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와플메이커

최고의 2구 와플메이커

CM_Jason

Jason

업데이트

와플메이커는 간편한 사용방식과 다양한 활용도로 인해 한 때 광풍이라고 할 정도의 큰 인기를 누린 제품입니다. 현재는 그 인기가 한 풀 꺾이긴 했지만, 부담없는 가격과 귀여운 생김로 인해 아직도 수요가 꾸준합니다.

그 중 조리 개수에 따라 1구와 2구 이상으로 나눌 수 있는데, 전통적인 원형의 와플 모양에 얽메이지 않는다면 2구 제품이 효율적일 수 있습니다. 한 번에 2개씩 제조되다보니 2인 이상이 사용할 때 기다릴 필요가 없으며, 2구 제품은 모두 사각 형태로 샌드위치 등 다양한 활용을 하기 유리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2구라 해서 1구 제품에 비해 특별한 선정기준이 있는 것은 아닙니다. 쉽고 깔끔한 세척을 위한 플레이트 분리, 답답하지 않은 조리속도를 위한 소비전력, 원활한 조리를 위한 플레이트 면적, 편리한 사용을 위해 램프나 타이머 등의 부가기능 등이 대표적인 기준입니다.

다만 다수의 제품들이 스펙 고지에 불친절한 경우가 있어 사용 후기로 검증된 제품을 고르는 것도 중요합니다.

2구 와플메이커는 24년 기준 50여 개의 제품이 판매 중이며, 3~5만원 내외의 가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언급한 기준을 토대로 합리적인 가격을 가지고 있는지를 종합적으로 비교 검토하여 제품을 선정했습니다.

어떠한 대가도 받지 않았습니다!

제품협찬, 광고비 등 어떠한 대가도 받지 않았으며, 철저하게 소비자 입장에서 24년 1월 기준 판매되고 있는 50여개 제품을 비교하였습니다.

🔍

핵심성능을 스펙과 후기를 통해 검토!

제조사의 스펙정보, 공공기관의 전문자료, 실 사용자의 후기 등을 검토하였으며, 조리성능/세척편의/사용편의/가성비를 기준으로 추천제품을 선정하였습니다.

노써치픽 📌

와플메이커 추천 & 리뷰 : 2구 TOP 2


1

2구 와플메이커 베스트픽

우수한 출력과 편리한 타이머를 장착 후기 평가도 뛰어난 3가지 색상의 제품

2명 이상이 사용하거나, 아이가 있어 3~4개의 조리를 해야할 상황이 잦다면 2개씩 조리되는 제품을 고르는 것이 좋은데, 2구 와플메이커 중 가장 추천하는 제품입니다.

평균을 상회하는 1,050W의 소비전력과 플레이트 한면은 20cm 정도로 모서리 자른 식빵 2개를 한 번에 조리하기 충분합니다. 플레이트는 분리가 가능하고, 샌드위치용까지 2개가 함께 첨부되는 점도 좋습니다.

특히 최대 10분까지 가능한 타이머는 전원 on/off도 담당해 보다 편리한 사용이 가능합니다. 50여 개의 2구 제품 중 타이머 기능이 있는 제품은 3여종 밖에 없는데, 그 중 픽 제품은 소비 전력이 가장 높고 후기 평가도 가장 좋은 제품입니다.

또한 크림화이트, 블랙, 로즈브라운 3가지 색상의 선택폭이 있는 것도 돋보입니다.

이런 이유로 2구 제품 중 성능과 편의성을 고려한 최고의 제품을 찾는다면 가장 추천하는 제품입니다.

*

픽 선정 시 고민되었던 제품들

spareProduct_남양키친플라워_KFW-JT1000DBCP_COOKin

남양키친플라워

COOKin KFW-JT1000DBCP

3.6 ~ 4.3만원

더 저렴한 제품

픽 제품과 마찬가지로 타이머가 있는데, 가격은 더 저렴합니다. 하지만 픽 제품 대비 작은 사이즈와 낮은 소비 전력이 조금 아쉽습니다. 더 저렴한 제품을 찾거나, 핑크 색상에 기호가 있다면 좋은 제품이 될 수 있습니다.

spareProduct_단미_DA-SAN02T_-

단미

DA-SAN02T

6 ~ 7만원

깔끔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제품

픽 제품과 마찬가지로 타이머가 있습니다. 다만 픽 제품 대비 조금 낮은 소비 전력과 비싼 가격이 아쉬운 부분입니다. 하지만 깔끔하고 심플한 디자인에 대한 평가가 상당히 좋은 제품입니다. 

2

2구 와플메이커 가성비픽

와플만 잘 만들면 되지! 가벼운 마음으로 가장 저렴하게

2만원 미만의 가격으로 2구 와플메이커를 고른다면 23년 2월 기준 1만원대 초중반의 가격을 유지 중인 이 제품을 추천합니다.

플레이트는 1개에 분리세척이 불가하고, 전원램프를 제외하면 어떤 편의기능도 없지만, 가성비를 우선한다면 가장 실속있는 제품이라 볼 수 있습니다.

다만 거의 동일한 제품이 10여종 있는데, 같은 공장에서 제조한 것이 아닐까 싶을 정도로 비슷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제품들의 우열을 판단하기는 어려워 이 중 23년 기준 가장 저렴한 가격을 유지 중인 해당 모델을 선정했습니다.

향후, 2만원 초중반으로 가격이 뛴다거나 다른 모델의 가격이 더 저렴해 진다면 픽 교체를 염두에 두고 있습니다. 그래서 구매를 고려하신다면 픽 제품의 가격이 2만원 미만인지를 확인 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

픽 선정 시 고민되었던 제품들

spareProduct_대우어플라이언스_DEW-D220_-

대우어플라이언스

DEW-D220

2.5 ~ 3만원

전원 버튼이 있는 제품

픽 제품 대비 조금 더 비싸지만, 전원버튼이 추가된 제품입니다. 전원 버튼이 있으면 코드를 꽂아두고 쓸 수 있기 때문에 상황에 따라선 매우 편리합니다. 

픽 제품 비교

제품 정보

추천 제품 선정 시 고려한 요인

소비전력

600W 이상인가?

열선을 이용하는 만큼 소비전력이 화력을 판단하는 가장 큰 기준이 됩니다. 최소한 600W 이상은 되어야 10분 내로 와플 조리가 끝날 수 있으며 5~7분 내외의 조리를 위해서는 700~800W 이상이 좋습니다.

플레이트 분리

세척을 편리하게 할 수 있는가?

본체에는 물이 들어가면 안 되기 때문에, 편리한 세척을 위해서는 플레이트가 분리되어야 좋습니다. 하지만 저렴한 가격을 우선하여 선정할 때는 완화하여 고려했습니다.

램프

작동 중인 것을 알 수 있는가?

별도의 전원 스위치가 없는 제품이 많기 때문에, 작동 중인지 알기 위해서는 램프가 있는 것이 좋습니다.

플레이트 크기

식빵 정도의 크기가 들어가는가?

플레이트 크기가 작으면 답답할 수 있는데, 와플의 크기는 물론 크로플이나 파니니 등을 할 때도 식빵 정도의 크기가 들어가려면 플레이트의 길이가 20cm 이상은 되어야 합니다.

고려하지 않은 요인

플레이트 모양

와플 플레이트 외에 특이한 모양의 플레이트가 첨부되어 있는 경우가 있는데요, 샌드위치나 파니니같은 대중적인 모양을 제외하고는 모양에 따른 우열을 가리지는 않았습니다.
등록
  • 하야사카

    • 신고

    안녕하세요 베스트픽으로 선정된 키친아트 제품이 쿠팡 상세설명에는 800w로 적혀있는데 1100w 제품 맞나요?
    • 답글달기

    • 좋아요 0

    답글 1개 더보기

    Profile Image
    Comment Profile Image

    노써치

    • 신고

    안녕하세요 하야사카님 노써치 와플메이커 담당 CM입니다.
    
    일부 판매처에서 800W로 기재하는 경우가 있는 것 같습니다. 테스트 시 확인한 제품의 소비전력은 1100W가 맞습니다. 다만 판매처에 따라 일부 다른 제품이 있는 경우도 있는 것으로 보여, 해당 판매처에 확인을 해보는 것이 가장 정확할 것이라 보입니다.
    • 답글달기

    • 좋아요 0

  • 환이이이잉

    • 신고

    업소용에서 사용할 예정입니다 규모가 크지 않아 가정용 와플 메이커를 찾고 있는데 어떤게 괜찮을까요? 일반 크로플 생지 두 개 정도 들어가는 크기면 됩니다 조리 시간은 주문이 들어오면 바로 만들어야 하다보니 가열이 빠른 제품으로 찾고 있는데 어떤 것이 좋을까요? 
    항상 많은 도움 받고 있습니다ㅎ
    • 답글달기

    • 좋아요 1

    답글 1개 더보기

    Profile Image
    Comment Profile Image

    노써치

    • 신고

    안녕하세요 환이이이잉님 와플메이커 담당 CM 입니다.
    
    일반 크로플 생지 2개 정도면  현재 노써치 픽인
    도무스 DW-900HY 제품을 먼저 고려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직사각 형태의 2구 와플메이커 평균 소비전력은 600~800W 수준인데
    이 제품은 1,000W을 상회하기에 가정용 치고는 가열이 가장 빠른 편입니다.
    
    시판 와플 반죽을 기준으로 예열 시간을 제외하고 5~7분 정도에
    노릇한 조리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매장에서 다른 일을 하시면서 크로플을 제조하려면 
    타이머가 있어야 편하실텐데,
    그런 면에서도 타이머가 있는 이 제품을 먼저 추천드리는 이유입니다.
    
    다만 마음이 걸리는 건, 매장에서 사용할 용도라면 크로플 생지의 크기가 클 수도 있어
    와플 플레이트 크기에 맞을까 하는 점입니다.
    
    권해드린 도무스 제품을 포함, 모든 2구 가정용 와플메이커의 크기는
    테두리를 자른 식빵 크기 정도가 딱 맞는 정도입니다.
    
    만약, 이 크기보다 더 크길 원하신다면,
    큰 면적의 업소용 와플메이커 혹은 넓은 면적의 와플팬을 고려해 보시는 것도 첨언드립니다.
    
    고민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매번 관심에 감사드리고 있습니다.
    • 답글달기

    • 좋아요 1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