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치실

최고의 손잡이형 치실

CM_Jason

Jason

업데이트

치실은 형태에 따라 실을 끊어 쓰는 일반형과 막대에 실이 고정된 손잡이형이 있습니다.

치실은 매일 습관처럼 사용할 수 있게 어려움 없는 쉬운 사용이 중요합니다. 그런 면에서 손잡이형은 치실 사용이 처음이라도 누구나 쉽게 한 손으로 사용할 수 있는 접근성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치간을 고려한 실의 타입과 굵기, 반복된 사용간 끊어짐을 예방할 실의 내구성, 손잡이의 튼튼함과 편의성 등을 모두 고려하여 제품을 선정했습니다. 또한 각자 다른 선호에 따라 다양한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대안이 될 수 있는 제품까지 정리해 보았습니다.

어떠한 대가도 받지 않았습니다!

제품협찬, 광고비 등 어떠한 대가도 받지 않았으며, 철저하게 소비자 입장에서 24년 3월 기준 판매되고 있는 20여개 제품을 비교하였습니다.

🔍

핵심성능을 스펙과 후기를 통해 검토!

제조사의 스펙정보, 공공기관의 전문자료, 실 사용자의 후기 등을 검토하였으며, 사용성/내구성/편의성/가성비/실사용 테스트/후기를 고려하려 추천 제품을 선정하였습니다.

노써치픽 📌

치실 추천 & 리뷰 : 손잡이 치실 TOP 3


1

손잡이형 치실 베스트픽①

가장 얇은 수준의 매끄러운 실은 달콤한 향까지! 좁은 치간에도 적합한 가장 친해지기 쉬운 제품

치실 사용이 서툴고 손에 침이 묻는 것도 싫어 점점 멀어져 간다면, 다시 친해지게 만들 최고의 제품으로 손잡이형의 썬스타 컴포트 슬라이드를 추천합니다.

치실은 무엇보다 치실질 간에 거부감이 없어 매일 사용하는데 부담을 없애는 것이 중요합니다. 제 아무리 좋은 치실이라도 사용하지 않으면 아무 소용이 없기 때문입니다. 그러기 위해선 사용이 간편하고 쉬워야 하는데, 간편함을 위해선 손잡이형이 유리하고, 쉬운 사용을 위해선 좁은 치간이나 깊숙한 어금니 사이에도 수월하게 잘 넣을 수 있게 실이 얇고 매끄러울수록 좋습니다. 그리고 손잡이형의 썬스타 컴포트 슬라이드는 이 조건을 가장 우수하게 충족합니다.

테이프형의 실은 손잡이형 제품 중 가장 얇은 수준인데, 매끄러운 왁스 코팅은 가장 두꺼운 편으로 사용이 서툴러도, 치간 어디에나 쉽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달콤함이 섞인 민트향은 시중 제품 중 가장 진해 맛과 향을 더해 줍니다.

개당 가격은 80~90원 정도로 평균을 살짝 넘는 가성비를 가지지만, 간편함과 쉬운 사용성, 우수한 향은 치실 습관을 들이길 원하는 분께 가장 먼저 추천하기 손색 없는 제품입니다.
*

같이 고려해 볼 만한 모델

spareProduct_플랙커스_마이크로 민트 300개_-

플랙커스

마이크로 민트 300개

1.3 ~ 1.5만원

테이프형이 싫다면 고려할 일반실 제품

좁은 치간 틈에도 잘 들어가는 제품이 좋지만, 테이프형 특유의 매끄러움보다 일반적인 실의 느낌을 선호한다면, 가장 두껍고 우수한 왁스 코팅을 가진 플랙커스 마이크로 민트를 고려할 수 있습니다. 왁스 코팅은 보다 부드러운 왕복 운동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사용하기 좋은 제품입니다.

개당 가격은 40원대로 픽 제품 대비 절반 가까운 가성비도 장점입니다.

2

손잡이형 치실 베스트픽②

실 끊김에 예민하다면 추천하는 실과 손잡이가 가장 튼튼한 치실

손잡이형 치실은 실의 같은 부분을 반복해서 사용하기 때문에, 고르지 않은 치열이나 치석 등으로 인한 실 끊김에 더 신경이 쓰일 수 있습니다. 이런 점이 우려된다면 강한 내구성을 가진 GUM 프로페셔널 클린을 추천합니다.

실을 삽입할 때는 톱질하듯 살살 넣기 때문에, 실에 큰 힘이 가해질 때는 보통 당길 때(꺼낼 때)입니다. 프로페셔널 클린은 실의 연결부가 매우 단단히 고정되어 있어 손잡이형 제품 중 당기는 힘에 최고 수준으로 강합니다. 또한 상하좌우 운동간 마찰에는 보통 테이프형 제품이 강한데, 프로페서널 클린은 일반형 실임에도 불구하고 비슷한 강함을 가지고 있습니다.

한편 손잡이의 내구성도 가장 우수한데 탄성이 좋아 강한 힘에도 휘어지지 않고, 손잡이의 면적이 넓어 힘을 받는데도 좋습니다. 즉 실과 손잡이 내구성이 손잡이형 제품 중 가장 훌륭한 제품입니다.

다만 향은 강한 편이 아니며, 개당 가격이 100원 정도로 평균보다 30~40원 가량 비싸 가성비가 우수하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강한 내구성이라는 확실한 강점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손잡이형 제품의 실 끊김에 예민한 분들이라면 먼저 추천할 수 있는 치실입니다.
*

같이 고려해 볼 만한 모델

spareProduct_플랙커스_트윈라인 300개_-

플랙커스

트윈라인 300개

1.2 ~ 1.4만원

두 줄형을 원한다면

두 개의 실이 좁은 간격으로 연결되어 있는 두 줄형 제품은 보다 탄탄한 느낌을 주는데 좋습니다. 그 중 가장 튼튼한 제품을 찾는다면 플랙커스 트윈라인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견고한 연결부는 잘 끊어지지 않고, 마찰에도 잘 헤지지 않기 때문입니다. 다만 픽 제품보다는 조금 약한 편입니다.

개당 가격은 40원대로 픽 제품 대비 50~60원 정도 저렴한 좋은 가성를 가지기도 합니다. 따라서 두 줄형 제품을 찾는다면 첫 째로 고려할 제품입니다.

spareProduct_덴텍_크로스 75개_-

덴텍

크로스 75개

5,100 ~ 6,100원

독특한 크로스형의 제품

실이 X자로 교차되어 있는 특별한 제품입니다. 2개의 실이 동시에 힘을 받기 때문에 강한 내구성이 돋보이며, 치아 사이에서 타이트 한 느낌을 줍니다.

내구성은 물론, 다소 빡빡하고 강한 마찰감을 원하는 분이라면 고려해 볼 제품입니다. 다만 치간이 좁다면 적합한 제품은 아닙니다.

3

손잡이형 치실 가성비픽

한 번에 3~4개 이상 많은 양을 사용한다면 압도적 가성비로 추천하는 제품

손잡이형 치실은 같은 부분을 반복해서 사용하기 때문에 개인의 성향과 상황에 따라 한 번에 여러 개를 사용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래서 무엇보다 가성비를 중점으로 생각한다면 로얄클라쓰의 일회용 치실을 추천합니다.

가격은 개당 10원대 초반 수준인데, 손잡이형의 평균 가격대는 60~70원, 조금 비싼 제품은 100원 정도임을 감안해보면 얼마나 압도적인 가격대인지 가늠할 수 있습니다. 하루에 4개씩 사용해도 1년 예상 비용이 2만원이 채 안 됩니다.

손잡이나 실의 다소 약한 내구성, 왁스 코팅과 향이 없는 점은 아쉽지만 그 대신 얻는 가성비의 효용이 훨씬 높은 제품입니다.

한편 비슷한 가격대의 몇 제품이 있는데, 로얄클라쓰는 그 중에서도 가장 저렴할 뿐 아니라 최대 10개씩 들어가는 휴대용 케이스도 같이 동봉되는 점이 돋보입니다. 따라서 가장 좋은 가성비의 손잡이형 제품을 찾는다면 추천하는 제품입니다.
*

같이 고려해 볼 만한 모델

spareProduct_미소글로벌_엠에스 600개_-

미소글로벌

엠에스 600개

8,500 ~ 10,200원

비슷한 가격대의 국산 제품

개당 가격은 10원대 초반으로 픽 제품과 거의 같은 가성비를 가지는데, 로얄클라쓰는 중국 제조임에 반해 이 제품, 엠에스는 국내 제조인 것이 특징입니다. 이런 점이 돋보이게 느껴진다면 고려할 제품입니다.
다만 휴대용 케이스가 없고, 실의 내구성이 픽 제품 대비 살짝 약합니다. 

spareProduct_왕타_스마트 100x5개_-

왕타

스마트 100x5개

8,900 ~ 10,700원

5개의 지퍼백으로 소분된 편리함

개당 가격은 20원 내외로 픽 제품보다 조금 더 비싸지만, 100개씩 5봉지로 소분된 편리함이 차별점인 왕타 스마트 치실입니다. 각 봉지는 지퍼백이기 때문에 밀폐하기도 좋습니다. 큰 봉지로 보관하는 것이 불편하다면 고려할 제품입니다.

픽 제품 비교

제품 정보

추천 제품 선정 시 고려한 요인

사용성

서툴러도, 치간이 좁아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가?

치실은 무엇보다 사용하기 쉬워 친숙해질 수 있는 제품이 좋습니다. 그러기 위해선 좁은 틈에도 잘 들어갈 수 있게 얇고 매끄러운 실이 유리하며 왁스 코팅이 충분한 제품이 좋습니다. 따라서 이런 점들을 고려해 대부분이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선정하였습니다. 특히 치실 사용이 익숙치 않거나 치간이 좁은 편이라면 이런 점에 더 신경을 써야 합니다.

내구성

여러 번을 사용해도 끊김에 강한가?

손잡이형 치실은 한 번 사용한 부분을 반복해서 쓰기 때문에 내구성이 약하다면 실을 넣고 빼는 중에 실이 끊어지거나 뽑힐 수 있습니다. 막대 하나 하나가 일회용인 만큼 내구성이 약하다면 가성비가 악화되는 것은 물론, 환경에도 좋지 않습니다. 그래서 실 사용 테스트간 당김이나 마찰에 다소 약한 제품은 고려하지 않았으며 강했던 제품군 안에서 추천하였습니다.

편의성

손잡이 막대를 힘을 주고 쓰기 편한가?

손잡이를 손에 말아 쥐고 힘을 주기 편하려면 튼튼하고 탄성이 좋아야 유리합니다. 다시 말해 힘을 줄 때는 조금 휘어지지만 완전히 휘어지지는 않는 손잡이 막대가 좋습니다. 이런 점을 고려해 가성비 제품을 제외하면 약하고 탄성이 없는 제품은 고려하지 않았습니다.

보관하기가 편리한가?

손잡이형 제품은 100개 이상 많은 수를 보관해야 하는 경우가 일반적입니다. 또한 향이 있는 제품은 밀폐가 되어야 하기 때문에 지퍼백이 제공되는 것이 좋습니다. 혹은 열고 닫기가 편한 플라스틱 케이스도 괜찮습니다. 그래서 이런 제품 안에서 추천 제품을 고려했으며, 지퍼가 없는 봉지나 열고 닫기가 어려운 케이스를 제공하는 제품은 추천 대상에서 제외하였습니다.

고려하지 않은 요인

개입(구성된 개수)

같은 제품이라도 구성된 제품 개수가 다른 경우가 많습니다. 대체로 개입이 많을수록 가성비가 좋은 반면 포장을 뜯은 후 장기간 보관해야 하는 점이 싫을 수도 있습니다. 이는 선호에 달린 문제로 제품 선정에 있어 고려하지는 않았습니다.
등록

    아직 작성된 댓글이 없어요! ✏

    이 콘텐츠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다면
    언제든지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