전식, 건전지를 넣어 사용하는 건전지식이 있습니다. 각 방식별 장단점이 있기 때문에 사용 목적에 따라 추천하되, 가장 간편한 USB 충전식(유/무선사용 가능) 제품을 위주로 추천하였습니다. - 유선형: 대체로 파워가 좋은 제품이 많고, 장시간 동일한 성능으로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세탁소용으로 나온 제품이 많음. - 충전식: 무선사용이 가능. USB의 경우 케이블을 손쉽게 구할 수 있음. 충전중에도 사용가능한 제품으로 선정. -건전지식: 가격이 저렴한 편. 지속적으로 새 건전지를 구매하는 비용이 발생합니다.

고려하지 않은 요인

추가 구성품

제품별 구성품이 상이하고, 실질적인 보풀 제거에 도움을 주는 구성품이 아닌 경우가 대다수 였기 때문에 칼날추가 제공을 제외한 구성품은 고려하지 않았습니다.

소음

보통 성능이 좋을 수록 회전수가 높아 소음이 더 크게 발생하기 때문에 소음은 고려하지 않았습니다.

칼날 수(3중날/6중날)

회전 수나 칼날 면적 등 다른 조건이 동일한 경우, 칼날 개수 차이로 크게 체감할 정도의 차이를 느끼기는 어렵습니다. 다만, 동일한 양의 보풀을 제거 시 3중날에 비해 마모 속도가 더뎌 칼날 교체시기를 늦출 수 있으나, 이 때문에 6중날을 택할 필요는 없으며, 추가 칼날을 포함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등록
  • 나비

    • 신고

    글리너는 어떤가요?
    • 답글달기

    • 좋아요 0

  • 봉봉

    • 신고

    최근 이즈미 제품을 구매해서 만족스럽게 잘 쓰고있는데 이즈미제품은 제품픽에 없네요 제품 선정기준이 궁금합니다
    지인추천으로 이즈미제품 쓰는데 만족하고있어서 여기리스트에 있을거라 생각하고 들어왔거든요
    • 답글달기

    • 좋아요 1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