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키친타올

최고의 키친타올

CM_Julia

Julia

업데이트

요리의 시작부터 끝까지 함께하는 키친타올은 주방에서 없어서는 안 될 필수품입니다.

고기나 채소의 물기를 닦거나, 기름진 음식을 담고 손을 닦는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하는데요.

하지만 키친타올은 제품마다 차이가 크기 때문에 단순히 후기나 가격에만 의존하여 선택하게 되면 예상보다 크기가 작았거나, 기름을 제대로 닦지 못하는 등의 불편함을 겪을 수 있습니다.

노써치에서 어떤 키친타올을 구매하는 것이 좋을지 가성비, 크기, 흡수력, 먼지 정도 등을 바탕으로 추천제품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키친타월이 표준어이지만 키친타올로 더 자주 사용하고 있어 편의상 키친타올로 표기했습니다.

어떠한 대가도 받지 않았습니다!

제품협찬, 광고비 등 어떠한 대가도 받지 않았으며, 철저하게 소비자 입장에서 24년 2월 기준 판매되고 있는 150여개 제품을 비교하였습니다.

🔍

핵심성능을 스펙과 후기를 통해 검토!

제조사의 스펙정보, 공공기관의 전문자료, 실 사용자의 후기 등을 검토하였으며, 크기/두께/가성비/사용성을 기준으로 추천제품을 선정하였습니다.

노써치픽 📌

키친타올 추천 & 리뷰 : 인기 TOP 6


1

키친타올 베스트픽 ①

두루마리 타입 중 먼지가 적은 키친타올! 비슷한 크기의 제품 대비 가격도 저렴한 편

깨끗한나라는 다양한 위생용품을 제조하고 판매하는 제지류 제조사입니다. 이 중에서도 특히 주황색 패키지로 잘 알려진 '데일리 키친타올 2겹' 제품은 깨끗한나라의 키친타올을 대표하는 제품입니다.

데일리 2겹 키친타올은 한 장이 대략 한 손하고 반 정도되는 크기로, 일반적인 키친타올 크기에 해당합니다. 130매부터 200매까지 다양한 매수를 선택하실 수 있으며, 이 중에서 150매 제품이 가장 잘 팔리는데, 이를 기준으로 가성비를 판단하면 10매당 60~70원 정도로, 같은 사이즈의 다른 브랜드 제품에 비해 가격이 저렴한 편입니다.

직접 제품을 구매해 사용해 봤을 때 두께와 흡수력은 사용하는데 불편함 없는 보통 수준이었으며, 평량을 계산해 보면 43g/㎡로 일반적인 키친타올의 평균 무게에 속했습니다.

데일리 2겹 키친타올의 가장 두드러지는 특징은 먼지입니다. 키친타올을 직접 뜯고, 표면의 먼지를 확인해 봤을 때, 다른 두루마리 타입에 비해 먼지의 양이 훨씬 적었습니다. 키친타올을 사용하면서 그릇과 프라이팬 등에 묻는 먼지로 인해 불편함을 겪으신 분들이라면 고려해보면 좋을만한 제품입니다.
*

같이 고려해 볼 만한 모델

spareProduct_크리넥스_안심 프리미엄 3겹 뽑아쓰는 140매 4개_-

크리넥스

안심 프리미엄 3겹 뽑아쓰는 140매 4개

1.6 ~ 1.9만원

먼지가 적고 뽑아쓰는 타입의 키친타올 깨끗한나라 데일리 2겹보다 비싼 가격

깨끗한나라 데일리 2겹과 같이 두루마리 형태로 먼지가 적은 제품입니다. 가격도 깨끗한나라 제품과 비슷하게 10매당 약 60원 정도로 저렴한 편입니다.

깨끗한나라 데일리 2겹이 약간 더 두꺼우며, 물과 기름을 흡수하는 능력에서는 좀 더 높은 평가를 받았지만 실제 사용상에서는 두 제품이 차이가 크게 나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가장 두드러지는 차이점은 데일리 2겹이 다소 빳빳한 촉감을 가지고 있는 반면, 크리넥스 안심 2겹은 비교적 부드러운 촉감을 가지고 있다는 점입니다.

spareProduct_생활공작소_무표백 뽑아쓰는 키친타월 2겹 100매 3개_-

생활공작소

무표백 뽑아쓰는 키친타월 2겹 100매 3개

1.8 ~ 2.2만원

먼지가 적은 뽑아쓰는 키친타올 한 장의 크기가 크지만 비싼 편

먼지가 적으면서 뽑아쓰는 타입을 선호한다면 고려해볼만한 만한 제품입니다.

시중에서 인기 있는 뽑아쓰는 타입의 제품들끼리 먼지를 비교해 보았을 때도 생활공작소 무표백 2겹 제품이 뽑았을 때나 표면의 먼지 양이 가장 적었습니다.

직사각형 형태인 깨끗한나라 데일리 2겹과 다르게, 생활공작소 제품은 정사각형으로 더 넓은 면적을 가지는 것이 특징입니다. 하지만 10매당 200원으로 가격이 다소 높으며, 면적을 고려해봐도 가격이 비싼 편입니다.

2

키친타올 베스트픽 ②

흡수력이 좋은 친환경 키친타올! 프라이팬이나 그릇의 물기와 기름 제거에 탁월

올프리 키친타올은 친환경적인 우유곽 재생펄프를 사용하여 제작되었습니다.

재생펄프를 사용함에 따라 형광증백제에 대한 우려가 있을 수 있지만, 법적으로 키친타올에는 형광증백제가 포함되어서는 안되기 때문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키친타올은 하루에도 몇 장씩 사용하기 때문에, 나무를 베지 않고 재생펄프로 만든 올프리 키친타올은 친환경적인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한 장의 크기는 일반적인 키친타올과 동일하며, 두께와 평량이 45g/㎡로 평균보다 약간 더 두꺼운 편입니다.

가장 두드러진 특징은 흡수력입니다. 물과 기름을 모두 잘 흡수하여 기름을 제거하거나 그릇과 손의 물기를 닦는 데 좋았습니다. 가격은 10매당 100원 초반으로 면적까지 고려해본다면 일반적인 키친타올의 가격대에 속합니다
*

같이 고려해 볼 만한 모델

spareProduct_코주부_무표백 우유팩 키친타월 2겹 130매 6롤_-

코주부

무표백 우유팩 키친타월 2겹 130매 6롤

9,900 ~ 11,900원

올프리와 같은 제조사 제품 가격 비교 후 더 저렴한 제품을 선택하는 것도 좋은 방법

올프리와 코주부는 모두 우유팩 재생펄프를 이용해 제지류를 만들어내는 부림제지에서 생산하는 제품입니다.

코주부의 경우, 부림제지가 직접 운영하는 브랜드로, 올프리와 동일한 재생펄프 제공지만 크기가 좀 더 큰 대신 매수는 130매로 적습니다.

크기에 있어서 큰 차이가 나진 않기 때문에 구매할 때 두 제품의 가격을 비교해보고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3

키친타올 프리미픽 ①

크기, 두께, 흡수력 모두 우수! 단, 가성비로 유명한 커클랜드답지 않은 비싼 가격

코스트코는 회원제 창고형 할인마트로, 자체 브랜드인 '커클랜드 시그니처'를 통해 다양한 가성비 좋은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미국에서 생산된 커클랜드 키친타올은 코스트코의 인기 상품 중 하나입니다.

도톰하고 큰 크기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커클랜드 키친타올은 키친타올 추천 제품 중 항상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고 있습니다. 한 장의 크기는 일반적인 키친타올 크기의 약 1.5배에 달하고, 두께는 다른 키친타올들에 비해 약 20% 더 두껍습니다. 이런 도톰한 두께로 코팅된 프라이팬을 닦거나 물에 젖은 상태에서도 쉽게 찢어지지 않습니다.

또한, 시중에서 인기있는 24개의 제품을 직접 테스트한 결과, 커클랜드 키친타올은 물과 기름 흡수력 면에서도 가장 우수한 성능을 보여 크기, 두께, 흡수력 모두가 우수한 제품입니다.

하지만, 커클랜드 키친타올도 몇 가지 아쉬운 점이 있습니다. 먼저, 다른 제품들에 비해 먼지가 상대적으로 많은 편이었으며 코스트코하면 가성비로 유명하지만 최근 가격 인상과 함께 가격이 10매당 200원 초중반대이며, 면적을 고려했을 때도 상대적으로 높은 가격인 편입니다.

4

키친타올 프리미엄픽 ②

커클랜드보다 넓고 두꺼우며 저렴한 키친타올 사용량이 적다면 크기 때문에 불편할 수 있음

최근에는 코스트코 키친타올의 가격이 상승하면서 이마트 트레이더스의 PB제품인 '티스탠다드 자이언트 키친타올'이 대체품으로 많이 추천되고 있습니다.

티스탠다드 키친타올은 커클랜드 키친타올보다 약 30% 더 넓은 면적을 가지고 있으며, 3겹으로 제작되어 평량이 73g/㎡로 평균 40g/㎡ 평량대의 키친타올과 비교하면 매우 두꺼운 제품입니다. 흡수력 또한 우수하여 행주와 마른 수건등의 용도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격 면에서도 10매당 약 100원 후반대로 200원 초반대인 커클랜드보다 저렴하며, 면적당 가격은 무려 약 40% 가량 저렴합니다.
하지만 티스탠다드 키친타올 역시 먼지가 다른 키친타올에 비해 많으며, 한 장이 매우 크기 때문에 사용량이 적거나 자주 사용하는 그릇의 크기가 작은 경우에는 오히려 불편함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

같이 고려해 볼 만한 모델

spareProduct_홈플러스_착한 대나무 키친타월 3겹 140매 4롤_-

홈플러스

착한 대나무 키친타월 3겹 140매 4롤

8,900 ~ 10,700원

커클랜드와 한 장의 크기가 비슷하며 3겹의 대나무 펄프 키친타올

키친타올의 한 장 크기는 280x180mm로, 커클랜드 제품 한 장 크기와 비슷하며 티스탠다드 제품보다는 작은 대나무 펄프 제품입니다.

가격 측면에서 가성비 고려하면 티스탠다드, 홈플러스의 착한 대나무, 그리고 커클랜드 제품 순으로 좋다고 볼 수 있습니다.

5

키친타올 가성비픽 ①

매수와 면적을 고려한 최강의 가성비 키친타올 200매로 매수가 많아 교체 주기도 긴 편

노브랜드는 다양한 가성비 제품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은 이마트 PB브랜드 입니다. 그 중에서 키친타올은 약 5가지 종류가 판매되고 있는데 대부분 쌍용씨앤비에서 생산되며, 팩에 들어있는 개수와 매수, 한 장의 크기에 따라 구분되고 있습니다.

대부분 제품이 저렴한 편이지만, 그 중에서도 '깨끗한 키친타올'이 가장 가성비가 우수한 제품으로 추천할 수 있습니다. 깨끗한 키친타올은 팩당 200매로 매수가 많고, 10매당 가격이 50원 이하로 매우 저렴합니다. 보통 매수가 많다면 한 장의 크기가 작은 경우가 많지만, 깨끗한 키친타올은 일반적인 키친타올 사이즈의 크기를 가지고 있어 면적당 가성비도 뛰어납니다.

다만, 다른 제품에 비해 먼지가 상대적으로 많다는 것이 아쉽지만, 부담 없이 사용하고 싶은 가성비 좋은 키친타올을 찾고 있다면, 깨끗한 키친타올을 고려해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

같이 고려해 볼 만한 모델

spareProduct_탐사_깨끗한 플러스 키친타월 2겹 250매 12롤_-

탐사

깨끗한 플러스 키친타월 2겹 250매 12롤

2.8 ~ 3.4만원

노브랜드와 비슷한 크기의 저렴한 제품 사용량이 많다면 1팩의 12롤인 탐사를 고려해도 좋음

노브랜드 키친타올과 크기뿐만 아니라 10매당 가격도 약 40원 내외로 비슷한 제품입니다. 따라서 키친타올을 구매할 때의 날짜를 기준으로 가격을 비교하거나 자주 이용하는 쇼핑몰에서 구매하는 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

다만 팩당 개수에는 차이가 있는데, 노브랜드는 6개입이고 탐사는 12개입입니다. 따라서 사용량이 많은 분들은 12개입인 탐사의 깨끗한 플러스를 고려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spareProduct_마켓컬리_KS365 뽑아쓰는 2겹 140매 4개_-

마켓컬리

KS365 뽑아쓰는 2겹 140매 4개

5,400 ~ 6,500원

뽑아쓰는 타입 중 매수가 많고 저렴한 편에 속함

뽑아쓰는 키친타올 중 가성비가 좋은 두 제품입니다.
일반적으로 뽑아쓰는 타입의 키친타올은 두루마리 타입에 비해 가격이 상대적으로 높은 편이지만, 두 제품은 10매당 가격이 100원 이하로 뽑아쓰는 타입 중에서는 매우 저렴한 편입니다.

매수 또한 대부분의 뽑아쓰는 타입 키친타올이 100~130매인 반면, 각각 150매와 140매로 대용량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 장의 크기도 동일하게 215x215mm로 넓은 편이어서 면적당 가격 또한 저렴합니다.

6

키친타올 플러스픽 ①

한 손 크기와 비슷한 작은 사이즈 키친타올 작은 면적을 닦거나 서브용 키친타올로 사용하기 좋음

'잘풀리는집'은 제지류 전문 제조사인 미래생활의 브랜드로, 집들이 선물로 유명한 브랜드입니다. 여러 종류의 키친타올을 판매하고 있는데 겹수, 크기, 매수 등에 따라 다양하게 구분되고 있습니다.

특히 맥스 키친타올은 잘풀리는집 키친타올 중에서 가장 판매량이 좋으며 250매로 가장 많은 매수를 제공하는 제품입니다. 매수가 많은만큼 10매당 가격이 50원 이하로 매우 저렴한 제품입니다.

가장 큰 특징은 크기인데, 절취선 기준 가로 크기가 손 한 뼘 정도인 160mm로, 일반적인 키친타올에 비해 작은 편입니다. 작은 면적을 닦거나 자주 사용하는 그릇의 크기에 맞춰 작은 사이즈를 선호하시는 분들에게는 불필요한 키친타올 사용을 줄이고 경제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일반적인 키친타올 사이즈를 생각하고 구매하신다면 더 많은 양의 키친타올을 사용하게 될 수 있으므로, 용도에 맞춰 크기를 고려하여 구매를 고려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같이 고려해 볼 만한 모델

spareProduct_홈플러스_착한 미니 키친타월 2겹 150매 18롤_-

홈플러스

착한 미니 키친타월 2겹 150매 18롤

9,900 ~ 11,900원

같은 제조사에서 생산한 동일한 제품 1팩에 포함된 개수와 매수가 다름

'잘풀리는집'의 제조사인 미래생활이 제조한 홈플러스 PB키친타올은 '잘풀리는집 맥스 키친타올'과 동일한 사이즈를 가지고 있으며, 팩당 포함되는 개수와 매수만이 다릅니다.

'맥스 키친타올'에 비해 매수는 100매 적은 150매지만, 팩당 개수는 6롤 더 많은 18롤 제품입니다. 이로 인해 10매당 가격이 약 30원으로, 극강의 가성비를 자랑하는 제품입니다.

spareProduct_모나리자_스마트 다용도 2겹 250매 12롤_-

모나리자

스마트 다용도 2겹 250매 12롤

9,500 ~ 11,400원

비슷한 크기와 가격 구매 날짜 기준, 가격 비교 후 구매하기

잘풀리는집 맥스 다용도 키친타올과 비슷한 작은 크기로, 같은 250매 12롤 제품입니다.

가격이 개수와 매수, 면적까지 비슷하기 때문에 구매하려는 날짜에 더 저렴한 제품을 선택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픽 제품 비교

제품 정보

추천 제품 선정 시 고려한 요인

한 장 크기

사용하고자 하는 용도에 맞는 한 장 크기인가?

모든 키친타올은 제품에 가로와 세로의 크기가 의무적으로 표기되어 있습니다. 무조건 큰 사이즈의 키친타올을 고려하는 것이 아닌 자주 사용하는 그릇의 크기와 용도에 맞춰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작은 면적을 닦는데 사용한다면, 면적이 큰 제품은 불필요하게 더 많은 키친타올을 사용하게 됩니다. 노써치에서는 다양한 사이즈에 맞춰 추천 제품을 선정해 보았습니다.

매수

키친타올은 하루에도 여러 장씩 사용하는 만큼, 매수가 적으면 자주 교체하거나 재구매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또한, 일반적으로 키친타올의 매수가 많을수록 한 장당 크기가 작은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매수와 함께 한 장의 크기를 비교해 봐야 올바른 가성비를 판단할 수 있습니다.

총 면적

키친타올의 한 장의 크기가 크면 일반적으로 매수가 적은 편이고, 반대로 크기가 작으면 매수가 많은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가성비를 판단하기 위해서는 크기와 매수를 동시에 고려한 총 면적을 기준으로 판단하는 것이 좋습니다.

10매당 가격

키친타올은 온라인과 오프라인 쇼핑몰에서 10매당 가격을 기준으로 비교하고 있습니다. 한 장의 크기가 다르기 때문에 가성비를 정확히 판단하기는 어렵지만, 10매당 가격이 직관적으로 비교하기에는 가장 쉽습니다.

면적당 가격

제품마다 매수와 한 장의 면적이 다르기 때문에, 실제 가성비를 정확히 판단하려면 동일한 1㎡ 면적 기준으로 가격을 비교해야 합니다.

고려하지 않은 요인

식품용 마크

모든 키친타올은 식품과 사용 가능

2018년부터는 안전관리를 위해 엄격한 위생용품 관리법이 적용되었습니다. 그 결과, 2020년 이후부터는 키친타올에 식품용 마크를 붙이는 것이 법적으로 금지되었습니다. 현재 위생용품 행정규칙에 따르면, '식품과 접촉되어 사용되는 타월'이라는 규정되었기 때문에, 모든 키친타올은 식품과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형광증백제

모든 키친타올은 형광증백제 미포함

형광증백제가 포함될 수 있는 두루마리 휴지와 달리, 법적으로는 모든 키친타올은 형광증백제가 포함되지 않습니다. 재생 펄프를 사용할 수는 있지만, 인쇄 이력이 있는 펄프는 사용할 수 없도록 제조 기준이 개정되었습니다.

원료

펄프마다 장 단점이 뚜렷함

키친타올의 주원료는 펄프이며, 펄프는 천연, 재생, 대나무펄프로 분류됩니다. 각각의 펄프에는 장단점이 명확하게 있어서 특정한 펄프를 중심으로 추천하는 것보다는 제품 각각의 특징을 고려하여 추천하였습니다
등록

    아직 작성된 댓글이 없어요! ✏

    이 콘텐츠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다면
    언제든지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