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시트

카시트

최고의 바구니 카시트

CM_Brandon

Brandon

2023.02.17 업데이트

바구니 카시트는 인펀트 카시트라고도 불리며, 목을 제대로 가누지 못하는 신생아, 영유아를 위해 수평에 가까운 각도로 눕혀 사용하는 제품입니다.

신체사이즈 40~83cm / 최대 13kg, 연령 기준으로는 통상 0~18개월까지 사용합니다.

가장 연약한 시기이기 때문에 안전성이 가장 중요하며, 그 후 편의기능을 살펴야 합니다.

안전성을 최우선으로 하여 사용편의까지 고려한 바구니 카시트 베스트 제품을 선정해 보았습니다.

어떠한 대가도 받지 않았습니다!

제품 협찬, 광고비 등 어떠한 대가도 받지 않았으며, 철저하게 성능 및 사용편의 관점에서 비교 분석, 테스트하여 추천드립니다.

🔍

100여 개의 자료&후기 검토 및 사용

제조사, 공공기관, 언론사의 자료 및 소비자들의 구매 후기 600여건 등을 바탕으로 23년 2월 기준, 판매 중인 100여 개의 제품을 비교 검토 하였습니다.

제품 선정 시 고려한 요인

안전성

유럽(R44/i-size) 또는 미국 인증을 획득하였는가?

카시트는 안전을 위한 제품으로 안전성이 확인되지 않은 제품을 구매하는 것은 지양해야 합니다. 안전성을 확인하는 여러 방법이 있겠지만 가장 확실한 방법은 테스트를 통해 안전한지 여부를 확인하는 것일 것입니다. 세계 각국의 카시트 인증이 다양하지만, 유럽과 미국의 규정을 바탕으로 각자 사정에 맞게 조금씩 다듬어서 인증 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유럽의 ECE인증과 미국의 FMVSS-213인증을 획득한 제품은 최소 안전 기준은 통과한 제품이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유럽 ECE인증은 2가지 규격으로 나뉘는데, R44규격과 R129규격입니다. R129가 더 최신 인증제도이며, R44에 측면 충돌 테스트를 추가한 것이 주요 차이점입니다. R129규격은 i-size라고도 불립니다. 미국의 FMVSS-213규격 역시 전,후방 충돌 테스트까지 진행하여 카시트의 안전성을 검토한 후 인증하는 제도입니다. ECE의 R44, R129(=i size), 미국의 FMVSS-213을 통과한 제품을 우선적으로 선정했습니다.

ADAC / 컨슈머리포트의 테스트 점수가 있는가?

어린이의 안전한 차량 탑승을 위한 제도와 인식의 선진국인 유럽과 미국에서는 국가 공인 인증제도 외에도 소비자단체나 시민단체에서 시중에 유통되는 카시트를 블라인드로 구매하여 자체 테스트를 진행하며, 인증여부만 공개하는 국가기관과 달리 세부적인 테스트 결과를 점수를 통해 공개합니다. 따라서, 점수가 확인된 제품은 충돌테스트를 거쳐 안전성이 검증된 제품이라 볼 수 있습니다. 유명한 소비자 단체는 독일의 ADAC, 미국의 컨슈머리포트가 대표적입니다. 두 단체의 테스트 점수를 확인할 수 있는 제품을 우선적으로 선정했습니다.

사용편의

유모차에 설치할 수 있는 제품인가?

일부 제품을 제외한 대부분 바구니 카시트는 바로 들어 유모차에 설치할 수 있는 형태(트래블 시스템)입니다. 이 기능을 활용해야 바구니 카시트를 100% 활용하는 것이라 볼 수 있습니다. 트래블 시스템을 갖춰 유모차에 쉽게 설치할 수 있는 제품을 선정했습니다. (트래블 시스템 기능이 있어도 실제 호환 여부는 꼭 유모차의 상세페이지 또는 매뉴얼을 확인하세요.)

세척편의

커버 탈부착이 가능한가?

아이가 타는 카시트 특성 상 오염은 필연적입니다. 커버를 탈, 부착할 수 있어야 사용하기 편리합니다.

노써치픽 📌

카시트 추천 & 리뷰 : 바구니 (신생아) TOP 2


1

바구니 카시트 베스트픽

nosearchPick_싸이벡스_아톤 5 바구니 카시트_U

싸이벡스아톤 5 바구니 카시트

20~24만원

가격

3.5


보통

안전성

4.8


매우 안전

ADAC점수

4.8


매우 높음

사용편의

4.5


매우 우수

ADAC점수 1.6점으로 안전성 최상위권 4.8kg의 무게가 단점

싸이벡스 아톤 5 바구니 카시트는 20만원 초반대 가격에 구할 수 있는 안전이 확실하게 검증된 카시트입니다. 안전검증이 확실하게 이루어지지 않은 제품의 가격도 15만원에 달하는데 비해 이 제품은 안전점수 최상위권임에도 가격이 20만원 대라 가격이 합리적인 제품입니다.

안전성 측면에선 독일 ADAC점수 1.6점으로 상위 10%에 해당하는 최상위권 점수입니다. 유럽 R44인증을 획득하였습니다.

바운서(흔들침대), 캐리어, 간이침대로 전환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카시트 그대로 유모차와 결합 가능한 구조입니다.(호환 가능한 유모차 종류 확인 필요)

헤드레스트 높이 조절이 8단계로 가능하여, 바구니 카시트임에도 비교적 오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4.8kg으로 무게가 무거운 편이며, 안전벨트를 통해 고정하는 방식으로 호환 베이스를 국내에서 구할 수 없어, 타고 내릴 때마다 안전벨트를 휘감아 설치해야 하는 점이 아쉬운 제품입니다. 

*

같이 고려해 볼 만한 모델

spareProduct_브라이텍스_베이비세이프 카시트_U

브라이텍스

베이비세이프 카시트

22~26만원

안전성으로 유명한 글로벌 NO.1 브랜드 카시트 ADAC테스트 점수가 없다는 점이 아쉬움

글로벌 No.1 브랜드 브라이텍스의 바구니형 카시트입니다. R44인증을 획득했으며, 국내에 정식 유통되는 몇 안되는 바구니 카시트입니다.

코쿤 쉐이프로 신생아를 안정감있게 보호할 수 있는 구조이며, 바운서, 캐리어, 아기침대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차양막도 있으며, 시트 탈부착도 간단하여 세탁도 편리합니다.

다만, ADAC점수를 확인할 수 없다는 점 때문에 아쉽게 베스트픽으로 선정하지 못한 제품입니다.

2

바구니 카시트 프리미엄픽

nosearchPick_뉴나_피파 넥스트 아이사이즈 ISOFIX 카시트_U

뉴나피파 넥스트 아이사이즈 ISOFIX 카시트

70~84만원

가격

2.5


비싼 편

안전성

4.5


매우 안전

ADAC점수

4.6


매우 높음

사용편의

4.5


매우 우수

ISOFIX 베이스가 있는 바구니 카시트 안전벨트 없이 간편한 탈부착!

인펀트 카시트와 컨버터블 카시트를 하나의 베이스를 활용하여 전환할 수 있는 모듈형 카시트입니다. (호환되는 컨버터블 카시트는 뉴나 토들이며, 세트 구매 시 약 150만 원입니다.)

ISOFIX 베이스가 있어 설치할 때 마다 안전벨트를 휘감았다 풀렀다 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상당히 편리합니다. 당연히 카시트가 크게 흔들리지 않아서 아기를 깨우지 않고 이동할 수 있습니다. 잠자고 있을 때가 부모입장에서도 아이 입장에서도 가장 행복한 신생아, 영유아 시기에 사용하는 카시트인 것을 감안하면 상당한 장점입니다.

안전벨트로 장착하는 경우 오장착할 가능성도 있는데, 베이스에 탈착하는 구조라 오장착으로 인한 위험이 없다는 것도 장점입니다.

트래블 시스템으로 호환되는 유모차에 쉽게 옮겨 장착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 부모님들이 만족하는 기능으로 확실히 삶의 질을 높여준다는 의견이 많습니다.

안전성 측면에서 ADAC점수 1.8점으로 상위 10% 수준으로 안전 점수 상위권인 제품입니다.

60만원 대의 높은 가격이 다소 아쉽긴 하지만, 국내에서 구매 가능한 베이스 있는 바구니 카시트 중에선 유일한 대안인 제품입니다.

픽 제품 비교

제품 정보

베스트
아톤 5 바구니 카시트

싸이벡스

아톤 5 바구니 카시트

20만~

자세히 보기

프리미엄
피파 넥스트 아이사이즈 ISOFIX 카시트

뉴나

피파 넥스트 아이사이즈 ISOFIX 카시트

70만~

자세히 보기

크기

64x43x39 cm

67x44x59 cm

무게

4.8 kg

2.8 kg

설치 방식

안전벨트 설치

ISOFIX

인증

R44

i-size

ADAC

1.6

1.8

높이 조절

8단계

7단계

차양막

O

O

모듈형

X

O

댓글0

등록

아직 작성된 댓글이 없어요! ✏

이 콘텐츠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다면
언제든지 문의하세요.

추천

구매가이드

스토어

마이페이지