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서큘레이터
Wony
업데이트
서큘레이터는 공기 순환을 돕는 가전제품입니다.
멈춰있는 실내 공기를 순환하여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고, 에어컨이나 가습기, 제습기, 공기청정기 등 공기 질과 관련된 가전과 함께 사용 시 효과가 상승합니다.
서큘레이터의 성능은 공기를 얼마나 빠르게 순환할 수 있는지에 따라 결정되며, 사용할 공간 크기에 맞는 제품을 골라야 합니다.
최근에는 공간과 예산의 절약을 위하여 선풍기 겸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스탠드형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노써치에서는 바람 성능을 기준으로 어떤 제품이 더 사용이 편리한지를 고려하여 제품을 추천하였습니다.
❌
어떠한 대가도 받지 않았습니다!
제품 협찬, 광고비 등 어떠한 대가도 받지 않았으며, 철저하게 사용자 입장에서 23년 04월 기준 판매되고 있는 740여 개의 제품을 비교하였습니다.
🔍
핵심성능을 스펙과 후기를 통해 검토!
제조사의 스펙정보, 공공기관의 전문자료, 실 사용자의 후기 등을 검토하였으며, 바람성능/세척편의/사용편의/가성비를 기준으로 추천제품을 선정하였습니다.
노써치픽 📌
서큘레이터 추천 & 리뷰 : 인기 TOP 4
1
서큘레이터 베스트픽①
신일전자air S8SIF-TW120M
11~13만원
가격
2.6
11~13만원
바람성능
5
매우강함
사용편의
4.5
매우편리
편리함과 우수한 공기 순환 성능까지 모두 갖춘 베스트 제품
신일전자의 22년 신모델 air S8 SIF-TW80T는 노써치 자체 테스트 결과 가장 빠른 풍속과 긴 공기 이동 거리 스펙을 갖춰 공기 순환 목적의 서큘레이터로서 매우 준수한 성능을 보여준 여러 방면에서 우수한 제품입니다.
게다가 유아풍(초미풍)부터 터보풍까지 16단으로 바람 세기를 세밀하게 조절할 수 있고, 높이 조절이 가능하며, 저단 사용 시 조용한 소음, 자동회전 기능, 마그네틱 리모컨 등을 갖춰 선풍기 겸용 사용으로도 괜찮은 서큘레이터입니다.
단점은 자동회전 시 속도가 느린 편이라서 회전 기능을 자주 사용하실 분은 답답하게 느낄 수 있습니다.
같이 고려해 볼 만한 모델
신일전자
air S8 SIF-T09BG
11~13만원
원을 끄면 자동으로 정면으로 정렬되는 기능을 탑재하고 있지만, 후기를 살펴보면 리모컨에 대한 불만이 매우 많았습니다. 한 손으로 조작하기가 힘든 동그란 형태의 리모컨은 조작의 불편함, 신호 인식률, 버튼 밝기까지 여러 단점이 있습니다.
신일전자
air S8 SIF-TW50B
12~14만원
픽 제품과 디자인 차이만 있었는데, 디스플레이가 하단에 있어 멀리서는 현재 상태 확인이 어렵다는 후기가 있습니다.
2
서큘레이터 베스트픽②
한일전기CF-940RDC
6~7.2만원
가격
3.5
6~7.2만원
바람성능
4
강함
사용편의
3
편리한편
강한 직진성 바람으로 준수한 성능 비교적 조용한 소음
선풍기 겸용 사용을 생각하는 스탠드형 모델과 달리, 일반형 모델은 보통 서큘레이터 본연의 공기 순환 목적으로 사용할 용도로 구매하는 경우가 대다수입니다.
BLDC 모터를 탑재하여 우수한 효율로 강력한 바람을 생성해내는 한일전기 CF-940RDC는 세밀하게 조절할 수 있는 8단계 풍량과 비교적 작은 소음으로 사용자의 만족도가 높으며, 리모컨/타이머 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부가 기능까지 알차게 갖춘 제품입니다.
비슷한 스펙의 제품 중 가격대가 저렴한 편이며, 화이트 색상의 깔끔한 외형으로 미관도 해치지 않는 제품입니다.
같이 고려해 볼 만한 모델
파세코
PCF-M20000W
8.5~10.2만원
날개크기와 소비전력으로 보아 픽 제품보다는 바람세가가 약할 것으로 생각되는 제품입니다. 다만, 디스플레이에 현재온도표시 기능이 있어 직관적으로 온도를 확인하기 편리합니다.
파세코
PCF-D087AB
6.9~8.3만원
PCF-M20000W 제품과 날개 수와 풍속단계만 차이나는 거의 유사한 제품입니다.
같이 고려해 볼 만한 모델
듀플렉스
DPK-2055CF
3.7~4.4만원
AC모터를 사용한 저렴한 제품입니다.
파세코
PCF-MP9080WN
5.5~6.6만원
날개크기가 약 18cm로 픽제품보다 작은 편 입니다.
4
서큘레이터 플러스픽
보네이도279T
5.9~7.1만원
가격
3.5
5.9~7.1만원
바람성능
4
강함
사용편의
2.5
보통
서큘레이터 근본 브랜드 보네이도의 거실용 중 가성비 최강 제품!
서큘레이터 브랜드 중 가장 인지도 있는 보네이도 제품 중, 거실에서 사용 하기 적당한 성능의 가성비가 가장 우수한 제품입니다. 우수한 모터 품질과 강한 직진성 바람을 만들어 내기 위한 구조를 모두 갖춰 충분한 풍량과 24m의 긴 공기이동거리 스펙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실내 공기 순환을 위한 순수한 서큘레이터 본연의 역할을 기대하고 있다면 추천하는 제품입니다. 반면, 서큘레이터의 특성상 소음이 크고 별도의 부가기능이 포함되어 있지 않아 선풍기 겸용으로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같이 고려해 볼 만한 모델
보네이도
660W
16~19만원
공기이동거리 30m로 바람 성능이 더 좋은 제품입니다. 다만 가격이 많이 올랐기 때문에 강력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보네이도
633DC
16~19만원
BLDC모터를 사용한 제품입니다. 저단에서는 비교적 조용한 사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바람성능은 비슷한데 비해 가격 차이가 큽니다.
추천 제품 선정 시 고려한 요인
바람성능
효율이 좋은 모터를 사용했는가?
바람을 멀리 보낼 수 있는 형태를 띄고 있는가?
많은 양의 공기를 밀어낼 수 있는가?
세척편의
안전망과 팬이 분리되는가?
사용편의
타이머가 있는가?
리모컨이 있는가?
현재 상태를 확인하기 쉬운가?
자동 회전 기능이 있는가?
각종 바람 모드
고려하지 않은 요인
소음
조용한 제품은 제 역할을 하기 어려움
댓글20

김성우
신고
신일 23년형 s9 제품이 나왔는데 s8 비교 부탁드려요:)
답글 1개 더보기
노써치
신고
안녕하세요 노써치 서큘레이터 담당 CM입니다. 성능은 큰 변화 없고 색상과 디스플레이, 리모컨 수신부위치 등이 조금 달라진 것으로 확인했는데 기회가 된다면 비교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감사합니다.
빵렉
신고
둘다 노써치에서 추천하신거라 고민됩니다ㅜㅜ air S8 SIF-TW120M와 BKF-1A30DC이겁니다 추천부탁드려요
답글 4개 더보기
노써치
신고
안녕하세요, 노써치 서큘레이터 담당 CM입니다. 혹시 선풍기 대용으로 사용하시는지, 공기 순환용으로만 사용하시는지와 사용하실 공간의 넓이와 구조를 알려주실 수 있을까요?
빵렉
신고
공기순환용이고 30평 타워형입니다
노써치
신고
테스트 결과 신일 air S8 성능이 더 좋았어서 추천드립니다! 화이트 색상은 인터넷 최저가 11만원 정도인데 모델명 S8 SIF-TW80T 입니다 참고해주세요 😊 시원한 여름 보내세요 !!
답글 더보기
정갑임
신고
안녕하세요. 다세대 빌라 3층에서 쑥뜸을 며칠 했더니, 4층에서 쑥뜸냄새에 대해 컬플레인을 해서 적절한 방법을 찾던 중에 에어써큘리에트 사용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적절한 써큘레이트 추천을 받고 싶습니다. HVPD-14A도 이 용도로 적절할까요?
답글 1개 더보기
누젬쓰
신고
안녕하세요! 말씀해주신 모델은 저희 데이터에 포함되어 있지 않아 자세한 설명을 드리기는 어렵습니다ㅠㅠ 공기 순환 목적에 있어서는 '보네이도'의 제품이 가장 강력하여 추천드립니다! 편의기능보다 강력한 바람으로 내부 공기 순환을 가장 우선적으로 생각한 제품으로, 노써치 프리미엄픽에 선정된 '660B' 제품도 좋습니다~
이세라
신고
신일전자 SIF- FA800B와 SIF-50WOS 차이점이 뭔가요?
답글 1개 더보기
누젬쓰
신고
안녕하세요! 말씀해주신 두 모델은 스펙상 동일한 제품으로 조회됩니다. 제조사에 문의해본 결과 납품업체에 따라 모델명에는 차이가 있을 수 있다고 합니다! 디자인까지 동일한 모델이므로 저렴한 가격대의 제품으로 구매하시면 됩니다!
덴마크타투
신고
안녕하세요. 설명 잘 봤습니다. 파세코 PCF-H70000WS같은 스탠드형 서큘레이터는 선풍기의 역할을 겸하기에 충분한 지 궁금합니다.
답글 1개 더보기
누젬쓰
신고
안녕하세요! 파세코 PCF-H70000WS 도 선풍기 겸용으로 사용하기 좋은 제품입니다! 풍속단계가 12단계로 나눠져있어 필요에 따라 공기순환용으로도 직접 바람을 쐬기 좋으며, 회전/타이머 등의 다양한 부가기능이 있는 것도 활용도가 높습니다!
돌쇠
신고
에어컨 전기요금 낮추기 위해 사용하려 합니다. 거실 구조가 가로로 길게 되어있는 직사각형 형태인데요 (약 11.5m 길이) 현재는 선풍기 2대를 이용해서 주방쪽으로 에어컨 바람을 보내고 있습니다. (주방이 시원하게 만드는 목적이 아닌 전기요금 절감 차원) 이 경우에 마루에서 주방쪽으로 써큘레이터로 바람을 보내면 전기요금 낮추는 것에 도움이 될까요?
답글 1개 더보기
누젬쓰
신고
안녕하세요! 서큘레이터의 사용 목적은 에어컨의 차가운 바람을 빠르고 고르게 퍼트리는 것인데요, 여기서 '빠르게 실내온도를 낮추는 역할'로 에어컨을 낮은 온도, 강풍으로 오래 트는 정도를 줄여줌으로써 전기요금 절감 효과가 있습니다! 그러나 서큘레이터가 선풍기보다 공기순환에 유리한 구조이기는 하지만 지금 하고 계신 선풍기 2대보다 더 드라마틱하게 실내 온도를 떨어뜨려주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서큘레이터로 바꾼다고 전기요금이 확 줄어들지는 않습니다. 서큘레이터로 바꿨을 때 약간 더 빠르게 에어컨 바람을 퍼트려 줄 수는 있지만 그마저도 체감하는 정도에는 개인차가 있는데다, 특히 전기요금 절감 차원에서 굳이 서큘레이터로 바꾸실 필요는 없어보입니다!
댓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