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빔프로젝터

최고의 업무용 빔프로젝터

CM_David

David

업데이트

회의나 강의를 진행할 때 가장 효과적인 프리젠테이션 도구는 단언컨대 빔프로젝터입니다.

하지만, 빔프로젝터는 소형 미니빔부터 초대형 제품까지 다양하기 때문에 환경에 적절하지 않은 제품을 설치하면, 너무 어두워서 시청하기 힘들거나 고해상도의 자료를 확인하기 힘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최근에는 회의/강의뿐만 아니라, 카페나 주점 같은 곳에서 벽면의 빈 배경을 채우는 용도로도 많이 찾는 추세인데요.
환경에 따라 필요한 스펙이 서로 다르기 때문에

회의용 - 불이 꺼진 회의실에서 사용하기 좋은 제품
밝은 업소용 - 카페 같은 비교적 밝은 공간에서 사용하기 좋은 제품
어두운 업소용 - 주점 등 어두운 환경에서 사용하기 좋은 제품
강의용 - 강의실/종교시설 등 밝기가 강한 환경에서 사용하기 좋은 제품

으로 구분하여 좋은 제품을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 업무용 빔프로젝터를 고르는 방법이 궁금하시면 아래 고려한 사항을 꼭 확인해보세요.

어떠한 대가도 받지 않았습니다!

제품협찬, 광고비 등 어떠한 대가도 받지 않았으며, 철저하게 소비자 입장에서 24년 3월 기준 판매되고 있는 120여개 제품을 비교하였습니다.

🔍

핵심성능을 스펙과 후기를 통해 검토!

제조사의 스펙정보, 공공기관의 전문자료, 실 사용자의 후기 등을 검토하였으며, 밝기/명암비/해상도/포트구성/사후서비스 등을 기준으로 추천제품을 선정하였습니다.

노써치픽 📌

빔프로젝터 추천 & 리뷰 : 업무용 TOP 6


1

빔프로젝터 베스트픽 ①

100만 원 초반 업무용 프로젝터계 올라운더 밝기, 장소 관계 없이 사용 가능


undefined

[추천 용도]
회의용/강의용/밝은 업소용/어두운 업소용


옵토마 EH412 프로젝터는 4,500안시루멘의 매우 밝은 밝기로, 비교적 어두운 회의실/주점부터, 주변 밝기가 비교적 밝은 카페/강의실 등 다양한 조도의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화려한 색감으로 고화질로 시청하기 충분한 50,000:1의 명암비 / FHD해상도를 가지고 있으며, 약 2.5m의 거리만 확보하면 100인치 화면 사용까지 가능해 일반적인 업무용 프로젝터 대비 좁은 공간에서도 큰 화면을 만들 수 있는 뛰어난 제품임에도 100만 원 초반의 가격에 구입할 수 있어 추천하는 제품입니다.

*

같이 고려해 볼 만한 모델

spareProduct_비비텍_DU857_-

비비텍

DU857

108 ~ 130만원

조금 더 높은 해상도와 밝기를 원한다면 고려해 볼 만한 제품

비비텍 DU857은 픽 선정 제품 대비 500안시루멘 밝은 밝기와 약간 더 높은 해상도를 가지고 있는 뛰어난 제품입니다.

하지만, 색상 표현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는 명암비가 15,000:1로, 픽 선정 제품의 50,000:1 대비 많이 낮기 때문에 매우 아쉬운 제품이었는데요.

회의용 제품을 찾는 분들 중, 이 제품을 픽 선정 제품보다 10만원 이상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면 함께 고려해 보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spareProduct_Epson_EB-992F_-

Epson

EB-992F

100 ~ 120만원

비슷한 가격이지만 투사거리와 명암비가 다소 아쉬운 제품

Epson EB-992F는 픽 선정 제품과 거의 비슷한 가격대로 구매 가능한 제품인데요.
밝기와 명암비가 픽 선정 제품 대비 낮고, 투사거리가 약 3.2m로 긴 편이라 아쉬운 제품이었습니다.

만약, 회의용 프로젝터를 찾는 분들 중 픽 선정 제품 대비 20만원 이상 저렴하게 구매하실 수 있다면 이 제품도 함께 고려해 보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2

빔프로젝터 베스트픽 ②

회의/강의실에서 자료 시청용으로 적극 추천! 불 켜진 상황에서도 글씨가 또렷하게 보임


undefined

[추천 용도]
회의용/강의용


프로젝터매니아 PJM5000U 프로젝터는 다양한 컨텐츠를 선명하게 즐길 수 있는 1920x1200(WUXGA) 해상도를 가지고 있는 제품인데요. 밝기도 5,000안시루멘으로 매우 높기 때문에 어두운 환경인 회의실과 주점을 비롯하여, 주변 빛이 강한 카페나 강의실에서 쓰기도 좋은 제품입니다.

100인치 투사거리는 2.9m로 3~4m정도의 거리가 필요한 다른 업무용 프로젝터랑 큰 차이가 없지만, 회의나 강의 자료 시청용으로 사용하기에는 충분합니다.

다만, 명암비가 25,000:1로 조금 낮기 때문에, 뮤직비디오/화려한 배경/스포츠 영상 등 화려한 색감의 콘텐츠를 재생하는 카페나 주점에서 사용하기에는 조금 아쉬울 수 있습니다.

*

같이 고려해 볼 만한 모델

spareProduct_Epson_EB-2255U_-

Epson

EB-2255U

100 ~ 120만원

80~90만 원대로 팔리는 건 미끼 상품임 실제 가격은 120~150만 원대

Epson EB-2255U는 픽 선정 제품과 비슷한 수준의 밝기인 5,000컬러루멘과 1920x1200의 선명한 해상도를 가지고 있는 제품입니다.

다만, 명암비가 15,000:1로 많이 낮기 때문에 회의용/강의용으로는 사용할 수 있더라도, 화려한 색감의 콘텐츠를 재생해야 하는 업소에서 사용하기에는 조금 아쉬울 수 있습니다.

3

빔프로젝터 가성비픽

넓은 회의실에서 사용하기 좋은 가성비 빔프! 주점에서도 감성 배경용으로 쓰기에 충분!


undefined

[추천 용도]
회의용/어두운 업소용

뷰소닉 PT6359는 4,200안시루멘의 밝기를 가지고 있어 불을 끄거나 일부만 켠 회의실이나 주점같은 비교적 어두운 환경에서 사용하기 좋은 제품입니다.

명암비는 22,000:1로, 회의/강의용 자료 및 간단한 영상자료를 시청하기에 충분한 수준이지만, 카페나 주점과 같은 색감이 뛰어난 콘텐츠로 배경을 채우는 용도로는 조금 아쉬운 제품입니다.

100인치 투사거리는 일반적인 업무용 프로젝터와 비슷한 3.3m 정도인데요.
회의실이나 업소에서 사용하기에 충분하지만, 강의용으로 사용한다면, 사람이 화면을 가리거나 눈에 프로젝터의 빛이 비추는 경우가 비교적 많을 수 있어 조금 아쉽습니다.

하지만, 4,200안시루멘의 밝기 / 회의,강의용으로 사용하기 충분한 1280x800(WXGA) 해상도 / 일반적인 영상자료를 시청할 때 22,000:1 명암비를 가진 제품은 최소 70~80만원 이상으로 구매할 수 있다는 것을 감안하면 PT6359는 매우 합리적인 가격대를 가진 제품입니다. 

*

같이 고려해 볼 만한 모델

spareProduct_Epson_CO-W01_-

Epson

CO-W01

42 ~ 51만원

어두운 주점에서 배경을 채우기 위한 감성 프로젝터를 찾는다면 고려해 볼 만함

Epson CO-W01는 픽 선정 제품 대비 저렴하지만 여러 용도로 사용하기에 밝기가 비교적 낮은 제품이며, 명암비도 명시되지 않아 아쉬운 제품이었습니다.

그래도, 3LCD 기술을 사용한 제품이기에 색상 표현 능력은 괜찮을 것으로 보여, 어두운 환경인 주점 같은 곳에서는 고려해 볼 만한 제품입니다.

spareProduct_BenQ_MW560_-

BenQ

MW560

60 ~ 72만원

픽 제품 대비 명암비가 조금 낮지만 5만 원 이상 저렴해 진다면 고려해 볼 만함

BenQ MW560은 픽 선정 제품과 비슷한 가격대로 구매 가능해 뛰어난 가성비를 가진 업무용 프로젝터인데요.
픽 선정 제품 대비 밝기와 명암비만 아주 조금씩 부족할 뿐 거의 비슷한 성능을 가지고 있으며, 100인치 투사거리도 동일한 제품입니다.

만약, BenQ MW560 프로젝터의 가격이 픽 선정 제품 대비 5만원 이상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면 이 제품도 함께 고려해 보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4

빔프로젝터 프리미엄픽 ①

500인치 대화면도 투사 가능?! 대강당 한쪽 벽면도 꽉 채우는 압도적인 제품!


undefined

[추천 용도]
회의용/강의용/밝은 업소용/어두운 업소용


EPSON EB-L520U 프로젝터는 5,200컬러루멘 밝기로 1920x1200(WUXGA) 고해상도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뛰어난 제품인데요.
어두운 환경부터 주간에 빛이 들어오는 사무실이나 카페에서 콘텐츠를 시청하기에 매우 좋습니다.

색감 또한 매우 훌륭한데요.
2,500,000:1 명암비 + 3LCD 방식 패널 + 레이저 광원이 적용 된 제품으로, 색상 표현 능력이 다른 프로젝터 대비 매우 정확해 화려한 색감의 콘텐츠를 시청하기 좋고, 레이저 광원의 또 다른 장점인 램프형 프로젝터 대비 최소 2배 이상 긴 수명도 눈여겨 볼 특징 중 하나 입니다.

그리고, 최대 300인치 까지만 투사할 수 있는 일반적인 업무용 프로젝터에 비해 EB-L520U는 최대 500인치까지 초점 흐려짐 없이 투사할 수 있는 몇 안되는 제품 중 하나입니다.

*

같이 고려해 볼 만한 모델

spareProduct_LG전자_BF50NST_프로빔

LG전자

프로빔 BF50NST

268 ~ 322만원

색상 표현능력이 더욱 뛰어난 제품을 찾는다면 픽 제품과 함께 고려해 볼 만함

BF50NST는 LG전자에서 20년 11월에 출시한 업무용 프로젝터인데요.

픽 선정 제품과 대비 해상도와 밝기가 거의 동일하고 명암비는 좀 더 높다는 장점이 있지만, 약 30~40만원 비싸기에 아쉬운 제품 이었습니다.

만약, BF50NST의 가격이 200만원 중반대로 낮아지거나, 픽 선정 제품과 거의 비슷해진다면, 이 제품도 함께 고려해 보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spareProduct_Epson_EB-L530U_-

Epson

EB-L530U

238 ~ 286만원

설치 편의성이 한 층 높아지는 렌즈시프트 기능이 탑재 된 제품을 찾는다면 함께 고려해 볼 만함

Epson EB-L530U는 픽 선정 제품과 동일한 21년 8월 출시 된 업무용 프로젝터인데요.
밝기/명암비/해상도 뿐만 아니라, 투사거리까지 동일한 제품입니다.

하지만 상위 모델답게 분명한 차이점은 있는데요.
EB-L530U에는 렌즈의 위치를 조정해 화면이 투사되는 곳을 조정할 수 있는 렌즈시프트 기능과, 스마트폰 화면을 공유할 수 있는 미러링 기능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픽 선정 제품보다 약 10~20만원 비싸지만, 렌즈시프트 기능이 꼭 필요하신 분들께서는 함께 고려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리며.
미러링 기능이 필요하신 분이라면, 시중에서 약 3만원에 구매할 수 있는 미러링 장치를 연결해 사용하시는 것이 더욱 합리적입니다.

5

빔프로젝터 프리미엄픽 ②

대기업 보고 자리에서 사용 할만 한 프로젝터 대강당/종교시설처럼 밝은 환경에서도 OK!


undefined

[추천 용도]
회의용(디자인 계열)/강의용(디자인 계열)
/밝은 업소용/어두운 업소용


LG전자 프로빔 레이저 4K BU60PST는 홈 프로젝터 시장 국내 1위를 차지하고 있는 LG전자에서 출시한 업무용 제품인데요.
SD~FHD 급 해상도를 가진 대부분의 업무용 프로젝터와 다르게 4K UHD 해상도로 영상을 투사해 주기 때문에 회의실이나 강의실에서 디자인 작업물을 발표하거나 고해상도 콘텐츠를 시청하기에 가장 좋습니다.

불을 켠 회의실이나 강의실, 주간에 빛이 들어오는 밝은 업소에서도 충분히 사용할 수 있는 6,000안시루멘의 밝기와 업무용 프로젝터를 넘어 홈 프로젝터보다 뛰어난 3,000,000:1 수준의 명암비를 가지고 있어 정확한 색상 표현도 가능합니다.

프로젝터 이동 없이 투사 위치를 조정할 수 있는 렌즈시프트 기능도 탑재되어 있어, 설치 편의성도 매우 뛰어난 제품입니다.

*

같이 고려해 볼 만한 모델

spareProduct_LG전자_BF50NST_프로빔

LG전자

프로빔 BF50NST

268 ~ 322만원

픽 제품 대비 아쉬운 성능을 가지고 있지만 100만 원 이상 저렴한 회의용 프리미엄 프로젝터

LG전자 프로빔 BF50NST은 픽 선정 제품의 전년도 모델인데요, 동일한 명암비에, 100만원 정도 저렴한 가격이 특징입니다.

다만, 픽 선정 제품은 BF50NST 대비 1,000안시루멘 높은 밝기 / 4K UHD 해상도 / 장시간 사용에도 내구성과 색상 표현능력이 매우 뛰어난 레이저 광원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픽 선정 제품의 가격이 너무 부담 되신다면 BF50NST를 선택해도 무방하지만, 대형 회의실 / 디자인 계열 업무나 강의를 진행하는 환경에서 사용할 제품을 찾고 계신다면 픽 선정 제품을 고르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spareProduct_옵토마_UHZ65LV_-

옵토마

UHZ65LV

570 ~ 684만원

픽 선정 제품과 성능이 동일하지만 매우 비싼 가격

옵토마 UHZ65LV 제품은 픽 선정 제품과 해상도/밝기/명암비 측면에서 동일한 제품이지만, 약 600만원 중반대의 매우 비싼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어 아쉬운 제품입니다. 

6

빔프로젝터 플러스픽

좁은 강의실에서 인강 촬영한다면 베스트 제품 강사님 눈부시지 않게 사용 가능


undefined

[사용환경]
강의실/좁은 공간


프로젝터매니아 PJM-UST2020 프로젝터의 밝기는 4,000안시루멘으로, 주간에 빛이 들어오는 카페 같은 매우 밝은 환경이 아니라면 충분히 사용 가능한 제품입니다.

undefined


일반적으로 업무용 프로젝터의 100인치 투사거리는 3~4m 정도로 긴 편인데, PJM-UST2020은 100인치를 만드는데 단 1m면 충분한데요. 공간이 좁아 프로젝터를 설치하기 힘들거나, 층고가 낮은 경우에도 사용하기 좋습니다.

특히, 짧은 투사거리 덕분에 강사의 신체 일부가 화면을 가릴 일이 없어 칠판이나 보드에 학습자료를 투사하여 사용하려는 학원에서 사용하기 매우 좋은 제품입니다.

다양한 학습자료나 영상 콘텐츠의 색감을 충분히 표현할 수 있는 30,000:1의 명암비와, PPT/문서자료의 글씨를 읽기에 충분한 HD해상도를 가지고 있는데요.

PJM-UST2020 수준의 화질/투사거리 가진 제품은 최소 120~130만 원대로 구매할 수 있기 때문에, 좁은공간 / 강의실에서 사용할 제품을 찾는 분들께 추천 드립니다.

*

같이 고려해 볼 만한 모델

spareProduct_뷰소닉_V30W_-

뷰소닉

V30W

77 ~ 92만원

100만원 이하의 투사거리 짧은 프로젝터! 낮은 해상도는 조금 아쉬움

뷰소닉에서 출시한 V30W 프로젝터는 픽 선정 제품과 비슷하게 100인치 투사거리가 1.05m로 매우 짧습니다.

3,500안시루멘 / 30,000:1 명암비를 갖춰 수업용으로 무리없는 수준의 밝기를 가지고 있으며, 100만원 이하의 합리적인 가격대도 매력적인데요.

해상도가 1280x800으로 픽 선정 제품 대비 낮아 아쉬운 모델입니다.

spareProduct_옵토마_KPW340ST_-

옵토마

KPW340ST

89 ~ 107만원

해상도나 명암비보다 큰 화면이 중요하다면 고려해 볼 만한 제품

옵토마 KPW340ST 프로젝터는 픽 선정 제품 대비 최대 화면크기가 크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만, 비싼 가격과 해상도/명암비가 픽 제품보다 낮아 아쉬운 제품이었습니다.

spareProduct_BenQ_MW855UST_-

BenQ

MW855UST

74 ~ 89만원

밝기가 강하지 않은 강의실이나 좁은 회의실에서 쓸 만한 가성비 프로젝터

BenQ MW855UST는 픽 선정 제품 대비 약 20만원 저렴한 가격과, 100인치를 만들기 위해 필요한 거리가 0.43m로, 천장 설치 시 강사의 신체를 빛으로 비출 일이 거의 없는 제품입니다.

다만, 픽 선정 제품 대비 밝기와 명암비가 아쉬워 선정하지 못했는데요, 이 제품의 시공기를 검색해 보신 뒤 설치하려는 환경과 비슷한 밝기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될 때 고려해 보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픽 제품 비교

제품 정보

패널방식

광원

해상도

명암비

밝기

최대화면크기(인치)

100인치 투사거리(m)

운영체제(OS)

HDMI

USB 구성

사운드 출력

렌즈시프트

추천 제품 선정 시 고려한 요인

화질

사용 환경에 맞는 밝기를 가지고 있는가?

빔프로젝터에서는 밝기가 화질을 결정하는 가장 중요한 스펙인데요, 해상도와 명암비가 아무리 좋아도 밝기가 낮다면 사용하기가 어렵기 때문입니다. 강의용/밝은 업소용 - 형광등이 켜져 있는 강의실이나, 빛이 들어오는 밝은 카페에서 배경을 채우기 위한 용도로 사용할 제품은 최소 4,500안시루멘 이상의 밝기를 가지고 있어 주변 빛에도 화면을 볼 수 있는 제품 위주로 선정하였습니다. 어두운 업소용/회의용 - 주변등이 켜진 어두운 배경의 주점이나, 불을 끄고 회의하는 회의실에 사용할 제품은 최소 3,500안시루멘 이상의 밝기를 가지고 있어 어두운 환경에서 시청하기 충분하고, 너무 과하게 밝지 않은 제품 위주로 선정하였습니다.

사용 환경에 맞는 명암비를 가지고 있는가?

"명암비는 화면의 가장 어두운 부분과 밝은 부분을 나눈 단계를 뜻하며, 명암비가 높을수록 정확도 높은 색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회의용/강의용 - 밝은 밝기로 화면을 띄워 정보를 보여주는 것이 중요한 회의용 제품이나 강의용 제품은 명암비를 크게 고려하지 않았으나, 10,000:1 이상의 명암비를 가지고 있어, 회의나 학습용 콘텐츠를 재생하는 데 문제 없는 제품 위주로 선정하였습니다. 밝은 업소용/어두운 업소용 - 빛이 들어오는 밝은 카페나 주변등이 켜진 어두운 배경의 주점에서는 화려한 배경 이미지/스포츠 영상/뮤직비디오 등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재생하기 때문에 정확도 높은 색상을 구현할 수 있는 명암비가 중요해지는데요. 최소 30,000:1 이상의 명암비를 가지고 있어 색감을 즐길 수 있는 제품 위주로 선정하였습니다.

사용 환경에 맞는 출력 해상도를 가지고 있는가?

TV는 4K UHD 해상도가 대중화되었지만, 빔프로젝터는 아직 4K 제품이 많지 않습니다. 특히, 밝기가 높은 업무용 프로젝터의 경우에는 SD~FHD 해상도로 출시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아무리 해상도가 뛰어난 제품이라도, 밝기와 명암비가 낮을 경우에는 높은 해상도의 콘텐츠를 온전히 즐길 수 없기 때문에 업무용 프로젝터에서 해상도의 중요성은 가정용 제품에 비해 낮은 편입니다. 회의용/강의용 - 주로 정보를 전달하는 목적으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문서 및 회의자료를 시청하기에 충분한 해상도인 HD급 이상의 제품으로 고려 하였습니다. 밝은 업소용/어두운 업소용 - 카페 같은 밝은 업소나, 주점과 같은 어두운 업소에 사용한 제품은 배경을 채우는 다양한 콘텐츠를 투사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다른 용도에 비해 해상도를 고려할 필요가 있는데요. 섬세한 화면을 시청할 수 있는 FHD 급 제품 위주로 선정하였으며, 가성비 제품의 경우 HD 해상도 제품도 고려 하였습니다. 추가로, SD 급의 낮은 해상도를 가지고 있더라도, 밝기/명암비가 매우 뛰어나고 가격까지 저렴하다면 가성비 제품으로 함께 고려하였습니다.

투사성능

사용 환경에 맞는 투사거리를 가지고 있는가?

일반적인 빔프로젝터는 100인치 화면을 만들기 위해 3~4m 정도의 투사거리가 필요한데요. 카페나 주점과 같은 업소나, 회의실의 경우 대부분 층고가 높고, 여유 공간 확보가 쉽기 때문에 투사거리가 조금 길더라도 큰 문제는 없습니다. 다만, 층고가 낮거나 여유 공간 확보가 어려운 소규모 강의실에서는 사람으로 인해 화면이 가려지는 경우가 많아 투사거리가 긴 제품을 사용하기 힘들고, 천장에 설치하더라도 프로젝터의 광원이 강사의 얼굴 쪽으로 향하기에 눈이 시릴 수 있습니다. 강의용 제품을 선정할 때는 투사거리 3m 이내의 비교적 짧은 제품이나 1m 이내의 단초점 제품 위주로 선정하였습니다.

연결성

업무용으로 사용하기 충분한 포트 구성인가?

업무용 프로젝터는 컴퓨터를 비롯하여 다양한 장치에 연결하여 사용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포트 구성도 매우 중요한데요. 특히, 영상/사운드 신호를 한 번에 전달할 수 있는 HDMI 포트와 USB에 담은 이미지/문서/영상을 볼 수 있는 USB-A타입 포트가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밝은 업소용/어두운 업소용/강의용 - 해당 용도로 사용하는 프로젝터는 천장에 설치하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초기에 HDMI 케이블을 연결해 두는 것이 좋으며, 최소 2개 이상의 HDMI 포트 구성으로 되어 있는 제품을 선정하였습니다. 회의용 - 회의용 프로젝터의 경우 천장에 설치하는 경우도 있지만, 테이블에 올려 두고 화면을 투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양한 장비를 한 번에 연결할 수 있는 2개의 HDMI 포트뿐만 아니라, 이미지나 PDF 파일로 된 회의 자료를 빠르게 보여줄 수 있는 데이터 전송용 USB 포트가 있는 제품 위주로 선정하였습니다.

OS가 없더라도 TV 스틱을 사용하기 편리한가?

카페나 주점의 경우 OTT 서비스/스포츠 영상과 같은 콘텐츠를 재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대부분의 업무용 프로젝터는 운영체제가 내장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콘텐츠를 시청하려면 별도의 TV 스틱(구글 크롬캐스트 4 / 샤오미 미 TV 스틱 / 아마존 파이어 스틱)을 장착해야 하는데요, TV 스틱은 별도의 전원 연결이 필요하기 때문에 USB 전원 공급 포트가 있으면 깔끔하고 편리하게 연결할 수 있습니다. 밝은 업소용/어두운 업소용 - USB-A타입 전원공급 포트가 탑재되어 있어 TV 스틱을 켤 때, 별도의 전원선이 필요 없는 편리한 제품 위주로 선정하였습니다. 강의용/회의용 - 주로 PC에 연결하여 사용하기 때문에 USB-A타입 전원공급 포트가 있는지 고려하지 않았습니다.

기타

국내 정식 발매 제품인가?

대부분의 가전제품과 똑같이 빔프로젝터도 해외 구매 제품이 정말 많지만, 초기 불량 및 제품 결함 시 A/S 처리가 너무 어렵거나 못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램프 광원을 사용하는 프로젝터는 주기적으로 램프를 교체해 줘야 하는데, 해외 구매 시 교체용 램프를 구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어 국내 정식 발매 제품만 선정하였습니다.

사용 환경에서 실제로 시청이 가능한가?

프로젝터의 밝기는 제조사마다 표기하는 방식이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스펙상 밝기가 매우 높은 제품을 설치하더라도 생각보다 어두워 아쉬울 수 있습니다. 노써치에서는 후보 제품을 선정한 뒤 밝은 카페/어두운 주점/강의실/회의실 등에서 실제로 사용 가능한지 후기를 통해 확인된 제품만 추천하였습니다.

고려하지 않은 요인

오토포커스&오토키스톤

업무용 프로젝터에는 필수 요소가 아님

가정용 프로젝터처럼 이곳저곳을 옮겨가며 사용한다면 유용한 기능일 수 있지만, 업무용 프로젝터는 한 곳에 설치해 두고 사용하기 때문에 고려하지 않았습니다.

내장 배터리

업무용이라면 불필요한 기능

아웃도어용 제품일 경우, 내장 배터리는 중요한 포인트일 수 있지만, 한 곳에 고정해 두고 사용하는 업무용이라면 전혀 필요하지 않은 기능이기에 고려하지 않았습니다.

OS(운영체제) 탑재 유/무

업무용 제품 대부분은 PC에 연결하여 사용하기 때문에 OS 탑재가 필수 요소는 아님

가정용/휴대용 제품을 고를 때는 간편하게 OTT를 시청할 수 있는 OS 탑재 제품을 고르는 것이 매우 좋습니다. 다만, OS가 기본 탑재된 업무용 제품은 가격이 매우 비싸고, PC나 영상 플레이어를 연결해 사용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OS는 크게 고려하지 않았습니다.

사운드 출력

사운드 출력은 고려하지 않음

가정용 빔프로젝터와 다르게 업무용 빔프로젝터는 주변 배경을 채우거나, 강의용 자료, PPT 파일 등을 크게 보기 위한 용도로 많이 쓰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업무용 빔프로젝터에서 사운드 출력은 중요한 스펙이 아니라고 판단하였으며, 제품 선정 시 고려하지 않았습니다.

설치비

설치비는 환경에 따라 다르기에 고려하지 않음

업무용 빔프로젝터는 일반 가정용과 다르게 설치해서 사용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설치 지역 / 설치 환경에 따라 가격이 20~50만 원 정도로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제품을 추천할 때는 프로젝터 가격을 기준으로 선정하였습니다.
등록
  • 탱이

    • 신고

    작성자에 의해 삭제된 댓글입니다.
    • 답글달기

    • 좋아요 0

  • popo

    • 신고

    조명 켜 있는 카페 벽면에 소리없이 영상만 쏴서 인테리어처럼 사용하고 싶은데요. 금액대는 50만원대 이하였으면 좋겠고(저렴할수록 죠습니다ㅠ), 하루 10~12시간 사용해도 관리만 잘해주면 괜찮은 제품으로 추천 부탁드릴게요!
    그리고 빔프로젝트는 최대 몇M 거리까지 사용가능한지 좀 알려주세요. 그냥 간단하게 건너편 냉장고 위에 놓고 사용하고 싶은데, 문제는 거리가 9M라서 화질저하가 걱정되네요. 그렇다고 9M이상 지원되는 비싼제품은 추천해주실 필요는 없습니다~ㅎㅎ 안되면 천장에걸든 거치대를 마련하든 하려구요.
    • 답글달기

    • 좋아요 0

    답글 1개 더보기

    Profile Image
    Comment Profile Image

    노써치

    • 신고

    안녕하세요 노써치 빔프로젝터 담당 CM입니다.
    
    우선 말씀해 주신 하루 10~12시간 사용할 내구성 좋은 프로젝터를 찾으신다면 DLP패널에 LED 광원을 사용한 제품을 추천 드리는데요, 조명이 켜 있는 카페 벽면에 쏜다는 것을 고려했을 때 3000~4000안시루멘 급의 밝기도 갖춰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추천 드리는 제품은 뷰소닉의 V30W로, 광원 수명이 최대 30,000시간으로 매우 길고, 3500안시루멘 밝기까지 갖춰 조명이 있는 카페 벽면에 사용하기 적합합니다.
    다만, 인터넷 최저가 기준 약 70~80만원 수준이라 원하시는 예산 범위는 벗어난다는게 아쉬운데요, 예산 범위 내에서 비슷한 성능의 제품을 찾으신다면 중고 제품을 고려해 보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그리고, 일반형/단초점/초단초점 제품 별로 최대 투사거리가 다르긴 하지만, 일반형 기준 8~10m정도는 초점을 맞출 수 있습니다. (초점을 맞추더라도 화면 크기를 줄이는 과정에서 밝기 손실이 발생할 수 있기에, 2~3m 거리에서 사용하시는 것을 권장함)
    
    V30W모델을 구매하실 경우 100인치 투사거리가 1.05m로 매우 짧은 편이기에 천장이나 거치대를 활용하여 설치 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투사거리가 짧기에 천장 설치 시 손님 머리로 빛이 비출 일 없음)
    • 답글달기

    • 좋아요 0

  • 노써치최고

    • 신고

    hu710pw 와 hu810pw는 광원이 대표적 차이가 나는데요.
    
    보통 810pw의 광원을 더 좋은것으로 쳐주는걸로 아는데
    
    점수는 710pw의 광원이 더 높게 매겨져있더라구요.
    
    나름의 의미가 있는건지 하여 질문드려봅니다.
    • 답글달기

    • 좋아요 0

    답글 1개 더보기

    Profile Image
    Comment Profile Image

    노써치

    • 신고

    안녕하세요 노써치 빔프로젝터 담당 CM입니다.
    
    특별한 의미는 전혀 없으며 레이저 광원 데이터 누락으로 인한 감점으로 확인 되었습니다.
    
    오류 제보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
    • 답글달기

    • 좋아요 0

  • 미니

    • 신고

    - 영상 시청용으로 자주 보지 않음
    - 암막환경으로 빛차단 가능
    - TV대용으로 거실에서 주로 사용할 예정이나 침실에서도 가끔씩 사용예정
    - 램프는 수명이 짧아서 싫음.
    
    > 가성비 빔프로젝터 3모델을 선정했는데요,
    FHD에 os도 준수한것 같습니다.
    pm1090, js-1080s, pf610p 중 어떤 것을 더 추천하시나요?
    그 이유도 궁금합니다.
    • 답글달기

    • 좋아요 0

    답글 1개 더보기

    Profile Image
    Comment Profile Image

    노써치

    • 신고

    안녕하세요 노써치 빔프로젝터 담당 CM입니다.
    
    PM1090과 PF610P 두 제품을 비교해 보았을 때 PF610P 모델을 선택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js-1080s는 모델명 검색 시 정확한 스펙을 알 수 없어 제외)
    
    두 제품 모두 암막상태에서 시청하기 적당한 밝기와 명암비를 갖추고 있으며, 각각 안드로이드/WebOS 운영체제가 탑재되어 OTT서비스를 시청하기 좋습니다.
    
    하지만, PM1090의 경우 화면을 만들어 내는 패널 방식이 LCD로 PF610P 모델의 DLP 방식 대비 장기간 사용 시 패널 열화 현상이 발생할 수 있기에 수명을 중요하게 생각하시는 '미니' 님의 경우에는 PF610P 가 더욱 적합한 선택일 것으로 보입니다.
    
    추가로, 100인치 화면을 만들기 위해 필요한 공간이 PF610P 2.65m / PM1090 2.8m로 PF610P이 공간활용성 측면에서 더욱 훌륭하며, 이동 시 네모 반듯한 화면을 자동으로 만들어 주는 오토 키스톤 기능도 내장되어 있어 초기 세팅이 매우 편합니다.
    
    다만, PF610P의 경우 넷플릭스를 정식 지원하지 않는것으로 확인 되었기에, 넷플릭스 위주의 시청을 기대하신다면 PM1090을 선택하시거나, 완벽한 암막을 만들 수 있다면 삼성의 휴대용 프로젝터인 프리스타일 모델도 고려해 보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 답글달기

    • 좋아요 0

  • 김타

    • 신고

    앱손제품의 LS800과 LS650은 루멘이랑 최대크기차이만 있는건가요??
    • 답글달기

    • 좋아요 0

    답글 2개 더보기

    Profile Image
    Comment Profile Image

    노써치

    • 신고

    안녕하세요 노써치 빔프로젝터 담당 CM입니다.
    
    두 제품 간 주요 차이점은 말씀해 주신 밝기/화면크기 뿐만 아니라 100인치 투사거리, HDMI포트구성, 무게 등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1. EH-LS800W : 밝기-4000컬러루멘 / 최대화면크기-150인치 / 100인치 투사거리-9.8cm / HDMI-2개 / 무게-7.4kg
    2. EH-LS650W : 밝기-3600컬러루멘 / 최대화면크기-120인치 / 100인치 투사거리-23.5cm / HDMI-3개 / 무게-12.3kg
    • 답글달기

    • 좋아요 1

    김타

    • 신고

    400루멘차이가 결정하는데 제일큰요소같은데 이정도는 엄청 불편하진않을것같네요! 감사합니다.비교하는데 도움이됏습니다!!
    • 답글달기

    • 좋아요 0

  • 졔리

    • 신고

    안녕하세요~ 30평대 후반 집 거실 설치 예정이고 (암막커텐은 없으나 필요한 경우 설치 예정) 집에 있는 스피커에 따로 연결 예정입니다. 
    주로 ott(넷플, 디즈니, 등)와 유튜브용이고 낮에 많이 보진 않겠지만 그래도 어느정도 잘 보였으면 좋겠고,
    사용이 편하면서 화질이 좋았으면 좋겠는데 처음 사보는거라 노써치 통해 알아봤을 때 CO-FH02 괜찮아보였어요~ 남편은 LG HF65FAW도 얘기했고 어떤 제품이 나을까요? 150만원 이하 제품 구매 생각하고 있는데 추천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 답글달기

    • 좋아요 0

    답글 1개 더보기

    Profile Image
    Comment Profile Image

    노써치

    • 신고

    안녕하세요 노써치 빔프로젝터 담당 CM입니다.
    
    두 제품 중 고민중이라면 CO-FH02를 추천 드리겠습니다.
    
    - HF65FAW 대비 좋은 점 -
    1. 밝기가 매우 뛰어나 빛이 살짝 들어오는 거실에서도 충분히 시청 가능함 (HF65FAW는 빛을 거의 차단한 상태에서 시청하기 좋은 모델)
    2. 안드로이드 12까지 업데이트 되는 ELPAP12 TV스틱을 내부에 내장할 수 있어 모든 OTT 서비스 다운로드 가능 (HF65FAW는 18년 출시 모델로, LG WebOS3.0 운영체제가 탑재되어 있어 넷플릭스를 지원하는지 정확히 알 수 없음)
    
    - HF65FAW 대비 아쉬운 점 -
    1. 100인치 투사거리가 약 2.6m로, 천장에 설치하지 않으면 소파 앞이나 옆, 바닥에 두고 써야해 위치가 애매할 수 있으며, 별도의 스피커를 유선으로 연결해야 한다면, 선이 너무 복잡해 질 수 있음 (HF65FAW는 0.38m만 있으면 100인치 화면을 만들 수 있어 공간제약이 매우 적은 편)
    • 답글달기

    • 좋아요 0

1
2
3
4
5
6
7
8
9
10
...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