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와플메이커

최고의 1구 와플메이커

CM_Jason

Jason

업데이트

와플메이커는 간편한 사용방식과 다양한 활용도로 인해 한때 광풍이라고 할 정도의 큰 인기를 누린 제품입니다. 현재는 그 인기가 한풀 꺾이긴 했지만, 부담 없는 가격과 귀여운 생김으로 인해 아직도 수요가 꾸준합니다.

와플메이커는 조리 개수에 따라 1구와 2구 제품으로 나눌 수 있는데, 일반적인 와플 형태를 만드는 원형 제품이 1구이며, 사각 1구 형태도 다수의 제품이 출시 중입니다.

또한 1구 제품은 2023년 5월 기준 140여 개의 제품이 판매 중이며, 평균 3만 원 내외의 가격으로 비교적 가볍게 구매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그렇다 보니, 부담 없이 샀다가 생각지도 못했던 불편한 점들이 있어 후회하는 때도 많은데요. 약한 화력으로 인해 조리 속도가 느리다거나, 플레이트가 분리되지 않아 세척이 불편하다거나, 램프가 없어 작동 중인지 알 수 없다거나 하는 점들이 대표적인 불편한 사례입니다.

그래서 구매자들의 이런 실패를 줄이기 위해 소비전력, 플레이트 크기 및 분리여부, 램프 외 기타 편의기능, 실사용 후기 등을 참고 및 비교하여 제품을 선정했습니다.

어떠한 대가도 받지 않았습니다!

제품 협찬, 광고비 등 어떠한 대가도 받지 않았으며, 철저하게 소비자 입장에서 24년 4월 기준 판매되고 있는 140여개 제품을 비교하였습니다.

🔍

핵심성능을 스펙과 후기를 통해 검토!

제조사의 스펙정보, 공공기관의 전문자료, 실 사용자의 후기 등을 검토하였으며, 조리성능/세척편의/사용편의/가성비를 기준으로 추천제품을 선정하였습니다.

노써치픽 📌

와플메이커 추천 & 리뷰 : 1구 TOP 4


1

1구 와플메이커 베스트픽①

플레이트 분리가 가능한 회전식 제품 바삭한 식감의 크기가 큰 와플 가능

시판되는 와플 크기를 기대하거나 편리한 세척을 위한다면 가장 먼저 추천하는 제품입니다.

플레이트 지름은 약 20cm로 시판 수준인 18~20cm 지름의 원형 와플을 만들기 충분한 크기이며, 회전 기능이 있어 반죽을 고루 섞기에도 편합니다. 또한 플레이트는 분리할 수 있어 깔끔하고 편리한 세척이 가능한데, 시중 원형 1구 제품 중 이 모든 조건을 충족시키는 유일한 제품입니다.

비슷한 형태의 제품의 소비전력이 800~900W 수준임과 비교해 1,100W의 소비전력으로 화력도 우수하고, 전원램프로 작동 여부를 알기도 쉽습니다. 23년 기준 4만원 수준의가격 또한 1구 와플메이커의 평균 가격 정도여서 적당합니다.

다만 부스러기 받침대와 회전을 위한 형태 탓에 제품의 부피가 있어 수납효율이 좋지 않은 점, 빨간 원색이 기호에 따라서는 부담스럽게 느껴질 수도 있다는 점은 조금 아쉬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성능과 편의성 그리고 가격까지 빠지는 부분이 없어 가장 스탠다드한 원형 1구 와플메이커를 고려한다면 베스트로 추천하는 제품입니다.

2

1구 와플메이커 베스트픽②

심플한 다이얼 조작으로 타이머까지 다양한 구성품과 귀여운 디자인의 제품

와플메이커는 와플을 만들어내는 성능도 중요하지만, 디저트를 만들어 먹는 과정에서의 감성도 큰 몫을 하는 제품입니다. 그러므로 사각 형태의 귀여운 1구 제품도 인기가 많은데요. 그중 성능과 가격의 밸런스가 가장 좋은 제품입니다.

성능에서 주요하게 고려했던 것은 600W 이상의 소비전력과 타이머 기능이었으며 그 외 다양한 모양을 찍어낼 수 있게 플레이트의 종류(특히 샌드위치나 파니니 모양)이 2가지 이상인지를 고려했는데, 이 제품은 600W의 소비전력과, 최대 15분 타이머, 전원버튼, 3가지 플레이트, 기름 브러시와 세척 솔까지 첨부되어 모든 면이 훌륭합니다.

가격은 23년 기준 3만원대로 같은 사각 형태 제품 중 가장 저렴한 편에 속합니다. 이보다 저렴한 제품은 타이머 기능이 없거나, 추가 플레이트가 없는 등 아쉬운 점이 있었습니다.

한편, 같은 브랜드 내에도 여러 제품이 있는데, 다이얼 방식을 더 선호 한다면 203 모델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

픽 선정 시 고민되었던 제품들

spareProduct_에버튼하우스_EHJT-WM69_타임

에버튼하우스

타임 EHJT-WM69

2 ~ 2.4만원

더 저렴한 제품

타이머가 장착되고 샌드위치 플레이트가 함께 구성된 제품으로 저렴한 가격이 매력입니다. 터치 조작과 플레이트 개수에 연연하지 않는다면 고려해 볼 제품입니다. 색상은 핑크와 레드 두 가지입니다.

3

1구 와플메이커 가성비픽

우수한 가성비의 회전식 제품 우수한 조리성능과 큰 와플크기

1구 제품 중 최고의 가성비를 가진 제품입니다. 23년 기준 1년 넘게 2만원 정도의 매우 저렴한 가격을 유지하고 있는 이 제품은, 평균을 상회하는 900W 소비전력과 회전기능, 전원램프 등 화력과 기본 편의기능도 준수합니다.

특히 화력에 관해서는 실사용 평가가 굉장이 좋은 편으로, 저렴한 가격에 기대하지 않았지만 열이 강하고 조리속도가 매우 빨라 놀랐다는 평이 많습니다.

다만 플레이트 분리가 되지 않아 세척시 조금 불편할 수 있으며, 별도의 전원버튼이 없어 코드를 사용할 때마다 뽑고 꽂아야 하는 점도 번거로울 수 있습니다.

사용 빈도수가 많지 않거나 가볍게 사용하기 위함이라면 매우 저렴한 가격으로 인해 추천하는 제품입니다.

*

픽 선정 시 고민되었던 제품들

spareProduct_키친아트_KAW-S194_허브

키친아트

허브 KAW-S194

2 ~ 2.4만원

매우 비슷한 제품으로 더 저렴하고 소비전력도 1,100W으로 더 높은 키친아트 KAW-S194(실버)가 있습니다. 그러나 성능면으로는 거의 동일하다 보입니다.
그 보다 대부분 중국에서 제조 해오는 와플메이커 특징상 스펙만큼 실 사용 후기가 중요한데, 그런 면에서 픽 제품 대비 검증된 확신이 조금 부족합니다. 더 저렴한 제품을 찾는다면 추천합니다.

spareProduct_키친아트_KAW-R625_허브

키친아트

허브 KAW-R625

1.6 ~ 1.9만원

또한, 빨간 색상의 제품도 있습니다. 레드를 선호 하신다면 고려할 제품입니다.

4

1구 와플메이커 프리미엄픽

가장 완성도 높은 와플을 원한다면! 와플메이커를 대표하는 쿠진아트 제품

가장 와플다운 와플을 만들고 싶다면 추천하는 모델로 사실상 와플메이커를 대표하는 쿠진아트의 제품입니다.

소비전력은 800W로 원형 1구 제품 평균 수준이며 타이머나 별도 전원 버튼도 없지만, 와플메이커는 스펙보다는 완성도가 중요한 것을 증명하는 제품입니다. 다수의 사용 후기에서도 성능에 대한 만족이 타 제품과는 월등하게 다른 수준입니다.

대표적인 모델은 2가지로 5~6년전 국내 출시되었던 WAF-V100과 최근 출시된 WAF-V400KR이 있습니다. 두 모델 전부 세로로 세워서 반죽을 붓는 독특한 버티컬식으로 한 면에만 반죽을 붓는 타 제품들 대비 두껍고 밀도 있는 와플을 만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기존 모델인 WAF-V100의 경우 이에 따른 단점도 있었는데 버티컬 특성상 크로플이나, 샌드위치 등 다양한 레시피를 활용하지 못한다는 점입니다. 와플메이커의 인기는 다양한 활용이 큰 몫을 차지하는 만큼 이런 부분을 개선했는데, 가로로 높혀서도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 WAF-V400KR 입니다.

가격은 기존 모델 대비 2~3만원가량 비싸지만, 와플메이커는 와플만 먹는 용도로만 쓰는 일이 거의 없는만큼 해당 모델을 추천드립니다.

다만, 다소 비싼 가격에도 불구하고 전원버튼과 타이머의 부재, 플레이트 분리가 안되는 점은 아쉬움이 남습니다.

2~3만원대 타 제품 대비해 4~5만원 정도 비싼 가격만 감수할 수 있다면 현존 가장 완성도 높은 와플메이커로써 추천합니다.

*

픽 선정 시 고민되었던 제품들

spareProduct_쿠진아트_WAF-V100_버티컬

쿠진아트

버티컬 WAF-V100

6 ~ 7만원

버티컬식만을 지원하는 기존 모델

출시 이후 공전의 히트를 기록한 픽제품 이전 모델입니다. 버티컬 방식만을 지원하는데, 와플을 만드는데만 사용할 목적이라면 3만원 가량 더 저렴한 이 제품을 추천합니다.

픽 제품 비교

제품 정보

추천 제품 선정 시 고려한 요인

소비전력

600W 이상인가?

열선을 이용하는 만큼 소비전력이 화력을 판단하는 가장 큰 기준이 됩니다. 최소한 600W 이상은 되어야 10분 내로 와플 조리가 끝날 수 있으며 5~7분 내외의 조리를 위해서는 700~800W 이상이 좋습니다.

플레이트 분리

세척을 편리하게 할 수 있는가?

본체에는 물이 들어가면 안 되기 때문에, 편리한 세척을 위해서는 플레이트가 분리되어야 좋습니다. 하지만 저렴한 가격을 우선하여 선정할 때는 완화하여 고려했습니다.

램프

작동 중인 것을 알 수 있는가?

별도의 전원 스위치가 없는 제품이 많기 때문에, 작동 중인지 알기 위해서는 램프가 있는 것이 좋습니다.

플레이트 크기

시판 와플 정도의 사이즈나 식빵 정도가 가능한가?

플레이트 크기가 지나치게 작으면 답답할 수 있습니다. 시판되는 와플 크기 정도를 만들려면 지름 18cm 이상, 사각형의 경우는 짧은 면인 가로의 길이 13cm 이상은 되어야 활용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다만, 플레이트 정보는 고지되어 있지 않은 경우가 많은데 외관의 크기를 참조해 보수적으로 판단했습니다.

고려하지 않은 요인

플레이트 모양

와플 플레이트 외에 특이한 모양의 플레이트가 첨부되어 있는 경우가 있는데요, 샌드위치나 파니니같은 대중적인 모양을 제외하고는 모양에 따른 우열을 가리지는 않았습니다.
등록
  • 하야사카

    • 신고

    안녕하세요 베스트픽으로 선정된 키친아트 제품이 쿠팡 상세설명에는 800w로 적혀있는데 1100w 제품 맞나요?
    • 답글달기

    • 좋아요 0

    답글 1개 더보기

    Profile Image
    Comment Profile Image

    노써치

    • 신고

    안녕하세요 하야사카님 노써치 와플메이커 담당 CM입니다.
    
    일부 판매처에서 800W로 기재하는 경우가 있는 것 같습니다. 테스트 시 확인한 제품의 소비전력은 1100W가 맞습니다. 다만 판매처에 따라 일부 다른 제품이 있는 경우도 있는 것으로 보여, 해당 판매처에 확인을 해보는 것이 가장 정확할 것이라 보입니다.
    • 답글달기

    • 좋아요 0

  • 환이이이잉

    • 신고

    업소용에서 사용할 예정입니다 규모가 크지 않아 가정용 와플 메이커를 찾고 있는데 어떤게 괜찮을까요? 일반 크로플 생지 두 개 정도 들어가는 크기면 됩니다 조리 시간은 주문이 들어오면 바로 만들어야 하다보니 가열이 빠른 제품으로 찾고 있는데 어떤 것이 좋을까요? 
    항상 많은 도움 받고 있습니다ㅎ
    • 답글달기

    • 좋아요 1

    답글 1개 더보기

    Profile Image
    Comment Profile Image

    노써치

    • 신고

    안녕하세요 환이이이잉님 와플메이커 담당 CM 입니다.
    
    일반 크로플 생지 2개 정도면  현재 노써치 픽인
    도무스 DW-900HY 제품을 먼저 고려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직사각 형태의 2구 와플메이커 평균 소비전력은 600~800W 수준인데
    이 제품은 1,000W을 상회하기에 가정용 치고는 가열이 가장 빠른 편입니다.
    
    시판 와플 반죽을 기준으로 예열 시간을 제외하고 5~7분 정도에
    노릇한 조리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매장에서 다른 일을 하시면서 크로플을 제조하려면 
    타이머가 있어야 편하실텐데,
    그런 면에서도 타이머가 있는 이 제품을 먼저 추천드리는 이유입니다.
    
    다만 마음이 걸리는 건, 매장에서 사용할 용도라면 크로플 생지의 크기가 클 수도 있어
    와플 플레이트 크기에 맞을까 하는 점입니다.
    
    권해드린 도무스 제품을 포함, 모든 2구 가정용 와플메이커의 크기는
    테두리를 자른 식빵 크기 정도가 딱 맞는 정도입니다.
    
    만약, 이 크기보다 더 크길 원하신다면,
    큰 면적의 업소용 와플메이커 혹은 넓은 면적의 와플팬을 고려해 보시는 것도 첨언드립니다.
    
    고민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매번 관심에 감사드리고 있습니다.
    • 답글달기

    • 좋아요 1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