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분유포트

최고의 분유포트

CM_Jason

Jason

업데이트

6개월 미만의 아이를 위한 분유를 탈 때는 끓였다 식힌 물을 사용하는 것이 좋은데, 분유포트는 이 과정을 자동으로 해주기 때문에 육아 필수템이라 불리기도 합니다.

분유수유는 2~3시간의 텀을 두고 종일 이어지기 때문에, 그에 맞는 용량과 보온시간을 갖추었는지, 사용하기는 편리한지, 필요한 구성품이 제공 되는지 등을 확인해야 합니다.

또한 위생관리를 위해 세척이 편리한지, 안심이 되는 소재인지도 중요합니다.

이러한 기준을 토대로 23년 3월 기준 판매 중인 30여개 제품을 비교해서 선정했습니다.

어떠한 대가도 받지 않았습니다!

제품협찬, 광고비 등 어떠한 대가도 받지 않았으며, 철저하게 소비자 입장에서 23년 6월 기준 판매되고 있는 40여개 제품을 비교하였습니다.

🔍

핵심성능을 스펙과 후기를 통해 검토!

제조사의 스펙정보, 공공기관의 전문자료, 실 사용자의 후기 등을 검토하였으며, 성능/용량/소재/세척편의,사용편의/ 가성비를 기준으로 추천제품을 선정하였습니다.

노써치픽 📌

분유포트 추천 & 리뷰 : 인기 TOP 3


1

분유포트 베스트픽 ①

적수가 없는 성능과 편의성 중탕기까지 포함한 최고의 구성

삼각형태의 포트가 특징인 벤브와는 현재 분유포트 시장에서 가장 인기있는 제품 중 하나입니다.

1,000W의 소비전력과 1.5L의 용량은 분유포트 중 가장 좋은 수준이며, 스테인리스 소재는 열판과 뚜껑 모두 일반적인 304SUS 보다 한 체급 높은 316SUS를 적용했습니다.

포트의 무게는 790g으로 동급 제품 대비 조금 무거운 편이지만, 제품 본체에 포트를 지지하고 사용할 수 있어 편의성이 좋습니다.

특히 보통의 분유포트 구성품이 차망 정도에 국한되는 한편, 중탕용기, 파우치까지 증정하는 점은 매우 돋보입니다.

스펙, 편의성, 구성품 모두 놓칠 수 없다면 벤브와 분유포트를 추천합니다.

*

같이 고려해 볼 만한 모델

spareProduct_윈크라우드_WIN-100PRO_-

윈크라우드

WIN-100PRO

10 ~ 12만원

더 높은 소비전력의 제품

1,200W의 소비전력으로 픽 제품 대비 더 빠른 가열속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차망과 중탕기가 함께 제공되는 것도 동일합니다.

다만 픽 제품 대비 2~3만원 정도 더 비싼 것이 단점인데, 분유용으로만 사용하지 않고 일반 가열용이나 티포트로도 사용할 계획이라면 고려해 볼 제품입니다.

2

분유포트 베스트픽 ②

분유포트 흥행의 선두주자 우수함을 두루 갖춘 교과서같은 제품

국민 분유템이라고 불릴 정도의 가장 많은 인기와 좋은 평가로 분유포트의 인기를 이끈 제품입니다. 분유포트로써 필요한 모든 기능을 갖추고 있고 소재와 성능도 우수합니다. 또한 고객 응대가 친절하고 빠르기로 유명하며, 최근에는 불만 후기를 적극 반영하여 22년 리뉴얼 버전이 출시 되었습니다.

열판, 뚜껑, 차망 모두 316SUS로 업그레이드 되었는데, 구성품까지 모든 부위가 316SUS인 제품은 현재 유일합니다.

그 외 1도씩의 세밀한 온도조절, 패킹과 더불어 3단으로 완전히 분리되는 뚜껑(22'리뉴얼), 1m의 넉넉한 전선길이(22'리뉴얼), 720g의 가벼운 포트 무게 등이 돋보입니다.

분유포트를 고민할 때 벤브와와 더불어 우선 고려해보는 제품으로 중탕용기가 필요없다면 가장 먼저 추천하는 분유포트입니다.

*

같이 고려해 볼 만한 모델

spareProduct_로이닉_RP-1300C_-

로이닉

RP-1300C

6 ~ 7만원

조금 낮은 성능에 더 저렴한 제품 ①

픽 제품인 보르르의 리뉴얼 전 제품과 매우 유사한 제품으로, 용량 및 기본 성능은 비슷한 수준이라 볼 수 있습니다. 조금 더 저렴한 제품을 원한다면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spareProduct_바란_분유포트_-

바란

분유포트

7 ~ 8만원

조금 낮은 성능에 더 저렴한 제품 ②

픽 제품 대비 성능과 소재 등 조금씩 스펙이 모자란 면이 있지만, 보다 저렴한 가격을 원한다면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차망도 함께 구성됩니다.

3

분유포트 가성비픽

기본기를 모두 갖춘 분유포트 중 가장 저렴한 가격

분유포트는 안전한 소재, 가열 후 보온, 그 외 세밀한 온도조절, 수유등, 가벼운 무게 등이 중요합니다. 아이를 위해 사용하는 만큼 가성비제품이라도 가격보다는 갖춰야 할 사항들이 얼마나 충실한지가 더 중요한데요.

그런 면에서 리웨이는 기본기가 충실한 제품으로 가열, 냉각, 보온에 이르는 전 과정이 한 체급 높은 제품에 비해 성능적으로 떨어지는 면은 없습니다. 특히 가격이 매력적인데, 23년 2월 기준 5만원대로 자동 냉각후 온도유지가 되는 분유포트 중 가장 저렴한 수준입니다.

다만 별도의 구성품이 없고, 수유등이 없는 점은 아쉬운 점입니다.

그러나 가격을 생각하면 오히려 필요한 기능만 실속있게 탑재 되었다 볼 수 있어 가성비 좋은 제품을 찾는다면 추천하는 제품입니다.

*

같이 고려해 볼 만한 모델

spareProduct_디큐브_Mi10_-

디큐브

Mi10

8 ~ 9만원

수유등이 있는 제품

픽 제품과 비슷한 성능과 스펙을 가지고 있지만 조금 더 비쌉니다. 하지만 어두운 곳에서 사용하기 편한 수유등이 탑재된 제품으로 해당 기능을 원한다면 고민해 볼 제품입니다.

픽 제품 비교

제품 정보

베스트
BVR-01

벤브와

BVR-01

10~12

자세히 보기

베스트
B17-506

보르르

B17-506

10~11

자세히 보기

가성비
분유포트 전기 티포트

리웨이

분유포트 전기 티포트

5~6

자세히 보기

용량(L)

1.5

1.3

1.3

포트무게(g)

790

720

700

소비전력(W)

1000

700

800

포트재질

유리

유리

유리

가열판재질

SUS316

SUS316

SUS316

온도조절 범위

30~90℃

40~90℃

35~95℃

온도조절 단위

1℃

1℃

1℃

보온시간

48시간

제한 없음

제한 없음

수유등

O

O

X

차망

O(SUS304)

O(SUS316)

X

중탕용기

O

X

X

추천 제품 선정 시 고려한 요인

온도 조절

각종 분유를 타기 좋은 온도 설정이 가능한가?

분유포트는 그 목적 상 당연하게도 분유를 타기 좋은 온도 설정이 되어야 합니다. 보통 분유는 38~42도 정도에 타야 하는데, 일부 국내 분유의 경우는 70도에 타야 하는 제품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40도, 70도 모두 설정 가능해야 합니다.

세밀한 온도 설정이 가능한가?

분유를 탄 상태로 잠시 놔둬야 할 경우에는 식는 정도를 감안하는 등 상황에 따라 다양한 온도가 필요한 순간이 있기에, 온도 설정은 1도 단위로 세밀하게 가능한 것이 좋습니다.

현재 온도와 목표 온도 확인이 가능한가?

현재 온도와 설정한 목표 온도가 직관적으로 확인이 되어야 사용하기 편리합니다. 즉, 온도 숫자는 2개 종류로 표시 되어야 합니다.

물 끓이기

2분이상 물을 끓이는가?

수돗물 등에는 소독을 위해 염소가 함유되어 있는데, 있으면 아기들이 배앓이를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100도로 물을 3~5분간 끓인 후에 자동으로 식혀주는 기능이 염소 제거 기능이 필요합니다. 일반적인 포트는 100도가 되면 작동이 멈추므로, 분유포트로써 기능을 하려면 염소 제거 기능이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보온 유지

24시간 정도면 충분

일정한 온도로 장시간 보온 되어야 언제든 분유를 타기 좋습니다. 최대 영구히 보온되는 제품도 있지만, 하루가 지난 물은 버리는 것이 좋기 때문에 보온 시간은 24시간 정도 가능하면 충분합니다.

무게

손목에 무리를 주지 않을 무게인가?

분유포트는 하루에 최소 3번에서 많게는 10번도 넘게 사용합니다. 분유를 탈 시점은 육아로 손을 쓸 일이 매우 많은 시기이기 때문에 분유 포트는 무거우면 안 됩니다. 최대 1kg가 넘지 않는 것이 좋으며 700~800g 이하의 무게가 적당합니다.

소재

내열 유리나 스테인리스인가?

보통 분유포트는 내열 유리를 사용해 포트 안이 보이는 것을 사용합니다. 간혹 분유 전용 포트가 아닌 경우 유리가 아닐 때가 있는데, 이 때는 내부 전체가 스테인리스인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열판과 뚜껑의 스테인리스 등급은?

보통 304/316 스테인리스로 나뉘는데, 분유포트의 가격차를 발생시키는 가장 큰 이유 중 하나입니다. 물을 끓이는 용도로만 사용할 것이라면 304 스테인리스로도 충분하지만, 보다 내식성에 강한 소재를 원한다면 316 스테인리스인지를 확인해야 합니다. 한편, 열판의 소재만 체크하는 경우가 많은데, 물이 닿는 부분은 뚜껑의 바닥도 해당 되므로, 이 부분의 소재도 함께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편의 기능

수유등이 있는가?

분유가 필요한 시간에는 밤낮이 없습니다. 어두운 늦은 밤이나 새벽에도 포트 사용이 가능해야 하므로 수유등이 있는 것이 좋습니다.

자동 프로그램이 있는가?

[끓임 → 냉각 → 설정 온도로 보온 유지] 이 과정을 하루에도 몇 번 씩 사용하게 되는데, 특히 설정 온도나 보온 유지 시간 설정은 매 번 설정 하려면 매우 귀찮은 일이 됩니다. 그래서 이 모든 과정을 버튼 한 번으로 작동할 수 있으면 편리합니다.

고려하지 않은 요인

360도 회전

모든 무선 전기포트는 360도 회전 가능

대부분의 제품 광고 페이지에 언급되는 내용이지만, 분유 포트 중 360도 회전이 안되는 제품은 없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등록
  • 므느으르

    • 신고

    출수형 분유포트도 비교해주세요
    • 답글달기

    • 좋아요 0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