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캡슐 커피머신
Martin
업데이트
직장인, 주부들이 일할 수 있는 원동력은 커피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우리나라 사람들은 커피를 많이 사랑하고 있는데요.
요즘엔 홈카페 열풍까지 불면서 집에서도 맛있는 커피를 즐기는 사람들이 많아 졌습니다.
이런 분위기들 속에서 요즘 각광받고 있는 가전제품은 바로 캡슐 커피머신인데요.
캡슐 커피머신은 미리 분쇄한 커피를 밀폐해 놓은 캡슐을 기기에 넣어주기만 하면 되기 때문에 사용이나 항상 똑같은 맛의 커피맛을 즐길 수 있으며, 내부 청소도 간단하기 때문에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다만, 브랜드별로 커피캡슐에 대한 가격 및 종류가 모두 다를뿐아니라 커피맛은 취향이 많이 반영된 부분이다보니, 노써치에서는 이런 부분들을 고려하여 대표적인 브랜드의 커피캡슐의 특징을 토대로 각 브랜드 별로 최고의 커피머신을 추천했습니다.
❌
어떠한 대가도 받지 않았습니다!
제품협찬, 광고비 등 어떠한 대가도 받지 않았으며, 철저하게 소비자 입장에서 23년 5월 기준 판매되고 있는 100여개 제품을 비교하였습니다.
🔍
핵심성능을 스펙과 후기를 통해 검토!
제조사의 스펙정보, 공공기관의 전문자료, 실 사용자의 후기 등을 검토하였으며, 브랜드/물통용량/최신형/가성비를 기준으로 추천제품을 선정하였습니다.
커피캡슐특징 TIP☕
노써치픽 📌
커피머신 추천 & 리뷰 : 캡슐형 TOP 4
1
커피머신 베스트픽①
네스카페돌체구스토지니오S 플러스
9.8~11.8만원
가격
4.1
9.8~11.8만원
추출성능
3.5
우수한 편
캡슐호환
4
다양함
물통용량
2.9
보통
사용편의
3
보통
합리적 가격에 준수한 추출 성능 우유 캡슐과 핫앤쿨 모드, 아로마 부스트까지
네스카페 돌체구스토 지니오S 플러스는 라떼, 핫코코, 커피 등 다양한 종류의 음료를 만들어 먹을 수 있으며, 8~9만원대에 구입할 수 있는 캡슐 커피머신입니다.
커피 캡슐이 스타벅스 포함, 30여개로 다양할 뿐아니라, 유일하게 우유 캡슐이 있는 브랜드 제품이며, 핫앤쿨 기능으로 바로 아이스커피나 콜드브루를 즐길 수 있는데요. 또한, XL 기능으로 300ml이상의 많은 양의 커피를 한 번에 내릴 수 있습니다.
또한, 지니오 S 베이직 모델에선 없던, 원두를 한번 적셔주어, 캡슐에 들어있는 원두의 향을 최대로 끌어낼 수 있는 아로마 부스트 기능을 탑재하였으며, 온도까지도 더 세부적으로 고온, 중온, 저온, 냉온 4단계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다만, 캡슐 수거함이 없어 사용할 때마다 매번 캡슐을 꺼내 버려줘야 한다는 것이 다소 불편합니다.
스타벅스 커피와 우유가 들어있는 커피를 선호한다면, 신기능까지 추가된 구모델 대비 1만원 차이 밖에 나지않는 네스카페 돌체구스토 지니오S 플러스를 추천합니다.
네스카페 지니오 S 라인업
네스카페 지니오 라인업
같이 고려해 볼 만한 모델
네스카페
돌체구스토 지니오S 베이직
9.2~11만원
픽 제품과 가격차이가 3만원 이상 차이난다면 고려
픽 제품 대비 1만원 저렴하지만, 커피 아로마부스트, 온도조절기능인데 커피의 풍미를 더 높이고, 취향대로 온도까지 조절 가능하므로 픽 제품을 선정하였습니다.
네스카페
돌체구스토 지니오S 터치
11~13만원
깔끔한 터치 조작부를 원한다면 함께 고려
픽 제품 대비 모든 기능은 동일, 가격이 1만원 더 비싸지만 조작방식을 터치로 변경 했기 때문에 터치방식을 선호하신다면 고려해볼만한 모델입니다.
2
커피머신 베스트픽②
네스프레소에센자 미니D30
15~18만원
가격
3.1
15~18만원
추출성능
3.6
우수한 편
캡슐호환
4.5
다양함
물통용량
2.3
작은 편
사용편의
3
보통
네스프레소 머신 중 가성비가 가장 좋음 동급의 C30보다 조금 더 큰 컵 사용 가능
에센자 미니 D30은 커피머신하면 가장 인지도가 높은 네스프레소의 인기 제품이며, 가격은 12~13만원(22년 11월 기준)인 제품입니다.
네스프레소 모델 중 작고 심플한 디자인을 가진 가성비 제품인데요. 네스프레소 제품들은 모두 19bar의 펌프 압력으로 고가의 제품과 추출 성능 차이가 거의 없기 때문에 원하는 디자인이나 기능이 있게 아니라면 에센자 미니 시리즈로도 충분합니다.
또한, 네스프레소 자사 캡슐종류도 약 30개이상이지만, 다른 브랜드 커피캡슐도 호환가능하게 제작되며, 최근엔 스타벅스도 추가되어 가장 높은 캡슐호환도를 가지기까지 합니다.
약 25~30초만에 빠르게 예열가능하며, 캡슐 수거함까지 탑재되어 5~6개 캡슐보관도 가능하고, 재활용 캡슐 수거 신청도 가능하며, 24시간 A/S 접수 가능한 것도 네스프레소만의 장점입니다.
물론, 타 브랜드 대비 가격대가 비싼게 가장 큰 단점이지만 다양한 커피캡슐이 대부분 호환되는 1등 브랜드이며, 브랜드 내 제품 중에서도 동급인 C30모델보다 큰 컵까지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므로 추천합니다.
※ 에센자 미니 D30과 C30은 디자인/제품 크기 차이만 있는 성능은 동일한 제품입니다.
네스프레소 오리지널 라인업
네스프레소 오리지널 라인업
같이 고려해 볼 만한 모델
네스프레소
에센자 미니 C30
15~18만원
사이즈가 좀 더 콤팩트한 모델
D30과 모든 성능이 동일하며, 디자인과 크기가 약간 작다보니 굳이 큰컵이 아니라 작은 컵을 자주 쓰고, 작은 사이즈의 커피머신을 원한다면 고려해볼만한 모델입니다.
C30 - 84x330x204mm
D30 - 110x325x205mm
네스프레소
버츄오 팝 GDV2
13~16만원
버츄오를 원하신다면, 함께 고려할 모델
23년형 출시 제품으로 디자인도 6종으로 다양하며, 가격은 13~16만원을 가진 모델입니다. 오리지널 모델과 캡슐 호환이 안되고 버츄오 전용 캡슐을 사용해야하지만, 에스프레소 스타일부터 414ml 알토 스타일까지 5가지 스타일을 가진 버츄오의 특징을 원하시는 분이라면 고려해 볼 만한 모델입니다.
3
커피머신 가성비픽
샤오미미지아S1301
6.5~7.8만원
가격
5
6.5~7.8만원
추출성능
3.2
보통
캡슐호환
4.5
다양함
물통용량
2.3
작은 편
사용편의
3.5
다양한 편
저렴한 가격의 가성비 제품 네스프레소 캡슐 사용 가능
샤오미 SCISHARE 5세대 S1301은 캡슐 커피머신 중 가성비가 6만원(22년 11월 기준)으로 가장 뛰어난 제품입니다.
추출 성능 자체도 준수할 뿐아니라, 네스프레소 전용 캡슐과 호환이 가능하여 다양한 종류의 커피를 즐길 수 있으며, 작고 심플한 디자인이 장점인데요. 원하는 추출량을 미리 설정하여 사용자가 원하는 양을 설정도 가능합니다.
다만, 해외 직구로만 구매 가능하여 변환 콘센트를 사용해야 하는 것이 번거로우며, 물통 용량과 캡슐 수거함의 크기가 작고 제품 마감이 전문브랜드 제품 대비 다소 아쉬운 점이 있긴 합니다.
그래도 6만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으로 캡슐 커피머신은 사고 싶지만 가격이 부담스럽다면, 가성비 좋은 입문용으로 추천하는 제품입니다.
4
커피머신 플러스픽
일리프란시스Y3.3
11~13만원
가격
3.9
11~13만원
추출성능
2.9
보통
캡슐호환
2
부족
물통용량
2.9
보통
사용편의
3.5
다양한 편
깔끔하고 예쁜 디자인 일리 커피 맛을 선호한다면 추천
일리 프란시스 Y3.3은 커피머신의 대표 브랜드인 네스프레소와 양대산맥을 이루는 브랜드이며, 11만원(22년 11월 기준)이라는 합리적 가격까지 가지는 제품입니다.
일리만이 가지고 있는 독보적인 커피캡슐이 있고, 인테리어 소품같이 예쁜 디자인과 4가지 색상, 전선 길이가 142cm로 다른 제품들 보다 긴 편이며, 캡슐 수거함에 7~8개 정도의 캡슐이 들어가 미니형 제품들 중에서 큰 편이라는 것이 장점입니다.
다만, 호환 가능한 캡슐이 일리밖에 없는 부분과 사용한 캡슐을 분리수거하려면 전용 도구를 활용하여 뚜껑을 제거해서 버려주어야는 번거로움은 아쉬운 점이었습니다.
그래도 일리만의 매우 진하고 풍미가 높은 커피 맛을 선호하는 분들이라면, 예쁜 디자인으로 인테리어까지 도움되기 때문에 추천합니다.
※ 일리 프란시스 Y3.3과 Y3.2는 본체 측면 전원 버튼 유무 차이입니다.
(Y3.2에 있던 본체 측면 전원 버튼이 Y3.3에선 사라지고 전면 추출 버튼으로 전원을 on/off 할 수 있습니다.)
추천 제품 선정 시 고려한 요인
브랜드
어떤 브랜드 커피의 취향을 가지고 있는가?
물통용량
아메리카노 2잔은 만들 수 있는 물통을 가지고 있는가?
최신형
구형 모델과 가격차이가 적다면! 최신형으로!
고려하지 않은 요인
추출압력 및 원리
주요 브랜드를 선택한다면 걱정없음
예열시간
댓글1

가지 않는길
신고
와이프는 우유 싫어하고 저는 좋아하는데 라타시마 제품은 어떠 한가요? 어떤 제품 구매 해야 할까요
답글 1개 더보기
노써치
신고
안녕하세요. 가지 않는길님, 노써치 커피머신 담당 CM입니다. 네스프레소의 라티시마 같은 경우 아시다시피 우유를 담아두면 커피를 추출할 때 원하는 양만큼 우유거품이나 우유를 따뜻하게 데워주는 기능이 탑재된 제품인데요. 우유를 제조하는 것이 아닌 가열해주는 기능이므로, 우유를 구입하여 지속적으로 보충해주어야 하는 번거로움과 함께 가격면에서는 일반 캡슐커피머신보다 20만원이나 비싸기 때문에 큰 선호가 없다면 되도록 일반 커피머신을 권유드립니다. 다만, 따뜻한 라떼나, 카푸치노를 자주 드시는 편이라면 활용도가 높은 기능이 될 수 있으므로, 구입을 원하신다면 같은 라티시마 제품 중에서도 우유를 저장할 수 있는 용량이 약 0.5L로 가장 큰 '그랑 라티시마 F531' 제품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우유스팀기가 머신에 함께 탑재된 형태가 아닌 별도의 우유 스팀기인 '에어로치노' 제품도 있는데요. 일반 커피머신+에어로치노를 산다면 우유스팀이 탑재된 커피머신 대비 약 8~10만원 정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으므로 함께 고려해보신다면 좋을 듯 합니다. 노써치를 통해 합리적인 선택에 조금이나마 도움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