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놀이매트

최고의 폴더매트

CM_Julia

Julia

업데이트

아이가 슬슬 배밀기를 하고, 앉기 시작하면
넘어지면서 다치는 것을 막기 위해 푹신한 폴더매트를 찾아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또한 층간소음을 완화하기 위해 폴더매트 구매를 고려하기도 하는데요.

가격도 비싸고, 선택해야 할 옵션이 너무 많아 헷갈리기만 하는 폴더매트.

선택 가능한 폭이 넓도록 현재 판매중인 타입, 사이즈, 단위 면적당 가격까지 고려해 노써치에서 추천하는 폴더매트를 확인해 보세요!

어떠한 대가도 받지 않았습니다!

제품협찬, 광고비 등 어떠한 대가도 받지 않았으며, 철저하게 소비자 입장에서 24년 2월 기준 판매되고 있는 1000여개 제품을 비교하였습니다.

🔍

핵심성능을 스펙과 후기를 통해 검토!

제조사의 스펙정보, 공공기관의 전문자료, 실 사용자의 후기 등을 검토하였으며, 면적당 가격/타입/사이즈/컬러를 기준으로 추천제품을 선정하였습니다.

🤔 브랜드를 기준으로 픽 선정

폴더매트는 사이즈 및 컬러 옵션이 다양하며, 선택 가능한 매트 형태도 제각각이므로 단일 제품 단위가 아닌 브랜드 단위로 픽을 선정하였습니다.

가격은 가장 표준 사이즈(더블침대 사이즈)라 할 수 있는 가로 200 x 세로 140 x 두께 4cm인 제품 기준으로 비교했으니 참고해 주세요.

노써치픽 📌

놀이방 매트 추천 & 리뷰 : 폴더 매트 TOP 4


1

폴더매트 베스트픽 ①

㎡당 평균가격 3.5만의 저렴한 가격에 폴더, 제로갭, 복도, 자이언트 매트까지 판매!

판매중인 모든 매트의 ㎡당 평균 가격이 3.5만원으로 저렴한 편이며, 일반폴더매트부터 복도매트까지 모든 형태의 매트를 판매하고 있어 가성비도 좋고 매트 형태 선택의 폭도 가장 넓은 브랜드입니다.

일반원단과 항균원단을 선택할 수 있으며, 항균원단에 비해 일반 원단 가격이 2~3만원 가량 저렴하기 때문에 항균 기능에 굳이 돈 쓰고 싶지 않은 분들을 위한 가성비 선택지도 있습니다.

사이즈는 40x200부터 340x280 큰 사이즈까지 대부분의 사이즈를 판매하고 있기 때문에 크기 측면에서 큰 제한 없이 매트를 깔 수 있는 브랜드입니다. 다만, 커버를 별도 판매하지 않아서 오랜 기간 사용하는 경우 타 브랜드에서 커버를 구매하여 씌워줘야 한다는 점. 복도매트의 길이가 2m로 타 브랜드에 비해 확실히 짧다는 점. 색상 선택의 폭이 라이트크림, 크림, 라이트그레이, 그레이 4가지로 선택의 폭이 좁은 것이 살짝 아쉽습니다.

2

폴더매트 베스트픽 ②

모든 타입의 매트 판매중 PVC커버로 내구성 UP제품도 선택 가능!

단위면적(㎡)당 평균 가격 4.5만원으로 폴더매트 중 보통 수준이며, 모든 형태의 매트를 판매중인 브랜드입니다. 전 제품 항균 원단을 사용하고 있으며, 사이즈 선택의 폭도 160x120사이즈에서 280x400으로 다양한 편입니다. 특히, 4m길이의 복도매트를 판매하는 몇 안되는 브랜드이기도 합니다.

매트 색상은 코튼베이지/크림아이보리/코튼그레이 3종류로 선택 가능한 색상이 다양한 편은 아닙니다. 특징적으로 더블쿠션이라는 이름의 매트를 판매하고 있는데, 커버 표면에 PVC코팅을하여 두께를 43mm까지 늘렸으며, PU원단보다 쫀쫀하고 내구성이 뛰어납니다. 폴더매트 중 유일하게 표면에 PVC재질인 제품을 판매하는 브랜드이기도 합니다.

3

폴더매트 가성비픽

동일 사이즈 기준 최저가 폴더매트 형태, 사이즈, 컬러 선택의 폭은 거의 없음

더블 침대 사이즈와 동일한 폴더매트의 표준 사이즈인 가로 200 x 세로 140 x 두께 4cm 기준으로 온라인 최저가 6만 원 후반대이며, 단위면적당 가격이 24,000원대로 타 제품 대비 가장 저렴한 폴더매트입니다.

폴더매트는 층간소음이나 충격완화 측면에서 제품간 큰 차이가 없기 때문에 가성비를 중시하는 분, 가장 저렴한 제품을 찾는 분들게 추천드립니다. 다만, 표면에 틈새가 생기는 일반 폴더 형태로만 판매되며, 사이즈 선택 가능 옵션이 단 두가지(120x160 / 140x200)뿐이고, 선택 가능한 컬러도 3종류로 제한되어 있다는 점은 아쉽습니다. 커버도 별도로 판매하지 않지만 다른 브랜드에서도 표준사이즈로 판매하고 있는 사이즈이므로, 타 브랜드에서 커버를 구매해서 사용한다면 커버가 오염되더라도 오랜 기간 사용할 수 있습니다.

4

폴더매트 프리미엄픽

크기 1cm, 두께 6cm까지 주문제작 가능 한 치의 틈새도 용납할 수 없는 분께 추천

단위면적당 가격은 5만원 대로 비싼 편이지만, 틈새를 완전히 채울 수 있도록 가로 10~140cm, 세로 10~300cm범위 내에서 1cm단위로 크기를 정해 주문 제작할 수 있는 브랜드입니다. 또 주문제작시 보통 4cm인 다른 폴더매트와 달리 6cm까지 두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 4개 가량의 색상 선택이 가능한 타 브랜드와 달리 색상 옵션이 7개로 많은 편입니다.

침대 옆 좁은 공간에 둘 틈새 매트나 폴더매트 사이의 틈새를 완전히 막고 싶은 분들, 더 두꺼운 두께의 폴더매트를 원하는 분들께 추천드리는 브랜드입니다. FITI에서 항균인증을 받았으며, KCL에서 경량, 중량 바닥 충격음 감소(층간소음 완화) 효과에 대한 성적서를 받았습니다.
픽 제품 비교

제품 정보

제품 선정 시 고려한 요인

면적당 가격

단위면적당 가격이 저렴한가?

폴더매트는 각 브랜드간에 성능차이가 거의 없으며, 선택가능한 형태, 컬러, 디자인 외에는 차이가 없는 제품입니다. 따라서 단위면적당 가격을 비교하여 저렴한 제품을 구매하는 것이 합리적인 선택입니다. 하지만 무작정 저렴한 제품만 선정한 것은 아니며, 가격 외에도 선택 가능한 매트 형태나 사이즈의 범위까지 고려하여 픽 브랜드를 선정했습니다.

옵션이 다양한가?

매트 형태가 다양한가?

폴더매트는 접히는 형태에 따라 표면에 틈새가 있는 일반 폴더매트, 표면에 틈새가 없는 제로갭 또는 원플립 매트, 커버 하나에 여러 개의 PE폼을 채우는 형태로 표면에 봉제선과 틈새가 없는 자이언트 매트 / 길이에 따라 일반매트, 복도매트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거실과 복도, 놀이방까지 채울 수 있는 다양한 형태의 매트를 판매하는 브랜드를 우선적으로 선정했습니다.

사이즈가 다양한가?

사이즈가 다양해야 우리집 크기에 맞게 매트를 깔 수 있습니다. 선택 가능한 사이즈가 다양한 브랜드를 선정했습니다.

컬러와 디자인이 다양한가?

컬러와 디자인은 취향의 영역이지만 브랜드 단위로 추천하다보니 컬러와 디자인이 다양한 브랜드는 가산점을 주어 우선 선정했습니다.

고려하지 않은 요인

충격 및 소음완화 효과

충격 및 소음 완화 효과

충격완화 효과와 층간소음저감 효과는 제품간 큰 차이가 없을 것으로 보아 브랜드 선정시 고려하지 않았습니다.
등록
  • 다동이아빠

    • 신고

    꼬망세나 크림하우스는 어떤가요?
    • 답글달기

    • 좋아요 0

    답글 1개 더보기

    Profile Image
    Comment Profile Image

    노써치

    • 신고

    안녕하세요.
    노써치 놀이매트 담당 CM입니다 :)
    
    롤매트와 폴더매트 중 어떤 제품을 문의하신지 몰라 두 가지 제품 전부 말씀드려 보겠습니다.
    
    먼저 롤매트를 보면, 크림하우스 제품은 티지오와 파크론 사이의 가격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인 롤매트처럼 표면은 PVC재질이고, 충전재는 PE재질입니다. 롤매트의 경우 매트 자체의 두께가 있어 전문가처럼 칼질이 쉽지 않기 때문에 애초에  칼질을 최소화 할 수 있는 브랜드의 제품을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칼질을 최소화 하기 위해서는 롤매트를 설치할 장소의 폭와 길이 옵션이 다양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크림하우스는 사이즈 재단 단위는 50cm로 짧아 필요한 길이대로 재단하기 좋으나 폭이 110cm로 고정되어 있어, 사이즈 선택의 다양성이 적습니다. 
    
    꼬망세는 롤매트를 판매하고 있지 않습니다.
    
    폴더매트의 표준 사이즈를 가로 200 x 세로 140로 비교해 보면, 크림하우스 제품은 210x140x4cm로 판매되며 사이즈 선택이 10개로 다양합니다. 동일한 면적 1㎡당 가격을 비교하면 다른 폴더매트 제품 대비 살짝 비싼 편에 속합니다. 또한 라돈과 층간소음 인증은 있지만, 항균 인증은 없습니다.
    
    꼬망세 폴더매트의 경우, 사이즈 선택이 13개로 다양하며, 200x140x4cm 매트 기준으로 면적당 가격은 크림하우스보다 저렴하며 항균 인증을 받은 제품입니다.
    
    노써치에서 다양한 놀이매트에 대한 소음 관련 테스트를 해 보았을 때 충격완화 효과와 층간소음 저감 효과는 제품 간에 큰 차이가 없다는 점을 고려하면, 매트를 놓을 위치에 따라 최적의 사이즈를 확인하고, 두 브랜드 중에서 원하는 사이즈가 있는지 확인하시는 게 가장 좋습니다. 사이즈 이후 디자인, 가격, 필요한 인증 시험 성적을 함께 고려해서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놀이매트 구매에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답글달기

    • 좋아요 1

  • ja****

    • 신고

    유아 매트는 PVC 이슈가 조금 있는것 같던데 아마도 조사 하시지 않았을까 하는데 
    PVC 매트는 안전상 문제는 없나요?
    안전성을 최대로 고려한 매트 추천도 해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
    • 답글달기

    • 좋아요 0

    답글 1개 더보기

    Profile Image
    Comment Profile Image

    노써치

    • 신고

    안녕하세요!
    노써치 놀이매트 담당CM 입니다.
    
    PVC 매트는 고밀도 저탄성 폼의 특징을 가지고 있어서 뛰어난 충격 흡수율, 부드러운 쿠션감, 그리고 내구성이 장점입니다. 이로 인해 아이들이 걷거나 넘어질 때 받는 충격을 최소화할 수 있는데요. 하지만 PVC 매트의 본래 특성은 단단하고 부서지기 쉬운 소재입니다. 이를 유연하게 만들기 위해 가소제인 프탈레이트가 사용됩니다. 최근 몇년 동안 프탈레이트 성분의 안전성에 대한 논란이 있었습니다. 이에 대해 걱정하시는 분들을 위해 아래 정보를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1) 놀이매트는 안전 특별법에 따른 KC 인증을 통과한 제품
    놀이매트는 어린이 제품으로 분류됩니다. 어린이 제품과 관련된 KC제도는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에서 관리 감독하고 있으며 제품이 어린이 안전에 미치는 위해성의 정도에 따라 안전인증, 안전확인, 공급자적합성확인대상 어린이제품으로 구분되어 운용되고 있습니다. 제품 안전 정보 센터 홈페이지 사이트에서 구매하고자 하는 제품의 KC인증번호를 검색하면 인증 상태와 인증 일자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친환경 가소제 혹은 프탈레이트 프리 PVC매트
    최근에는 대부분 PVC매트 제조사에서 친환경 가소제 혹은 프탈레이트 프리 성분으로 PVC매트를 제작합니다. 제조사 상세페이지나 Q&A를 통해 쉽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3) 3년 이내로 사용하고 교체
    소비자원의 조사 결과에 따르면, 사용 기간이 3년 이내인 경우 프탈레이트의 안전성이 비교적 보장되지만, 3년 이상 사용된 제품의 경우 허용치를 초과하게 될 수 있다는 발표를 한 적이 있습니다. 따라서, 현재 사용 중인 매트가 있다면 3년 이내에 사용하고 교체하는 방향으로 추천드립니다.
    • 답글달기

    • 좋아요 1

  • narane15

    • 신고

    와 그동안 가전제품영역에서 정말 찐도움많이받고 구매했었는데 육아용품영역까지 확대되다니 너무나 반갑고좋아요! 
    
    롤매트는 아이와 함께 사용하다보니 친환경적인지, 압착방식에 본드사용이나 이런부분은 없는지도 궁금합니다
    • 답글달기

    • 좋아요 6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