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시트

최고의 바구니 카시트

CM_Julia

Julia

업데이트

바구니 카시트는 인펀트 카시트라고도 불리며, 목을 제대로 가누지 못하는 신생아, 영유아를 위해 수평에 가까운 각도로 눕혀 사용하는 제품입니다.

신체사이즈 40~83cm / 최대 13kg, 연령 기준으로는 통상 0~18개월까지 사용합니다.

가장 연약한 시기이기 때문에 안전성이 가장 중요하며, 그 후 편의기능을 살펴야 합니다.

안전성을 최우선으로 하여 사용편의까지 고려한 바구니 카시트 베스트 제품을 선정해 보았습니다.

어떠한 대가도 받지 않았습니다!

제품 협찬, 광고비 등 어떠한 대가도 받지 않았으며, 철저하게 성능 및 사용편의 관점에서 비교 분석, 테스트하여 추천드립니다.

🔍

100여 개의 자료&후기 검토 및 사용

제조사, 공공기관, 언론사의 자료 및 소비자들의 구매 후기 600여건 등을 바탕으로 24년 2월 기준, 판매 중인 100여 개의 제품을 비교 검토 하였습니다.

노써치픽 📌

카시트 추천 & 리뷰 : 바구니 (신생아) TOP 2


1

바구니 카시트 베스트픽

까다로운 안전 인증 획득과 합리적인 가격 3.2kg 가벼운 무게로 이동까지 편리!

멕시코시 카브리오픽스 TC 바구니 카시트는 20만원 초반대 가격에 구할 수 있는 안전이 확실하게 검증된 카시트입니다.

바구니 카시트는 10만원 대로도 구매할 수 있지만 저렴할 수록 안전 관련 인증이 적은 제품이 많습니다. 카브리오픽스 TC 카시트는 안전점수 최상위권임에도 가격이 20만원대로 가격 또한 합리적인 제품입니다. 안전성 측면에선 까다롭기로 소문난 독일 ADAC점수 1.8점으로 상위 10%에 해당하는 최상위권 점수입니다. 인증 규격의 경우 유럽 R44인증을 획득하였습니다.

편의성 측면에서는 카시트 그대로 유모차와 결합 가능한 구조이며(호환 가능한 유모차 종류 확인 필요) 3.2kg으로 가벼운 무게로 이동이 편리합니다. 다만, 카시트 높이 조절이 불가능한데 바구니 카시트의 경우 신생아 시기 짧은 외출 기간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편의성 부분에서는 크게 고려하지 않아도 됩니다.
*

같이 고려해 볼 만한 모델

spareProduct_싸이벡스_아톤 5 바구니 카시트_-

싸이벡스

아톤 5 바구니 카시트

20 ~ 24만원

해외 직구로만 구매 가능 ADAC점수 1.6점으로 안전성 최상위권

픽제품과 마찬가지로 20만원 초반대 가격에 구할 수 있는 안전이 확실하게 검증된 카시트입니다. 안전성 측면에선 독일 ADAC점수 1.6점으로 픽 제품보다도 점수가 소폭 높습니다.

다만 무게가 4.8kg로 바구니 카시트 중에서는 무거운 편에 속합니다. 국내에서도 구매할 수 있던 제품이었지만, 최근 입고 시기가 불명확해지면서 현재는 해외 직구를 통해 구매해야 하는 제품입니다.

spareProduct_순성_듀클 캐리 신생아 바구니 카시트 블랙_-

순성

듀클 캐리 신생아 바구니 카시트 블랙

15 ~ 18만원

ADAC 점수는 없지만 더 저렴한 순성 캐리 바구니 카시트

10만원 후반대로 구매할 수 있어 비교적 저렴한 편에 속하는 순성 바구니 카시트로, 3.3kg 가벼운 제품입니다. 


까다로운 유럽의 R44 인증을 받은 제품으로 안전성 측면에서도 인증받은 제품인데, 픽 제품과 달리 독일의 ADAC 점수는 없는 제품입니다.

2

바구니 카시트 프리미엄픽

ISOFIX 베이스가 있는 바구니 카시트 안전벨트 없이 간편한 탈부착!

인펀트 카시트와 컨버터블 카시트를 하나의 베이스를 활용하여 전환할 수 있는 모듈형 카시트입니다. (호환되는 컨버터블 카시트는 뉴나 토들이며, 세트 구매 시 약 150만 원입니다.) ISOFIX 베이스가 있어 설치할 때 마다 안전벨트를 휘감았다 풀렀다 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상당히 편리합니다. 당연히 카시트가 크게 흔들리지 않아서 아기를 깨우지 않고 이동할 수 있습니다. 잠자고 있을 때가 부모입장에서도 아이 입장에서도 가장 행복한 신생아, 영유아 시기에 사용하는 카시트인 것을 감안하면 상당한 장점입니다. 안전벨트로 장착하는 경우 오장착할 가능성도 있는데, 베이스에 탈착하는 구조라 오장착으로 인한 위험이 없다는 것도 장점입니다. 트래블 시스템으로 호환되는 유모차에 쉽게 옮겨 장착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 부모님들이 만족하는 기능으로 확실히 삶의 질을 높여준다는 의견이 많습니다.

안전성 측면에서 ADAC점수 1.8점으로 상위 10% 수준으로 안전 점수 상위권인 제품입니다. 60만원 대의 높은 가격이 다소 아쉽긴 하지만, 국내에서 구매 가능한 베이스 있는 바구니 카시트 중에선 유일한 대안인 제품입니다.
픽 제품 비교

제품 정보

추천 제품 선정 시 고려한 요인

안전성

유럽(R44/i-size) 또는 미국 인증을 획득하였는가?

카시트는 안전을 위한 제품으로 안전성이 확인되지 않은 제품을 구매하는 것은 지양해야 합니다. 안전성을 확인하는 여러 방법이 있겠지만 가장 확실한 방법은 테스트를 통해 안전한지 여부를 확인하는 것일 것입니다. 세계 각국의 카시트 인증이 다양하지만, 유럽과 미국의 규정을 바탕으로 각자 사정에 맞게 조금씩 다듬어서 인증 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유럽의 ECE인증과 미국의 FMVSS-213인증을 획득한 제품은 최소 안전 기준은 통과한 제품이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유럽 ECE인증은 2가지 규격으로 나뉘는데, R44규격과 R129규격입니다. R129가 더 최신 인증제도이며, R44에 측면 충돌 테스트를 추가한 것이 주요 차이점입니다. R129규격은 i-size라고도 불립니다. 미국의 FMVSS-213규격 역시 전,후방 충돌 테스트까지 진행하여 카시트의 안전성을 검토한 후 인증하는 제도입니다. ECE의 R44, R129(=i size), 미국의 FMVSS-213을 통과한 제품을 우선적으로 선정했습니다.

ADAC / 컨슈머리포트의 테스트 점수가 있는가?

어린이의 안전한 차량 탑승을 위한 제도와 인식의 선진국인 유럽과 미국에서는 국가 공인 인증제도 외에도 소비자단체나 시민단체에서 시중에 유통되는 카시트를 블라인드로 구매하여 자체 테스트를 진행하며, 인증여부만 공개하는 국가기관과 달리 세부적인 테스트 결과를 점수를 통해 공개합니다. 따라서, 점수가 확인된 제품은 충돌테스트를 거쳐 안전성이 검증된 제품이라 볼 수 있습니다. 유명한 소비자 단체는 독일의 ADAC, 미국의 컨슈머리포트가 대표적입니다. 두 단체의 테스트 점수를 확인할 수 있는 제품을 우선적으로 선정했습니다.

사용편의

유모차에 설치할 수 있는 제품인가?

일부 제품을 제외한 대부분 바구니 카시트는 바로 들어 유모차에 설치할 수 있는 형태(트래블 시스템)입니다. 이 기능을 활용해야 바구니 카시트를 100% 활용하는 것이라 볼 수 있습니다. 트래블 시스템을 갖춰 유모차에 쉽게 설치할 수 있는 제품을 선정했습니다. (트래블 시스템 기능이 있어도 실제 호환 여부는 꼭 유모차의 상세페이지 또는 매뉴얼을 확인하세요.)

세척편의

커버 탈부착이 가능한가?

아이가 타는 카시트 특성 상 오염은 필연적입니다. 커버를 탈, 부착할 수 있어야 사용하기 편리합니다.
등록
  • 노군

    • 신고

    순성 제품은 없을까요?
    • 답글달기

    • 좋아요 1

    답글 1개 더보기

    Profile Image
    Comment Profile Image

    노써치

    • 신고

    안녕하세요.
    노써치 카시트 담당 CM입니다.
    
    바구니 카시트 노써치 픽 제품은 ADAC 혹은 컨슈머리포트에서 테스트한 제품을 우선적으로 선정했습니다. 유럽과 미국 같은 선진국에서는 아이들이 차에 안전하게 탈 수 있도록 여러 가지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데요. 정부에서 공인한 인증제도가 기본이지만, 그 외에도 여러 소비자단체나 시민단체들이 시장에 나와 있는 카시트를 직접 사서 테스트를 하고 있습니다. 이런 단체들은 국가기관과는 다르게 단순히 인증 여부만 알리는 것이 아니라, 테스트 결과를 점수로 나타내어 구체적으로 공개하고 있습니다. 그 중 유명한 소비자 단체는 독일의 ADAC, 미국의 컨슈머리포트가 대표적이기 떄문에 노써치 픽은 두 단체의 테스트 점수를 확인할 수 있는 제품을 우선적으로 선정했습니다.
    
    순성 카시트의 경우 유럽의 안전 인증을 받았지만 ADAC 점수가 없기 때문에 베스트픽 고려한 모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가격은 10만원대 후반대로 저렴한 편이고 무게도 3.3kg로 가벼운 제품입니다.
    
    그 외 순성 카시트는 아래 링크에서 더 많은 제품을 확인하실 수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 순성 카시트 분석 내용 확인 >
    https://nosearch.com/search?query=%EC%88%9C%EC%84%B1%20%EC%B9%B4%EC%8B%9C%ED%8A%B8&selectedSearchTab=main
    • 답글달기

    • 좋아요 0

  • 레모니

    • 신고

    맥시코시 미카프로 에코는 어떨까요ㅠㅠㅠ 이걸 보기전에 이미 구매해버렸어요
    • 답글달기

    • 좋아요 1

    답글 1개 더보기

    Profile Image
    Comment Profile Image

    노써치

    • 신고

    안녕하세요! 노써치 카시트 담당 CM입니다 : )
    
    구매하신 맥시코시 미카 프로 에코 제품은 안전성 측면에서 우수한 제품입니다.
    아이사이즈 인증과 더불어 ADAC 점수도 2.1점으로 컨버터블 카시트 중에서도 높은 점수에 속하지만, 가격이 다소 비싸 노써치픽으로는 선정되지 못했습니다. 이미 제품을 구매하셨다면, 예산 내에 구매하셨을 거라 생각되므로 좋은 선택이라 생각됩니다.
    
    맥시코시 미카 프로 에코 제품은 앞/뒤 회전이 가능한 만큼 최소 15개월 전까지는 뒤보기 자세로 설치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주니어 카시트도 별도의 추천 제품과 구매 시 참고하면 좋은 컨텐츠가 있으니, 시간이 흘러 주니어 카시트를 구매하실 땐 노써치를 참고해주세요 : D
    • 답글달기

    • 좋아요 0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